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주장하며 러시아를 지목한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외교부가 13일 밤에 사이버 공격을 당했다고 발표했다.   외교부 대변인 올렉 니콜렌코는 트윗에서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저희 전문가들이 이미 IT 시스템 복구 작업에 착수했고, 사이버 경찰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외교부 외에도 내각, 교육부, 농업부, 에너지부,…
미 연방대법원, ‘백신 의무 접종은 위헌’

미국 연방대법원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 의무 접종 명령을 위헌으로 판결했다.   연방대법원은 바이든 행정부의 민간 부문에 대한 백신 의무 접종 행정명령이 의회의 동의를 받지 않은 행정부의 권한을 넘어선 행위로 보았다.   “행정기관은 법령의 창조물이다. 따라서 행정기관은 의회가 제공한 권한만을…
전국적인 봉쇄 조치를 내리고 파티를 한 영국 총리

영국에 봉쇄 조치가 내려진 시기에 총리가 파티를 연 정황이 담긴 이메일이 유출되어 사임을 요구받고 있다.   영국 총리 보리스 존슨의 개인 비서인 마틴 레이놀즈가 영국에 첫 봉쇄가 내려진 시점인 2020년 5월에 100명이 넘는 직원들을 정원 파티에 초대한 이메일이 유출되었다.  …
2019년에 백신 여권 실현 가능성 연구를 실시한 유럽집행위원회

유럽집행위원회(EC)가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기 전부터 백신 여권 제도를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프랑스의 진보 정치인 장뤼크 멜랑숑은 지난달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유럽집행위원회가 2019년에 이미 백신 여권 준비에 들어갔다는 함께 한 TV 토론 영상을 공개했다.    …
트랜스젠더 챔피언을 누른 트랜스젠더의 등장으로 논란 중인 미 대학 여자 수영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리그의 여자 수영 시즌 경기가 트랜스젠더 선수들 간의 각축전이 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홈 경기에서 200미터와 500미터에서 우승했던 트랜스젠더인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의 리아 토마스는 지난 5일 자유형에서 6위에 그쳤다. 토마스를 누르고 우승한 예일 대학의 이잭 헤닉…
미 뉴욕주 코로나 입원 환자의 거의 절반은 ‘우연한 코로나’ 환자

코로나19로 미국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뉴욕주의 코로나 입원 환자의 상당수가 코로나 환자보다는 코로나 확진자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임 뉴욕 주지사인 캐시 호컬은 코로나 입원자로 기록된 환자 중에 42%가 다른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했으나 병원 입원 절차 중 하나인 PCR 테스트에서…
빅 테크 검열을 피해 대안 소셜미디어로 이동하는 인플루엔서들

미국 실리콘밸리의 빅 테크 검열로 인해 대안을 찾아 떠나는 유명인이 늘어나고 있다.   미국 상원의원인 랜드 폴은 유튜브에 더는 영상을 올리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구글이 소유한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가리켜 ‘최악의 검열’이라고 비판하면서 반대 의견을 묵살하고 있다고 말했다.   폴…
미접종자의 의료 보험료 및 병원비 인상을 제안한 CNN 의료 전문가

CNN에 출연한 생명 윤리학 교수가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극단적인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의 생명 윤리학 교수인 아서 캐플란은 지난 5일에 CNN에 출연하여 미접종자들을 ‘바보들’이라고 부르며 망신, 비난, 처벌을 언급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우리는 전쟁 중이기에 모두가…
FDA의 화이자 백신 자료 공개를 명령한 미 연방법원

미국의 텍사스주 연방 판사가 화이자 백신에 대한 데이터 공개를 명령했다.   마크 피트먼 판사는 정보자유법에 의거한 식품의약국(FDA)의 화이자 코로나 백신 승인과 관련된 전체 자료 공개를 요청에 대해 중요성을 인정하면서 FDA가 8개월 이내에 모든 자료를 공개할 것을 지시했다.   “법원은 이…
미 생명보험사 CEO, ‘노동 인구 사망이 40% 증가하고 있다’

미국 인디애나주의 보험사 CEO가 미국인들의 사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1877년에 설립되어 2,4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1천억 달러 규모의 생명보험 기업인 원아메리카(OneAmerica)의 CEO 스콧 데이비슨은 18~64세 연령군에서 사망자 수가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재 원아메리카뿐만 아니라 이 업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