다이어트 음료와 심혈관 문제에 대한 연구가 발표되다.

다이어트 음료와 심혈관 문제에 대한 연구가 발표되다.

 

 

 


다이어트음료들

 

 

미국의 아이오와 대학 연구 팀은 폐경 후의 건강한 여성들에게 발생하는  심장마비나 뇌졸증과 같은 심혈관 문제들이 다이어트 음료의 섭취와 관련되어 있을 수 있다는 연구를 발표했다.

 

6만 명의 여성이 실험에 참가하였고, 이들이 하루에 두 캔 이상의 다이어트 음료를 소비하자 심혈관 문제를 경험할 확율이 30퍼센트, 관련 질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50퍼센트로 증가했다.

 

“이것은 해당 주제에 대한 가장 대규모의 연구들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연구 결과는 이전의 데이타, 특히 신진대사장애와 다이어트 음료가 관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과거의 데이타들과 내용이 일치합니다. ” 아이오아 대학 병원의 심혈관 선임 연구원인 안쿠 비야스 박사는 이번 연구의 제 1저자이다.

 

그러나 이번 결과가 다이어트 음료가 심혈관 문제를 직접적으로 일으킨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일 년 내내 패스트푸드를 먹은 사람과 신선한 과일을 먹은 사람을 실험한 후, 패스트푸드를 먹은 사람의 건강이 악화되고 과일을 먹은 사람은 건강하다고 했을 때 현대 과학의 관점으로는 패스트푸드가 건강을 악화시킨다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이번 연구로 인해 행동을 바꾸도록 말하기는 너무 이릅니다. 그러나 이번 그리고 유사 다른 연구들을 볼 때, 우리는 무슨 일이 벌어지게 되는 지 더 많은 연구를 할 필요가 있고, 나아가서 진정 문제점이 존재한다면 그 상관관계를 정의할 책임이 있습니다. 주요 공공 건강과 관련된 의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