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젊은이의 백신 접종 이익과 피해를 따진 국제 대학 연구 및 이탈리아의 접종자 혈액 연구

인간 임상을 생략한 오미크론을 겨냥한 새로운 부스터샷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하버드 대학을 포함한 국제 연구진의 백신 접종의 이익과 위험을 따진 연구가 발표되었다.   하버드 대학, 존스홉킨스 대학, 옥스퍼드 대학 등 미국, 캐나다, 영국의 대학들이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연구는 코로나…
코로나, 원숭이두창, HIV에 모두 양성이 나온 첫 사례를 보고한 이탈리아 연구진

코로나19, 원숭이두창, HIV에 모두 걸린 남성이 등장했다.   이탈리아의 연구진은 전 세계에서 최초로 코로나19, 원숭이두창, HIV에 모두 양성 반응이 나온 36세의 이탈리아 남성을 확인했다.   국제감염학저널(Journal of Infection)에 발표된 이 논문에 등장하는 남성은 스페인에서 동성과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를 가진 후…
팩트체크, ‘화이자 접종 임신부의 44%가 유산을 경험했다?’

탐사보도 저술가인 나오미 울프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임신부에 대한 조사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1996년 빌 클린턴 재선 캠페인에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페미니스트 활동가인 나오미 울프는 화이자가 법원의 명령으로 공개한 30만 페이지의 내부 임상 문건에서 상당수의 임신부가…
독일 최대 건강보험 펀드, ’25명당 1명이 접종 부작용으로 병원 치료’

독일의 최대 건강보험 펀드의 기록에서 2021년 피보험자 25명당 1명이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병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의 Techniker Krankenkasse(TK)는 정보 자유법에 근거한 요청에 따라 2021년 피보험자들의 환급 기록 및 통계를 공개했고, 전체 피보험자 약 1,100만 명 중 43만 7,593명이…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 ‘접종자의 전염성이 더 오래 간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이 미접종자보다 더 오랜 시간 동안 전염성을 갖는다는 연구 결과가 지난 21일에 유명 저널인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발표되었다.   미국 래건 연구소,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브리검 여성병원 소속의 연구자들은 2021년 7월부터 2022년 1월까지 32명의 델타 변이 확진자,…
미국인의 소변 샘플 80%에서 발견된 암 유발 성분 글리포세이트

미국 대법원이 인정한 암 유발 성분인 글리포세이트가 대다수 미국인들의 소변에서 확인되었다.   질병통제센터(CDC)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3~2014년에 수집된 미국인들의 2,310개의 소변 샘플 중 80%가 넘는  1,885개에서 글리포세이트의 흔적이 감지되었고, 아이들(6~18세) 샘플 중 3분의 1에게서도 확인되었다.   미국 워싱턴대 환경 및…
이탈리아 연구, ‘부스터샷의 오미크론 중증 예방 효능은 25% 미만’

화이자(BNT162b2), 모더나(mRNA-1273), 아스트라제네카(ChAdOx1)의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이 제약사와 보건당국이 주장하는 것보다 오미크론(B.1.1.529)에 훨씬 덜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동료 심사를 앞두고 있는 이탈리아 브루노 케슬러 재단 보건 응급 센터 연구진의 이번 논문 ‘코로나 백신에 의한 면역 – 체계적인 평가 및…
CDC의 5세 미만 유아에 대한 접종 권장에서 부모들이 알아야 할 6가지

CDC는 5세 미만의 유아에게 코로나19 백신을 권장한다. 여기 부모들이 알아야 할 6가지가 있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부모들이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해도 된다고 말하지만 부모들은 무엇을 먼저 알아야 하는가?   미국 존스 홉킨스 의대 마티 마카리 박사     CDC의…
수컷이 부화 전에 죽게 하는 GMO 암탉의 아이디어를 특허 신청한 이스라엘 과학자들

이스라엘의 과학자들이 암탉이 부화 전에 수컷이 죽게 하는 킬러 유전자를 수컷 배아에게 물려주는 유전자 조작 암탉의 개념을 다루는 특허의 출원을 신청했다.   이스라엘 농업농촌개발부의 특허 출원자인 유발 시나몬과 엔발 벤 탈 코언은 유전자 편집 도구인 CRISPR(크리스퍼)를 사용하여 외래 유전자인 치명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