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자신을 성적으로 학대한 신부를 살해한 프랑스 청년

프랑스의 19세 남자가 자신을 성적으로 괴롭힌 가톨릭 사제를 잔인하게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름의 일부만 공개된 알렉산더 V는 프랑스 북부에 있는 마을인 안예트의 사제인  로저 파타솔리(91세)의 자택에서 피해자를 고문하고 살해한 후 피해자의 차를 타고 도주했다가 체포되었다. 경찰은 체포 당시 알렉산더더의…
핵 과학자 협회 여론조사, ‘38%의 미국인은 북한에 대한 핵 선제 공격을 지지한다’

  미국인들의 3분의 1 이상은 미국 본토에 도달하는 능력을 가진 장거리 미사일을 북한이 테스트할 경우, 북한에 대한 핵 선제 공격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 과학자 협회(Bul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와 영국의 여론조사 기관인 YouGov는 3천 명의 미국인을 상대로 북한의…
고대 인도 사원에서 발견된 외국인 조각 때문에 발굴이 중단되다

인도의 마디야 프라데시주의 고대 도시인 싱구알리에 위치한 6세기 사원에서 발견된 이상한 양각 인물화로 인해 발굴 작업이 중단됐다.   ‘인도의 고고학적 조사(ASI: Archaeological Survey of India)’의 V N 프라브하카 씨는 발굴 취소 명령을 내린 이유에 대해 “조사로만 허가를 받았으나 허가받지 않은…
37명을 공개 참수한 사우디 아라비아

사우디 아라비아가 지난 23일에 37명의 시민을 공개 참수한 후 기둥에 매달았다.   사우디 통신사(Saudi Press Agency)는 처형된 37명 중 34명이 “테러와 극단적인 생각을 받아들이고 안보를 타락시키고 불안정하게 하기 위해 테러 조직을 만들려고 했다”고 발표했다.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의 지역 연구 책임자인…
미성년 강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은 바티칸의 제3인자 조지 펠 추기경

바티칸 서열 3위의 조지 펠 추기경(77세)이 미성년(16세 미만) 소년에 대한 총 다섯 건의 성범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호주의 멜버른에서 열린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1996년 12월부터 1997년 초 사이에 당시 세인트 패트릭 성당의 대주교이던 그가 미사 후 성당의 와인을 훔쳐…
이슬람 수니파 지도자를 만나 종교적 협력을 약속한 프란시스 교황

아부 다비를 방문한 프란시스 교황은 천주교, 이슬람교, 그리고 신을 믿는 모두가 사랑, 평화, 인류의 박애를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믿는다는 내용의 성명에 알아즈하르 대이맘인 아흐메드 엘 타셰브와 공동으로 서명했다.   ‘세계 평화와 공영을 위한 박애에 대한 문서’라는 제목의 이 성명은 신에…
러시아 정교회 총대주교, ‘정보를 통제하는 사람이 적그리스도입니다’

러시아 정교회의 키릴 총대주교는 러시아 국영 TV와의 인터뷰에서 조지 오웰의 ‘1984년’에 종교적인 색채를 더한 불길한 경고를 던졌다. 키릴 총대주교는 스마트폰과 같은 데이터 수집 능력이 있는 기기가 세계를 통제하게 되는 ‘적그리스도’의 도래를 앞당길 거라고 말했다.   “기독교적 시각에서 말한다면, 한 곳으로부터의 통제는…
이민자를 도와야 한다고 말하는 교황과 돕기엔 수가 너무 많다는 달라이라마

프란시스 교황은 지난 일요일 ‘세계의 가난한 자를 위한 날’ 연례 미사에서 이민자에 대한 증가하는 부의 불평등과 대우를 비판하면서 세계는 삶의 파도에 내던져진 사람들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교황은 가난의 비뚤어진 뿌리가 불평등에 있으며,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집과 고향을 떠나야만…
70년간 천 건이 넘는 아동 성범죄를 은폐한 미 펜실베이니아주 카톨릭 대교구

펜실베이니아주 대법원은 70년이 넘는 기간 동안 300명이 넘는 신부가 천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저지른 성범죄를 확인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펜실베이니아주 검찰총장인 조쉬 셔피로는 해리스버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보고서에 확인된 피해 아동은 천여 명이지만 기록의 손실과 피해자들이 나서기를 주저하는 사건의 성질을 볼…
북미 정상회담 취소에 대한 러시아 반응

러시아의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회담을 취소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지난주 목요일에 프랑스의 엠마뉘엘 마크롱 대통령과 회담을 가진 후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전체에 비핵화 과정이 시작될 거라 큰 기대를 가졌기에 여기 러시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