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ISIS 포로와의 인터뷰, ‘터키 정부는 우리가 국경을 넘어 ISIS에 가입하는 걸 저지하지 않았다’

미국의 언론인 린지 스넬이 시리아에서 시리아민주군(SDF)이 약 7만 명의 ISIS 포로들과 가족을 관리하고 있는 알 홀 캠프를 방문하여 수감자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그들은 터키 국경에서 넘어왔으며 국경 근방에서 경찰이나 군의 제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시리아와 터키의 국경 지대 근방인 하사카에 위치한…
줄리안 어산지에 대한 강간 혐의 기소를 취하한 스웨덴 검찰

2010년에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한 여성을 강간한 혐의로 위키리크스의 설립자인 줄리안 어산지를 기소했던 스웨덴 검찰이 기소를 취하했다.   스웨덴 대검 차장인 에바 마리 페르손은 “줄리안 어산지의 대한 조사를 중단합니다”라고 발표했다. 퍼손은 “부상자가 믿을 만한 사건에 대한 진술을 제출했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면서도…
미 하원의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현황

미국 하원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국무부 서열 3위인 데이비드 헤일이 11월 6일에 비공개로 조사를 받았다.   18일에 공개된 진술 기록에 따르면 문제가 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의 통화 당시 전직 부통령이자 민주당 대선후보인…
미 민주당 대선후보 바이든의 아들이 우크라이나 기업으로부터 송금받은 은행 기록이 공개되다

전 부통령이자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의 아들인 헌터 바이든이 우크라이나의 천연가스 기업인 부리스마로부터 송금받은 은행 기록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헌터 바이든과 그의 사업 파트너인 데본 아처가 운영하는 회사인 로즈몬트 세네카 보하이의 모건 스탠리 은행 계좌 내역은 2014년 11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지 않은 채널을 삭제할 수 있다고 발표한 유튜브

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유튜브가 추가 해명을 내놓을 경우 이를 기사에 새로 반영할 예정입니다.     유튜브가 약관을 변경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지 않은 채널을 경고 없이 삭제할 수 있다는 조항을 넣어 논란이 일고 있다.   12월 10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이 새 조항이…
볼리비아의 군부 쿠테타를 지지하는 미국

11월 10일에 볼리비아의 대통령직에서 사임한 에보 모랄레스가 멕시코 망명에 들어갔다.   멕시코 외무장관인 마르셀로 에브라드는 모랄레스를 데려오기 위해 볼리비아로 멕시코 외교 전용기를 보냈다. 군과 경찰의 살해 협박을 받았던 모랄레스 대통령은 미국의 압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페루가 재급유를 거부하는 등의 어려움이…
ABC 뉴스에서 근무했던 내부고발자를 해고한 CBS 뉴스

미성년자를 고용해 정계의 유력 인사들에게 성접대를 한 제프리 엡스타인에 대한 보도를 3년 전에 준비했으나 보도를 차단당한 ABC 앵커인 에이미 로바크의 발언 영상이 큰 파장을 일으키는 가운데, 유출자로 지목된 CBS의 애슐리 비앙코가 해고되었다.   ABC 뉴스는 프로젝트 베리타스가 영상을 공개한 후…
민주당 경선에 참여한 버니 샌더스를 부당하게 보도하는 진보 언론사들

2020년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민주당 경선 토론이 진행 중인 가운데 CNN이 주최한 뉴햄프셔주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버니 샌더스 대신 CNN은 엘리자베스 워런을 1위로 보도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버니 샌더스는 뉴햄프셔주에서 21%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고, 엘리자베스 워런은 18%로…
3년 전 제프리 앱스타인 특종 보도를 막은 영국 왕실과 ABC 뉴스

언론의 문제점을 내부고발을 통해 폭로해온 탐사보도 전문인 프로젝트 베리타스가 이번에는 ABC 뉴스의 에이미 로바치의 발언을 촬영한 영상을 ABC 뉴스 내부자로부터 받아 공개했다.   로바치는 ABC의 간판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와 뉴스 속보를 담당하고 있다. 그녀는 유력 정치인들, 기업인들, 연예인들에게 미성년자 성…
북극곰의 수가 늘어났다는 연구를 발표해 해고된 교수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의 수잔 크록포드 교수가 기후 변화론에 맞지 않는 연구를 발표하여 해고되었다고 워싱턴타임스가 보도했다.   동물학, 생물학, 인류학을 전공한 수잔 크록포드는 빅토리아 대학에서 2004년부터 동물학을 가르치며 겸임 조교수로 15년을 근무해왔으나 대학은 특별한 사유 없이 크록포드 교수와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