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성 추문에 곤욕을 치르고 있는 바티칸

    남부 도시 나폴리의 한 사제가 집단 동성 성관계를 위해 인터넷 상에서 돈을 주고 파트너를 모집한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나폴리의 주교에게 익명의 편지가 배달되었고,  공식 조사를 위해 산타 마리아 델리 안젤리 성당은 마리오 돌란도 신부를 정직시켰다. 그는 혐의를…
대주교 네그리는 오바마가 베네딕트 교황을 사임시켰다고 주장한다.

          올해 2월에 명예퇴직한 이탈리아 대주교 루이기 네그리는 LifeSite News와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베네딕트 16세 교황에게 사임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네그리 대주교는 베네딕트 16세의 측근이다.     “위키리크스가 공개한 것을 봐도, 미국에서 카톨릭 단체들이…
교황에게 사면을 받은 신부가 다시 아동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르다.

    프란시스 교황에게 사면을 받은 사제가 다시 아이들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르면서 교회의 아동성범죄 단속에 대한 의지 부족이 지적되고 있다.     이탈리아 신부인 마우로 인졸리는 어린 소년들을 추행한 혐의가 2012년 바티칸 내부 조사에서 드러나 성직이 박탈되었으나, 2014년에 재심을 통해…
교황, “이슬람교도 테러리스트는 존재하지 않는다”

            미국의 캘리포니아 머데스토에서 열린 6백 명 이상의 카톨릭 사제들과 사회활동가들의 모임에서 프란시스 교황이 보낸 편지가 공개 전달되었다. 교황은 “종교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라고 적었다.     “기독교인 테러리스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대교인 테러리스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슬람교도…
종교적인 경험이 뇌전증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신의 모습을 보았으며, 신이 자신들을 방문하고, 심지어 개인적으로 누가 슈퍼볼을 우승할지나 대통령이 누가 될지를 말해주었다고 주장한다. 불행히도 그러한 종교적인 경험은 두뇌 활동을 감독하기 위해  뇌파검사를 받는 동안에는 절대 발생하지 않는 듯 보였다.…
신앙이 깊은 아이들이 현실과 허구를 구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다.

        보스톤 대학의 캐서린 코리보 박사가 이끄는 연구 팀은 종교에 노출된 아이들이 현실과 허구를 구별하는 능력에 문제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어린 나이에 종교에 노출될수록 더 큰 영향을 보였다.   연구자들은 종교적, 공상적, 사실적으로 나눈 세 종류의…
역사상 가장 오래된 킹 제임스 성경 원고가 발견되다.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널리 읽히는 킹 제임스 성경의 가장 오래된 원고가 캠브리지 대학의 문서 보관서에서 꼬리표가 잘못 붙여진 채로 발견되었다. 이번 발견은 수십 년 만에 가장 중요한  사건으로 불리고 있다. 이 원고는 글이 고쳐지고,…
최근 멕시코 고고학 유적지에 대한 인류학적 연구는 종교 갈등이 국가를 쇠락시키는 예를 보여준다.

        기원전 7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멕시코의 여러 고고학 유적지들에 대한 새로운 인류학적 연구는 종교가 초기 국가 사회들을 단결시켰다는 오랜 믿음의 잘못된 사례를 보여주었다.   콜로라도 대학의 아더 조이스 교수와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의 사라 바버 부교수는 멕시코 태평양…
48분간 사망했다 돌아온 카톨릭 신부는 신이 여성이라고 주장하다.

  Dailynaijanews.com은 매사추세츠 출신이 카톨릭 신부 존 마이클 오닐의 경험을 보도했다. 오닐씨는 응급팀이 최신 의료 기기를 통해 그의 두뇌에 다시 피를 공급할 때까지 공식적으로 48분간 사망했었다.     의사들은 71세인 이 환자의 막혀있는 중요한 동맥들을 열어서 심장을 정상 리듬으로 되돌려 놓았으나 그동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