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아마존의 얼굴 매칭 소프트웨어를 시험 중에 있는 FBI

FBI가 아마존의 얼굴 매칭 소프트웨어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을 시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초에 시작된 이 파일럿 테스트는 FBI가 원하는 인물을 수많은 사진과 영상 속에서 찾아내는 작업을 한다. 2017년 10월에 발생한 라스베이거스 총격 사건과 같은 대형 사건은 프라이버시…
모닝컨설트/폴리티코 여론조사, ‘민주당 지지자와 공화당 지지자의 각각 50%, 17%가 시리아 철군을 반대한다’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미국의 민주당 지지자들이 공화당 지지자보다 시리아 철군을 더 반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모닝컨설트/폴리티코는 올해 1월 4일에서 6일까지 3일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최근 2천 명이 넘는 미군 병력의 시리아 철수를 명령한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에 대해 물었다. “아시다시피, 트럼프 대통령은…
하버드 CAPS/해리스 폴 여론조사, ‘시리아 철군을 원하는 미국인이 더 많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시리아 철군 발표가 언론과 의회의 강하게 비판을 받는 가운데, 시리아 철군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버드 CAPS/해리스 폴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52%가 시리아와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철수를 발표한 트럼프 대통령의 판단에 대한 지지를 나타냈다. 나머지 48%는…
동의 없이 사용자의 사진을 스캔하고 저장한 구글의 손을 들어준 미 법원

한 안드로이드 사용자 여성이 자신을 찍어 구글 포토에 올린 11개의 사진을 본인의 동의 없이 스캔하고 저장한 구글이 소송에서 승리했다. 지난해 12월 30일에 미국의 일리노이주 법원은 프라이버시 침해를 이유로 2016년 3월에 소송을 낸 원고가 구체적인 피해 사실이 없다는 이유로 원고 패소 판결을…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정보도 수집한다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페이스북의 정보 추적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영국의 시민 단체인 프라이버시 인터내셔널은 안드로이드 환경의 34개 앱을 조사한 결과, 23개의 앱이 실행되는 즉시 사용자의 여러 정보를 페이스북에 전송하는 걸 확인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끝없는 전쟁을 지지하는 언론을 비판하며 사임한 NBC의 윌리엄 아킨

언론인 윌리엄 아킨이 끊임없는 전쟁을 옹호하는 MSNBC에 반대하며 사퇴했다.   “1월 4일이 NBC 뉴스의 제 마지막 날이며, 영원하길 기대하진 않지만 친구들과 작별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아킨 씨는 30년간 함께한 NBC 뉴스를 그만 두는 이유를 적은 장문의 이메일을 남겼다.   “제가 NBC를…
백악관 변호사 루디 줄리아니, ‘위키리크스는 잘못이 전혀 없다’

도널드 트럼프의 변호사로 활동 중인 전 뉴욕시장 루디 줄리아니가 위키리스크 설립자인 줄리안 아산지는 “잘못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폭스 뉴스에 출연한 줄리아니는 도난당한 정보를 퍼트린 일로 감옥에 가서는 안 된다고 말하면서 그건 주류 언론도 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펜타곤 문서(Pentagon Papers)의…
여성 풋볼팀에서 거절당한 후 소송에서 승소한 트랜스젠더 여성

여성 풋볼팀에서 거절당한 미국의 트랜스젠더 여성이 성차별 소송에서 승소했다.   생물학적 남성이지만 자신을 여성으로 생각하는 46세의 크리스티나 진더는 키 180cm 정도에 가라데 유단자다. 그(녀)는 처음엔 미네소타 빅슨 풋볼팀에서 환대를 받고 2016년 시즌을 위한 트라이아웃을 준비했으나 팀 소유주인 로라 브라운으로부터 안전…
성폭력으로 미 법원에 기소된 케빈 스페이시가 이상한 영상을 공개하다

30명 이상이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나선 가운데, 현재 미국 법원에 기소된 영국의 유명 배우 케빈 스페이시가 난해한 영상을 공개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솔직히 말하겠습니다(Let Me Be Frank)’는 제목으로 자신의 유튜브에 올린 이 영상은 정확히 알기 힘든 독백으로 구성되어 있다.…
9/11 현장에 있던 경찰관 중 15명이 올해 암으로 사망했다

2001년 9월 11일, 미국 뉴욕의 무역센터 빌딩 테러 때 현장에서 수색 및 구조 활동을 한 경찰관 중 올해만 15명이 암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 질병예방센터 산하 세계무역센터 헬스프로그램이 발행한 보고서는 사건 현장에서 발생한 독성 물질로 인해 지금까지 만 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