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37명을 공개 참수한 사우디 아라비아

사우디 아라비아가 지난 23일에 37명의 시민을 공개 참수한 후 기둥에 매달았다.   사우디 통신사(Saudi Press Agency)는 처형된 37명 중 34명이 “테러와 극단적인 생각을 받아들이고 안보를 타락시키고 불안정하게 하기 위해 테러 조직을 만들려고 했다”고 발표했다.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의 지역 연구 책임자인…
미성년 강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은 바티칸의 제3인자 조지 펠 추기경

바티칸 서열 3위의 조지 펠 추기경(77세)이 미성년(16세 미만) 소년에 대한 총 다섯 건의 성범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호주의 멜버른에서 열린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1996년 12월부터 1997년 초 사이에 당시 세인트 패트릭 성당의 대주교이던 그가 미사 후 성당의 와인을 훔쳐…
이슬람 수니파 지도자를 만나 종교적 협력을 약속한 프란시스 교황

아부 다비를 방문한 프란시스 교황은 천주교, 이슬람교, 그리고 신을 믿는 모두가 사랑, 평화, 인류의 박애를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믿는다는 내용의 성명에 알아즈하르 대이맘인 아흐메드 엘 타셰브와 공동으로 서명했다.   ‘세계 평화와 공영을 위한 박애에 대한 문서’라는 제목의 이 성명은 신에…
러시아 정교회 총대주교, ‘정보를 통제하는 사람이 적그리스도입니다’

러시아 정교회의 키릴 총대주교는 러시아 국영 TV와의 인터뷰에서 조지 오웰의 ‘1984년’에 종교적인 색채를 더한 불길한 경고를 던졌다. 키릴 총대주교는 스마트폰과 같은 데이터 수집 능력이 있는 기기가 세계를 통제하게 되는 ‘적그리스도’의 도래를 앞당길 거라고 말했다.   “기독교적 시각에서 말한다면, 한 곳으로부터의 통제는…
이민자를 도와야 한다고 말하는 교황과 돕기엔 수가 너무 많다는 달라이라마

프란시스 교황은 지난 일요일 ‘세계의 가난한 자를 위한 날’ 연례 미사에서 이민자에 대한 증가하는 부의 불평등과 대우를 비판하면서 세계는 삶의 파도에 내던져진 사람들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교황은 가난의 비뚤어진 뿌리가 불평등에 있으며,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집과 고향을 떠나야만…
70년간 천 건이 넘는 아동 성범죄를 은폐한 미 펜실베이니아주 카톨릭 대교구

펜실베이니아주 대법원은 70년이 넘는 기간 동안 300명이 넘는 신부가 천 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저지른 성범죄를 확인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펜실베이니아주 검찰총장인 조쉬 셔피로는 해리스버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보고서에 확인된 피해 아동은 천여 명이지만 기록의 손실과 피해자들이 나서기를 주저하는 사건의 성질을 볼…
북미 정상회담 취소에 대한 러시아 반응

러시아의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회담을 취소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지난주 목요일에 프랑스의 엠마뉘엘 마크롱 대통령과 회담을 가진 후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전체에 비핵화 과정이 시작될 거라 큰 기대를 가졌기에 여기 러시아에…
교황에게 전달된 성추행 피해자의 편지에서 드러나는 진실

  칠레 주교인 페르난도 카라디마가 저지른 80년대 아동 성추행 사건 목격자의 진술이 뉴욕에서 2월 3일에 있었다. 찰스 스시클루나 대주교와 함께 출석한 후안 카를로스 크루스는 네 시간 동안 지속된 진술에서 피해 사실을 교회 측에 알렸다고 말했다.   “그는 제 증언을 들었습니다.…
바티칸의 비밀을 다룬 책의 출간으로 드러난 바티칸 은행, 테레사 수녀, 동성애

  알바니아 집안의 테레사 수녀는 1910년 지금의 마세도니아인 스코페에서 태어나 열여덞 살의 나이에 수녀가 되어 인도에서 인생의 대부분을 남을 위한 봉사를 하며 살았다. 수많은 책과 영화의 대상이 된 그녀의 삶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었고 1979년에는 그녀의 희생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전 바티칸 감사관, “저는 자발적으로 사임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6월에 사임한 전 바티칸 감사관인 리베로 밀론은 9월 23일에 여러 언론사들과 가진 인터뷰에서 바티칸의 불법적인 활동을 조사하던 중 사임을 강요받았다고 폭로했다.   “사실을 분명히 하겠습니다. 저는 자발적으로 사임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체포의 위협을 받았습니다.”   대형 회계법인 딜로이트 투쉬(Deloi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