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주 정부의 코로나 정책과 다른 의견을 표현하는 의사를 제재하는 법안에 서명한 캘리포니아 주지사

캘리포니아 주지사인 개빈 뉴섬이 미국에서 최초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사실상 주 정부의 입장과 다른 의견을 말하는 의사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는 강력한 처벌 법안에 서명했다.   캘리포니아주 의회 법안 2098(AB 2098)은 학계의 일반적인 입장과 다른 의견을 보이는 의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짓…
미 국무장관, ‘노드스트림 파이프라인 누출은 엄청난 기회’

(사진 출처: offshore magazine)   9월 26일에 발생한 러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가스 파이프라인인 노드스트림의 파손이 의도적인 파괴 행위로 드러나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노드스트림 1, 2의 가스가 해저에 누출되기 전에 두 차례 대규모 폭발이 있었다고 나토 회의에 참석 중인 덴마크…
뉴질랜드 총리, ‘온라인 상의 표현의 자유는 전쟁 무기와 같다’

  뉴질랜드 총리 재신더 아던이 유엔 연설에서 온라인 상의 표현의 자유에 대한 제한을 촉구했다.   9월 30일 유엔 총회 연설에서 아던 총리는 국제사회가 소셜미디어 기업들, 비영리 단체들과 손잡고 온라인 상의 가짜뉴스와 정보의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 이를 통제할 수 있는 국제적…
우크라이나 추가 무장 반대 연설을 한 당원의 자격을 정지한 영국 노동당

우크라이나에 대한 비판 없는 무장 지원에 반대의 목소리를 낸 영국 노동당의 한 당원이 자격 정지 조치되었다.   레스터 사우스 CLP의 안젤로 산체스는 노동당의 컴포지트 13 행사에서 러시아의 침공에 대항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더 많은 무기를 보내는 조치를 반대하는 발언을 한 유일한…
노드스트림 파이프라인 파괴를 놓고 서로의 책임을 주장하는 미국과 러시아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이 노드스트림 1, 2의 파괴 행위에 대한 긴급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소집을 요청했다.   마리아 자하로바 대변인은 지난 28일 텔레그램에 올린 글에서 이번 주 초 발생한 노드스트림 1과 2 파이프라인의 파괴를 ‘도발’로 규정하고 국제 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그녀는…
JAMA에 발표된 모유에서 검출된 mRNA 나노 입자 연구

유명 저널인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인간의 모유에서 mRNA 백신 성분이 검출된 연구가 발표되었다.   뉴욕시 랭곤 병원의 신생아학 전문가인 나지 해나 박사 등 7명은 코로나 mRNA 백신의 임상에 모유 수유하는 생후 6개월 이하의 아기들이 제외된 사실에 주목하고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모유 수유자의…
파리 교외에 위치한 전 세계 최대 농산물 시장 화재

프랑스 파리 남쪽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농산물 도매시장인 헝지스 국제 시장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지난 일요일 오후 화재로 발생한 화염과 연기는 수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보일 정도로 화재의 규모가 컸고, 100명이 넘는 소방관과 30대의 소방차가 진압을 위해 동원되었다.…
10월 1일부터 코로나 대응 체제에 들어가는 독일

독일이 가을과 겨울을 맞아 10월 1일부터 코로나 대응 체제에 들어간다.   9월 8일에 보건부가 제출한 코로나 대응 규정안이 이미 독일 하원의 표결을 통과했고 올해 10월 1일부터 내년 4월 7일까지 효력을 유지한다. 새 코로나 규정에 따라 14세 이상의 모든 독일인은 장거리…
유럽연합 집행위원장, ‘이탈리아에 우익 정권이 세워지면 경제 제재’

유럽연합 진행위원장의 이탈리아 경제 제재 예고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우르즐리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회원국인 이탈리아에서 총선을 통해 이탈리아형제들(Fdl) 당수인 여성 정치인 조르자 멜로니가 총리가 될 경우, 경제 제재를 가하겠다고 지난 22일에 경고했다.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에서…
소셜미디어에서 민간인으로 위장한 계정을 통해 심리전을 실시 중인 미군

미군이 주요 소셜미디어에서 가짜 계정을 사용해 해외의 대중을 상대로 심리전을 실시하고 있다.   그래피카(Graphika)와 스탠퍼드 인터넷 옵저버토리가 공동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미군이 민간인으로 위장한 거짓 계정들을 사용하여 해외에서 친서방 프로파간다를 퍼트리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하자 국방부가 조사를 지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