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2010년 록펠러 재단은 전 세계적 전염병으로 인해 국가 권력이 강화되는 정부를 예상했다

록펠러 재단으로부터 의뢰를 받은 글로벌 비지니스 네트워크가 2010년 5월에 발표한 보고서인 ‘기술과 국제 관계의 미래를 위한 시나리오‘는 가까운 미래에 치명적인 전염병이 전 세계에 돌면서 불안해진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주권과 사생활을 포기하고 정부에 의존하고 보호받기를 선택하는 가상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   이…
일요일 예배 강행으로 체포된 미국의 한 목사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맞아 미국의 주지사들이 강제 휴업와 모임 금지 명령을 내리고 있는 가운데, 일요일 예배를 강행한 플로리다의 한 목사가 체포되었다 풀려났다.   플로리다주 탬파에 위치한 힐스버러 카운티 보안관인 채드 크로니스터는 3월 30일 언론 브리핑에서 로드니 하워드-브라운 목사가 주지사의 자택 대기…
조 바이든의 여덟 번째 성추행 피해 여성 타라 리드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바이든이 상원 의원이던 1993년에 인턴으로 근무했던 당시 20대 중반의 타라 리드는 롤링스톤스의 케이티 핼퍼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바이든이 상관의 심부름으로 방문한 자신을 벽으로 밀어 붙인 후 치마 밑으로 손을…
코로나19를 ‘실시간 훈련’이라고 말한 폼페오 미 국무장관

지난 21일에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국민 담화에서 믿기 힘든 장면이 벌어졌다.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코로나19가 실시간 훈련이라고 말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건 천벌이 아닙니다. 이 문제는 앞으로 나가는 것이며, 우리는 여기 이걸 바로 잡기 위한 실시간 훈련 중에 있습니다.” 폼페오…
논란이 많은 미국 과학자가 전염병 연구를 위해 새로운 치명적인 감기 바이러스 변종을 만들다

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일부 팩트체크 기사의 주장과 달리 과학자들은 주로 백신 연구의 목적으로 기존의 감기 바이러스를 변형하여 인간이 방어할 수 없는 변종으로 만드는 실험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가 유출되는 사례는 희박하지만 분명히 존재합니다.   2014년 7월 1일 인디펜던트의 이 특종 기사를 뒤늦게…
과학자들은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을 실험실에서 만들고 있다. 그것이 합리적인가?

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신종플루의 의문점과 신종 바이러스를 만드는 위험성을 지적하는 디애틀랜틱의 2014년 5월 20일 기사를 소개합니다. 이 기사는 이미 2014년에 인간에게 전염이 가능한 바이러스를 만드는 연구가 유출 또는 생화학 무기로 사용될 위험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신종플루(H1N1)는…
국무부를 ‘딥스테이트 부서’라고 부른 트럼프 대통령

지난 20일에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자회견 도중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을 소개하면서 국무부를 ‘딥스테이트 부서’라고 농담으로 말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매우 바쁩니다. 지금 질문 있으신가요? (답변)할 수 있겠어요?” C-SPAN에 생중계된 이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제가 뭘 하기 원하는지 잘 아시니까…
이탈리아 코로나바이러스 미스터리

미국의 공영 방송인 NPR이 이탈리아의 유명 바이러스 학자인 주세페 레무지 박사를 인용하여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현황을 전하는 기사를 내놓았다.   최근 의료 학술지인 랜싯에 코로나19 감염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리는 보고서를 발표한 레무지 박사는 코로나19의 존재가 전 세계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기…
거짓으로 드러난 ‘러시아 댓글 부대’의 미 대선 개입

전 FBI 국장인 로버트 뮬러가 러시아게이트 수사를 맡아 기소했던 ‘러시아 댓글 부대’에 대한 기소가 취하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미국 대선 전후 미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러시아게이트 특검 수사는 특검 팀이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과 트럼프 선거운동 측의 러시아 공모 혐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