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락다운 조치를 비판하는 스웨덴 정부의 코로나19 전문가

집단면역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스웨덴의 코로나19 전문가가 세상이 락다운으로 미쳐가고 있다고 말했다.   스웨덴 정부의 코로나19 대책을 맡고 있는 전염병학자인 안드르스 텡넬 박사는 사람들의 이동을 제한하는 조치는 부작용으로 인해 반대한다고 ‘스웨덴 라디오’의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말했다.   “세상이 미친 것…
제프리 엡스타인의 여성 모집책인 기슬레인 맥스웰이 체포되다

빌 클린턴, 빌 게이츠, 에후드 바라크(전 이스라엘 총리)를 포함한 유명 정치인, 기업인, 연예인 등에게 미성년자 마사지사를 고용해 미국령인 버진 군도에 위치한 리틀 세인트 제임스섬에서 성접대를 한 혐의로 구속된 상태에서 자살한 것으로 발표된 제프리 엡스타인의 공범이 체포됐다.   엡스타인의 여성 모집책이었던…
빌 게이츠,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나올 백신을 접종받게 하는 게 마지막 장애물’

억만장자 IT 사업가에서 ‘유행병 예언가’로 변모한 빌 게이츠가 백신을 접종받도록 설득하는 게 마지막 장애물이라고 말했다.   빌 게이츠는 지난달 25일에 CNN에 출연하여 미국에 코로나19가 반등하고 있으며, 지방 정부에 비해 트럼프 행정부가 전문가의 조언을 잘 따르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가을 학기부터 코로나19를 포함한 감기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미 테네시 주립대학

미국의 테네시 주립대학 학생들은 이번 가을에 감기 백신을 맞고 코로나19 백신도 나오는 대로 맞아야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월 16일부터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테네시 주립대학의 이사회는 오프라인 수업이 제공되는 가을 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감기 백신과 차후 코로나19 백신 접종까지…
백인들만 적용되는 마스크 의무 착용 규정을 발표한 미국의 한 카운티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 시위가 미국의 전국을 흔들고 있는 가운데, 한 카운티가 백인만 해당되는 마스크 착용 의무 규정을 발표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오리건주 링컨 카운티의 보건 관계자들은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새 규정에서 인종차별이나 인종적인 괴롭힘의 우려가 있는 경우…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 신분증과 지갑을 채택하는 캐나다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진 김에 디지털 신분증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 캐나다에서 제기되고 있다.   캐나다 동부의 퀘벡시는 최근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수백만 불 규모의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분증과 디지털 지갑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디지털 신분증 프로그램은 쉽게 말해 카드와 정부…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가 외부 정치 세력에게 넘어갔으며 내전을 기획 중이라고 경고한 2017년 영상

2017년에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에서 활동하던 차지엘 선즈는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가 미국에 내전을 일으킬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었고, 그의 주장은 지금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트럼프의 팬이 아니라고 밝힌 그는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에 당시 3년…
독일에서 미군 철수를 막는 법안을 준비 중인 민주당

민주당 의원들이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의 독일에서의 미군 철수 명령을 저지하기 위한 법안 준비에 나섰다.   상원의 밥 메넨데스 의원과 하원의 엘리엇 엔젤 의원은 미군의 철수를 어렵게 하는 여러 조건을 부여하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 메넨데스 의원은 성명에서 “현재 미군의 독일 주둔은…
중국과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발생 시기를 앞당기는 연구가 발표되다

코로나19가 알려진 것보다 훨씬 이전에 퍼지기 시작했음을 나타내는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   이탈리아 국립 의료 서비스 산하 고등의료연구소(ISS) 과학자들은 하수처리시설에 들어가기 전에 수거된 하수 샘플을 테스트한 결과, 코로나19에 존재하는 RNA에 대한 양성 반응을 얻었다. 양성 반응이 나온 샘플은 2019년 12월…
경찰 예산 중지를 요구하는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에 이견을 보인 교장의 해임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적은 미국 버몬트주 윈저에 있는 윈저 고등학교 교장이 사실상 해고되었다.   마운트 아스컷니 학군 위원회는 긴급 회의를 소집하고 교장인 티파니 라일리의 최종 해고 여부가 결정될 때까지 행정 휴가 조치를 내린다고 지난 14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