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캐나다 원주민 기숙학교에서 발굴된 215구의 유골

가톨릭이 운영하는 캐나다 학교에서 아이들의 유골 215구가 발견됐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위치한 캄루프 인디언 기숙학교(The Kamloops Indian Residential School)는 한때 미국에서 가장 큰 원주민 기숙학교로 1890년에서 1978년까지 운영되었다. 지난주에 캐나다 원주민 단체 중 하나인 세퀘펭크(Tk’emlúps te Secwépemc)의 대표인 로사나…
YouGov 여론조사, 식민 시대가 자랑스러운 영국인 32%, 일본인 18%

영국인의 1/3이 전 세계에 식민지를 거느리던 제국주의 영국에 대한 향수를 아직도 갖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영국의 언론사인 가디언이 여론조사 기관인 YouGov에 의뢰해 작년 6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32%는 ‘(제국 시대의 영국이) 자랑스럽다’고 답변했다. ‘자랑스럽지도 부끄럽지도 않다는 37%, ‘부끄럽다’는…
감옥에서 자살을 시도한 미군 내부고발자 첼시 매닝

위키리크스의 설립자인 줄리언 어산지에 대한 법정 증언을 거부한 이유로 구속된 미 육군 정보부 출신의 첼시 매닝이 자살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버지니아주에 있는 알렉산드리아 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매닝은 침대 시트를 사용해 목을 메어 자살을 시도했고 현재는 병원에서 회복 중이라는 보도가…
시리아 북부에서 유적 발굴 작업을 하고 있는 미국, 프랑스, 터키

지난 월요일에 시리아 외무부가 시리아 북부의 고대 유적지에서 불법 발굴 작업을 하고 있는  미국, 프랑스, 터키를 비난했다고 사나 통신이 보도했다.   시리아 외무부는 맨비지, 애프린, 이들리브, 하사카흐, 라카에서 이들 국가들의 고대 유물 발굴 작업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행동은 시리아…
학생들 앞에서 마르크스와 레닌의 가족관을 비판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 블라드미르 푸틴은 학생들과 가진 대화에서 가족의 개념이 사라지고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의해 길러질 거라는 마르크스와 레닌의 시각이 잘못되었음을 지적했다고 타스 통신이 11일에 보도했다. 미래를 보는 러시아’라는 제목의 글짓기 수상자들을 초대한 자리에서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드미르 푸틴은 성장기에서 가족의 중요성을…
JFK, “히틀러의 사체가 발견됐다는 완전한 증거가 없다”

      2차 세계대전의 패배를 앞두고 1945년 4월 30일에 히틀러가 지하 벙커에서 자살했다는 보도에 의문을 가진 케네디의 메모가 발견되었다.             그가 대통령에 오르기 몇 년 전인 1945년, 해군을 제대하고 하원의원 선거를 준비하던 케네디는 다음과…
새로운 사해사본이 발견되다.

                이스라엘 언론사인 하아레츠는 1947년에 발견되어 세상을 떠들석하게 했던 사해사본의 일부로 보이는 최소 두 개의 고대 두루마기들이 발견되었다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의 고대 유물청과 히브리 대학은 암시장에 새로운 고대 문서들이 등장하자 지난 해 5월부터 유다…
베를린에 세워진 스노든, 어샌지, 매닝의 동상

            독일 베를린의 알렉산더 광장에는 내부 고발자인 첼시 매닝, 줄리언 어샌지, 에드워드 스노든의 실물 크기 청동상이 나란히 서 있다.   세 명의 내부 고발자들은 정보의 자유를 위해 싸운 영웅들로 독일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1983년 소련의 대한항공기 격추 사건에 대한 일본 외무성 문서가 기밀해제되다.

    러시아의 TASS 통신을 인용한 러시아 타임즈의 기사를 그대로 옮겨 보도합니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분들과 가족, 친지들에게 큰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본 기사는 러시아측의 입장을 담고 있음을 주지하셨으면 합니다.  – 컨스피러시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