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Gov 여론조사, ‘정치적 의사 표현을 자제하는 미국인이 62%’

최근 몇 년간의 정치적인 분위기 변화로 공개적인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는 미국인이 늘고 있는 것으로 여론조사에서 드러났다.   카토연구소가 여론조사 기관인 YouGov에 의뢰해 2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2%는 ‘증오’로 보일 수 있는 정치적 발언을 삼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미국과 중국이 전쟁으로 향하는가? 전 세계적 전체주의적 세계 정부 시스템의 창출인가?

미국과 중국이 전쟁으로 향하는가? 전 세계적 전체주의적 세계 정부 시스템의 창출인가?   윌리엄 엥달   전 세계의 일간 주요 기사의 상세한 내용에서 벗어나 더 큰 패턴을 이해한다면, 지난 3년 이상의 세계 지정학에서 지배적인 패턴은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두 국가인 중국과…
랜싯 편집자 두스타-블라지 박사, ‘거대 제약사들이 원하는 논문 개제 압박을 저널이 받고 있다’

심장병 전문의인 필립 두스타-블라지 박사는 프랑스 보건 장관과 유엔 사무차장을 역임했다. 그는 2017년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 후보였다.   2020년 5월 24일 인터뷰에서 두스타-블라지 박사는 권위 있는 의료 저널들에 발표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관한 부정적인 일련의 논문들에 대한 식견을 내놓았다. 그는 전문가들과 저널 편집자들만…
마스크 의무 착용이 아이들의 발달에 큰 위협이라고 말하는 벨기에 의사들

벨기에 의사들이 학교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은 아이들의 웰빙에 나쁘므로 철폐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공개 편지를 교육장관 벤 웨이츠에게 보냈다고 브뤼셀타임스가 보도했다.   편지에서 70명의 의사들은 학교에서 마스크 착용은 없어야 하고, 위험군만을 보호하며, 위험에 놓인 사람은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조언하고 있다.  …
일간 코로나 사망자 0명을 기록한 캐나다

캐나다가 3월 15일 이래로 처음으로 일간 코로나 사망자 0명을 기록했다고 로이터가 11일에 보도했다.   11일 저녁을 기준으로 캐나다에서 코로나 검진을 받은 사람 중 2.1%가 양성 판정을 받았고, 11일 당일에도 702명의 새 확진자가 나왔으나 사망자는 없었다.   캐나다 보건당국은 일간 코로나…
소녀를 성적 대상으로 비추고 있다는 비판을 받는 넷플릭스의 신작 ‘큐티스’

SNS 상에서 벌어진 넷플릭스의 신작 ‘큐티스’의 소아성애 논란이 주가 하락에까지 이어졌다.   넷플릭스가 십 대 댄서들을 다룬 프랑스 신작 영화 ‘큐티스’를 9일에 선보이면서 어린 소녀들을 성상품화한다는 비난 속에 SNS 상에서 넷플렉스 해지 운동(#CancelNetflix)이 벌어지고 있다. 이 영화는 11세의 소녀인 에이미가…
유엔, ‘아프리카에 유행 중인 소아마비의 원인은 소아마비 백신’

빌 게이츠 재단의 후원을 받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소아마비 백신 프로그램이 아프리카에서 소아마비를 일으켜 문제가 되고 있다.   유엔은 아프리카 국가인 차드에 이어 올해 수단에서 발생한 전염병이 백신으로 인한 폴리오바이러스 2형(cVDPV2)으로 확인되었다는 통보를 수단 보건부로부터 받았다고 발표했다.   폴리오바이러스는 소아마비 병원체로 신경세포를…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인해 임상이 중단된 아스트라제네카

영국과 스웨덴의 거대 다국적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인 AZD1222에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해 임상이 중단되었다.   영국의 옥스포드 대학과 함께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던 아스트라제네카의 대변인은 “안전성 데이터 평가를 위한 표준 평가 과정이 시작됨에 따라 백신 개발을 중단했다”고 지난…
국방부의 미군 철수 반대가 무기산업 때문이라고 말한 트럼프 대통령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군인들은 자신을 지지하고 있지만 군 수뇌부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노동절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말했다. “국방부 고위층은 아마도 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들은 폭탄, 전투기 등을 만드는 멋진 회사들이 계속 행복하기 위해 전쟁만을 원하기…
성소수자를 성범죄자 목록에서 제외하는 법안이 제출된 캘리포니아주

[사진: 스콧 위너 캘리포니아주 상원 의원]   나이 차이가 10년 안쪽인 미성년자와 구강 또는 항문 성교를 한 성인의 죄형을 줄이고 성범죄자 등록을 피할 수 있는 법안이 캘리포니아주에서 통과되어 주지사인 개빈 뉴섬에게 제출됐다.   이 법안(SB 145)의 아이디어는 2019년 1월에 캘리포니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