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S 포로와의 인터뷰, ‘터키 정부는 우리가 국경을 넘어 ISIS에 가입하는 걸 저지하지 않았다’

미국의 언론인 린지 스넬이 시리아에서 시리아민주군(SDF)이 약 7만 명의 ISIS 포로들과 가족을 관리하고 있는 알 홀 캠프를 방문하여 수감자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그들은 터키 국경에서 넘어왔으며 국경 근방에서 경찰이나 군의 제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시리아와 터키의 국경 지대 근방인 하사카에 위치한…
줄리안 어산지에 대한 강간 혐의 기소를 취하한 스웨덴 검찰

2010년에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한 여성을 강간한 혐의로 위키리크스의 설립자인 줄리안 어산지를 기소했던 스웨덴 검찰이 기소를 취하했다.   스웨덴 대검 차장인 에바 마리 페르손은 “줄리안 어산지의 대한 조사를 중단합니다”라고 발표했다. 퍼손은 “부상자가 믿을 만한 사건에 대한 진술을 제출했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면서도…
미 하원의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현황

미국 하원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국무부 서열 3위인 데이비드 헤일이 11월 6일에 비공개로 조사를 받았다.   18일에 공개된 진술 기록에 따르면 문제가 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의 통화 당시 전직 부통령이자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거에 항의하는 하버드 법대생들

미국 하버드 법과대학에서 열린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영토 정착을 설명하는 강연회에서 백 명이 넘는 하버드 대학 학생들이 자리를 떠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지난 15일 이스라엘의 뉴욕 총영사인 대니 다얀은 지난 70년 동안 이스라엘이 점거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영토에 대한 법적인 정당성을 하버드…
영국에서 매년 수천 명의 아이들이 마법으로 인해 학대받고 있다

마법과 빙의에 관한 믿음으로 인해 영국에서 학대받는 아이들의 수가 2년 만에 1/3이 증가했다는 수치가 나왔다.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 영국 정부는 거의 2천여 명에 달하는 피해자를 확인했지만 전문가들은 이 현상에 대한 인식이 부족 때문에 실제 수치가 훨씬 더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 민주당 대선후보 바이든의 아들이 우크라이나 기업으로부터 송금받은 은행 기록이 공개되다

전 부통령이자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의 아들인 헌터 바이든이 우크라이나의 천연가스 기업인 부리스마로부터 송금받은 은행 기록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헌터 바이든과 그의 사업 파트너인 데본 아처가 운영하는 회사인 로즈몬트 세네카 보하이의 모건 스탠리 은행 계좌 내역은 2014년 11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지 않은 채널을 삭제할 수 있다고 발표한 유튜브

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유튜브가 추가 해명을 내놓을 경우 이를 기사에 새로 반영할 예정입니다.     유튜브가 약관을 변경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지 않은 채널을 경고 없이 삭제할 수 있다는 조항을 넣어 논란이 일고 있다.   12월 10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이 새 조항이…
볼리비아의 군부 쿠테타를 지지하는 미국

11월 10일에 볼리비아의 대통령직에서 사임한 에보 모랄레스가 멕시코 망명에 들어갔다.   멕시코 외무장관인 마르셀로 에브라드는 모랄레스를 데려오기 위해 볼리비아로 멕시코 외교 전용기를 보냈다. 군과 경찰의 살해 협박을 받았던 모랄레스 대통령은 미국의 압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페루가 재급유를 거부하는 등의 어려움이…
ABC 뉴스에서 근무했던 내부고발자를 해고한 CBS 뉴스

미성년자를 고용해 정계의 유력 인사들에게 성접대를 한 제프리 엡스타인에 대한 보도를 3년 전에 준비했으나 보도를 차단당한 ABC 앵커인 에이미 로바크의 발언 영상이 큰 파장을 일으키는 가운데, 유출자로 지목된 CBS의 애슐리 비앙코가 해고되었다.   ABC 뉴스는 프로젝트 베리타스가 영상을 공개한 후…
미국 가계 자산 상위 1%가 중상층의 총 자산을 곧 초과한다

미국의 빈부격차가 역사상 최대치에 도달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미국 연방 준비 은행의 자료를 기초로 미국의 상위 1%의 가계 자산이 중상층의 자산을 모두 합친 것에 육박할 정도로 부가 급등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상위 1%의 2019년 2분기 자산은 총 35조 4천억 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