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프랑스 가톨릭 교회의 성폭력 피해 아동은 만 명 이상

1950년대부터 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프랑스 가톨릭교회에서 성직자와 교회 관리들에 의해 성폭력을 당했다는 보고서가 발표됐다.   프랑스의 가톨릭 주교들이 법률 전문가, 의사, 역사가, 사회학자 등 22명의 전문가를 영입해 2018년에 구성한 ‘교회 내 성폭력에 대한 독립 위원회(CIASE)’는 예비 보고서를 발표하고, 정부의…
출간을 앞둔 저서에서 락다운 반대 시위자를 비판한 프랜시스 교황

프랜시스 교황이 다음 달에 출시되는 저서 ‘꿈꾸게 하소서: 더 나은 미래로 가는 길’에서 흑인들의 생명도 중요하다 시위자들을 지지하고 락다운 반대 시위자들을 비판했다.   AP 통신은 오스틴 이베리에가 대필한 책에서 교황이 락다운 반대 시위자들을 향해 “정부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강요해야만 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는 교황과 미국의 기독교계

프란시스 교황이 전 세계인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했다.   지난 19일 자신의 서재에서 영상으로 중계된 연설에서 프란시스 교황은 유행병이 전 세계에 존재하는 가난과 불평등을 노출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가난한 사람도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자신을 성적으로 학대한 신부를 살해한 프랑스 청년

프랑스의 19세 남자가 자신을 성적으로 괴롭힌 가톨릭 사제를 잔인하게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름의 일부만 공개된 알렉산더 V는 프랑스 북부에 있는 마을인 안예트의 사제인  로저 파타솔리(91세)의 자택에서 피해자를 고문하고 살해한 후 피해자의 차를 타고 도주했다가 체포되었다. 경찰은 체포 당시 알렉산더더의…
교황 암살에 가담했다고 주장하는 콜럼비아의 폭력배 앤서니 레이몬디

콜롬비아 폭력배인 앤서니 레이몬디가 1978년에 살인 청부 팀을 이끌고 이탈리아를 방문해 요한 바오로 1세를 암살했다고 주장하는 책을 발표했다.   레이몬디는 그의 신간 ‘총알이 뼈를 때릴 떄(When the Bullet Hits the Bone)’에서 청산가리를 사용해 교황을 독살했다고 밝혔다. 전설적인 마피아 대부인 럭키…
핵 과학자 협회 여론조사, ‘38%의 미국인은 북한에 대한 핵 선제 공격을 지지한다’

  미국인들의 3분의 1 이상은 미국 본토에 도달하는 능력을 가진 장거리 미사일을 북한이 테스트할 경우, 북한에 대한 핵 선제 공격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핵 과학자 협회(Bul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와 영국의 여론조사 기관인 YouGov는 3천 명의 미국인을 상대로 북한의…
고대 인도 사원에서 발견된 외국인 조각 때문에 발굴이 중단되다

인도의 마디야 프라데시주의 고대 도시인 싱구알리에 위치한 6세기 사원에서 발견된 이상한 양각 인물화로 인해 발굴 작업이 중단됐다.   ‘인도의 고고학적 조사(ASI: Archaeological Survey of India)’의 V N 프라브하카 씨는 발굴 취소 명령을 내린 이유에 대해 “조사로만 허가를 받았으나 허가받지 않은…
37명을 공개 참수한 사우디 아라비아

사우디 아라비아가 지난 23일에 37명의 시민을 공개 참수한 후 기둥에 매달았다.   사우디 통신사(Saudi Press Agency)는 처형된 37명 중 34명이 “테러와 극단적인 생각을 받아들이고 안보를 타락시키고 불안정하게 하기 위해 테러 조직을 만들려고 했다”고 발표했다.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의 지역 연구 책임자인…
미성년 강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은 바티칸의 제3인자 조지 펠 추기경

바티칸 서열 3위의 조지 펠 추기경(77세)이 미성년(16세 미만) 소년에 대한 총 다섯 건의 성범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호주의 멜버른에서 열린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1996년 12월부터 1997년 초 사이에 당시 세인트 패트릭 성당의 대주교이던 그가 미사 후 성당의 와인을 훔쳐…
이슬람 수니파 지도자를 만나 종교적 협력을 약속한 프란시스 교황

아부 다비를 방문한 프란시스 교황은 천주교, 이슬람교, 그리고 신을 믿는 모두가 사랑, 평화, 인류의 박애를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믿는다는 내용의 성명에 알아즈하르 대이맘인 아흐메드 엘 타셰브와 공동으로 서명했다.   ‘세계 평화와 공영을 위한 박애에 대한 문서’라는 제목의 이 성명은 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