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줄리언 어산지 지지 단체의 계정을 정지한 트위터

영국에 수감 중인 위키리크스의 설립자인 줄리언 어산지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그의 구명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Unity4J의 공식 계정을 트위터 측이 정지했다. Unity4J 관계자들은 트위터로부터 사전 경고를 받지 못했고 계정이 정지된 이후 트위터 쪽에 항의했지만 응답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Unity4J…
페이스북 변호사, ‘페이스북에 사생활은 없습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5월 29일에 주주들에게 사생활 보호 중심의 소셜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지 하루만에 페이스북의 변호사가 페이스북에 사생활이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의 캠브리지 애널리티카가 페이스북의 27만 사용자와 8천7백만 친구의 데이터를 유출한 데 대한 집단 소송을…
개를 원격 조종하는 마인드 컨트롤 실험을 실시한 CIA

정보 자유법 하에서 공개된 기밀 문서에서 CIA가 MK Ultra로 알려진 마인드 컨트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를 원격으로 조종하는 실험을 실시한 것이 확인되었다.   공개된 문서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한 인물이 동물을 마인드 컨트롤하는 실험을 실시하기 위해 한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편지가…
페이스북 계정 삭제를 조언하는 애플 공동 설립자

애플의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라고 조언했다.     워즈니악은 지난 5일에 워싱턴 DC에 있는 레이건 국립 공항에서 TMZ의 리포터로부터 소셜 미디어에 문제점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많은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혜택을 보는 사람은 사생활을 희생할 가치가…
팔레스타인인은 이스라엘의 땅과 관련이 없는 이주민이라고 주장한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의 총리인 벤자민 네타냐후가 성경 속에서 이스라엘 민족의 적으로 등장하는 필리스틴인들이 남부 유럽에서 온 이주민이라는 DNA 분석 결과를 인용하여 팔레스타인인들은 이스라엘 땅에 대한 권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의 도시인 아슈케론의 필리스틴 유적에서 찾은 DNA 새 연구는 우리가…
글리포세이트 성분의 제초제인 라운드업의 사용을 거부하는 시드니 시의회 직원들

대표적인 제초제인 바이엘의 라운드업의 주성분인 글리포세이트와 암 발생 사이의 관련성을 인정하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연방 법원의 판결이 잇달아 나오자 라운드업 사용을 거부하는 공무원의 단체 행동까지 등장했다.   시드시의 대형 노조인 ‘유나이티드 서비스 유니언(USU)’에 따르면, 블랙타운 시의회 소속의 실외 근무 직원 여섯…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와 사용자가 나눈 대화의 녹취록을 보관하는 아마존

아마존이 자사의 인공지능 개인 비서인 알렉사가 사용자와 나눈 대화의 녹취록을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에 들어가 음성 파일을 삭제한 후에도 보관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민주당 상원의원인 크리스 쿤스는 아마존의 프라이버시 관행에 대한 질문을 담은 편지를 보냈고, 아마존은 6월 28일에 답장을 통해 사용자가…
이란이 미국을 도발하는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 이스라엘 외무장관

중동에서 미국과 이란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스라엘의 외무장관이 군사 충돌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카츠 장관은 지난 2일에 국제 방위 포럼인 ‘헤르츨리야 컨퍼런스(Herzliya Conference)’에서 가진 연설에서 이란이 잘못된 계산을 하기 쉽다고 경고했다. “(이란) 정권이 계산에 실수할 것을 고려해야…
제초제 라운드업의 주성분인 글리포세이트 금지 법안을 승인한 오스트리아 하원

오스트리아 하원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초제인 라운드업의 주성분인 글리포세이트의 사용 금지를 승인했다.   사회민주당은 암 발생이 의심되는 글리포세이트의 사용을 예방 차원에서 사용 금지하는 법안을 내놓았고 지난 2일에 하원을 통과했다. “암 유발성에 대한 과학적인 증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독을 우리…
불우한 가정의 아이들을 세뇌시켜 판매한 이탈리아의 인신매매 일당이 체포되다

아이가 부모에게 학대되고 있다고 세뇌시켜 양부모에게 팔아넘긴 18명을 체포했다고 이탈리아 경찰이 발표했다.   이탈리아의 도시인 레지오 에밀리오의 당국은 이들이 심리 치료와 전기 충격 요법 시간을 이용해서 아이들의 기억을 변경하여 부모에게 성적 학대를 당한 것으로 확신시키는 방법을 사용했다고 이탈리아의 언론사인 안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