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적당한’ 음주도 해롭다는 새 연구가 발표되다.

새 연구에 따르면 소위 ‘적당한’ 음주조차도 몸에 해로우며 ‘안전한’ 기준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드러났다. 거의 200개의 국가에서 수백만 명에 대한 정보를 분석한 이 연구는 전 세계에서 매년 3백만 명 가까이 음주로 사망하고 있으며 15세와 49세 사이에 사망율의 10%가 음주가 원인인…
향후 5년간 비정상적인 더위가 지속된다

올해 여름의 전 세계적인 무더위가 2022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연구가 8월 14일자 네이쳐 커뮤니케이션스에 발표됐다.   프랑스국립과학연구센터, 사우스햄턴 대학, 로열 네덜란드 기상연구소의 연구진은 전통적인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이 아닌, 20세기와 21세기의 기후 시뮬레이션에서 현재의 기후 조건과 유사한 모델을 찾아 미래의 가능성을…
캘리포니아주 포도주에서 발견된 후쿠시마 방사능

미 캘리포니아주 나파 밸리의 와인에서 방사능 수치가 증가했다. 프랑스의 보르도 그라디그낭에 있는 보르도 대학의 핵 연구센터 연구진은 후쿠시마 사태 발생 전과 발생 후의 와인을 조사했다. 그 결과, 카베르네 소비뇽에서 세슘 137이 2011년의 방사능 사고 후 두 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남극 빙하가 녹는 원인이 화산 활동이라는 연구가 발표되다

서부 남극의 파인섬 빙붕이 빠르게 녹고 있는 이유가 빙붕 밑의 화산 활동 때문인 걸로 밝혀졌다.   미국 로드 아일랜드 대학의 해양학 연구팀은 남극에서 가장 큰 빙붕 중 하나인 파인섬의 빙하가 2000년대 들어서면서 빠르게 녹는 이유가 빙붕 밑에 화산 활동에 있다는…
인공지능이 예측한 직원의 미래 업무 능력이 인사에 반영된다

블룸버그는 미국의 IBM이 자사의 인공지능 ‘왓슨 애널리틱스’을 이용하여 직원의 미래 업무 수행 능력을 평가하고 보너스와 승진을 결정한다고 보도했다.   IBM의 부사장인 니클 라모로는 “전통적인 모델은 당신이 하고 있는 현재 일을 잘하면 승진을 얻게 된다고 말합니다. 음, 우리는 분명히 여전히 수행…
사정거리가 거의 1km에 달하는 레이저 소총을 개발한 중국

중국이 거의 1km 거리에 있는 목표물을 레이저로 공격할 수 있는 무기를 개발했다.   ZKZM-500 돌격 소총은 창문을 통과하고 사람의 피부와 조직을 순식간에 태우는 소리 없는 에너지 빔을 발사한다. 사람이 천으로 된 옷을 입고 있는 경우, 몸 전체에 불이 붙게 된다.…
커피가 수명 연장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가 발표되다.

수만 명의 영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커피가 수명 연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드러났다.   영국의 국가암연구소는 50만 명에 대한 건강 기록을 분석하여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이후 10년간 죽을 확률이 더 낮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조사가 시작된 지 10년이 지나 조사가…
젊은 세대의 IQ가 하락하고 있다는 연구가 발표되다.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라그나피쉬 경제연구소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십 년마다 3점씩 IQ가 증가한다는 뉴질랜드 지능 연구가인 제임스 플린의 이론을 뒤집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PNAS 저널에 발표된 이번 연구는 노르웨이에서 공무원이 되기 위해 의무적으로 치룬 1962년에서 1991년 사이 태어난…
로보트가 제초제의 의존도를 줄인다.

스위스의 에코로보틱스는 최근 잡초를 제거하는 로보트를 발표했다. 바퀴가 달린 테이블처럼 보이는 이 로보트는 농업의 미래를 바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로보트는 태양열을 동력으로 사용하며 GPS에 의해 밭 전체로 이동한다. 긴 목처럼 보이는 카메라는 컴퓨터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 로보트가 이동하는…
비타민 보조제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가 나오다.

사람들의 상식과는 달리 비타민과 건강 보조제가 영양과 병의 예방 관점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발표가 나왔다.   이번 연구의 제1저자인 토론토 대학 건강과학부의 데이비드 제이콥스 교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건강 보조제가 긍정적인 영향이 거의 없다는 데 우린 매우 놀랐습니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