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튀긴 감자 섭취가 높은 사망률과 관련있다는 연구가 발표되다.

  튀긴 감자를 일주일에 두 번 이상 먹는 사람의 사망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임상영양저널은 45세에서 79세 사이의 4,400명을 대상으로 한 8년간의 감자 섭취 조사를 진행했고, 조사가 끝날 무렵 236명이 사망했다.   조사 대상자들의 감자 소비 성향을 자세히 분석하여 얻은…
온난화로 인해 크게 변하고 있는 남극

  2013년에 남극 반도의 남단에서 지난 50년간 유례없는 이끼류와 미생물의 급속한 증가를 발표한 과학자들이 이번에는 남극 반도 전체에 이와 같은 현상이 널리 퍼져가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발표 논문의 제1저자인 영국 엑스터 대학의 매튜 앰스베리는 “이전에 우리가 남극 반도 남단 한…
NASA 우주인 돈 패팃, “나사는 달에 갈 기술을 더는 가지고 있지 않다”

  나사 우주인인 돈 페팃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시간이 걸리는 기술을 재건할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는 달에 갈 수 없다고 말했다.   런던의 우주 박물관에서 열리는 ‘혁신을 위한 우주’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맡은 페팃 씨는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여 다시…
일반 기와보다 더 싼 태양열 기와를 내놓은 테슬라

    테슬라가 태양열 기와를 공개했다.     테슬라 CEO인 엘론 머스크는 SolarCity와의 합병의 승인을 요청하는 주주총회 자리에서 자사의 태양열 기와의 가격이 “에너지 생산을 차치하고도 일반 기와보다 덜 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발언은 몇 달 전의 “에너지 생산을 고려하면…
유럽과 중국이 달에 마을을 건설하는 데 합의했다.

    유럽과 중국이 달에 마을을 건설하는 데 합의했다. 중국국가항천국과 유럽우주기구의 대변인들은 2020년대까지 달 마을 건설에 협력한다고 지난 주에 발표했다.     유럽우주기구의 언론담당관인 팔 A. 흐비스텐달은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은 매우 의욕적인 달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주는 60년대의 우주 경쟁 이후…
인공 자궁이 조산된 양을 성장시키는 데 성공하다.

    미국의 필라델피아 아동병원 연구팀은 여덟 마리의 조산된 양을 커다란 지퍼백처럼 생긴 인공 자궁에서 성장시키는 데 성공했다. 바이오백이라 불리는 인공 자궁에 넣어진 양들은 폐와 두뇌가 성장하고, 털이 나기 시작했으며, 눈을 떴고, 삼키는 방법을 습득했다.     인간의 경우 조산아들에게…
공상과학 영화에서 보던 슈퍼레이저 기술이 개발되다.

              여러 개의 레이저 광선을 하나의 강력한 광선으로 합친 뒤 원하는 방향에 발사하는 기술이 ‘레이저와 광자학 리뷰’에 실렸다.       기술의 핵심은 초고순도의 다이아몬드 크리스탈이다. 레이저 광선들이 수렴하는 곳에 놓인 다이아몬드 크리스탈은 여러…
머스크는 인간의 두뇌를 컴퓨터와 연결하는 회사를 설립한다.

      전기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와 민간 우주항공사인 스페이스 엑스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또 다른 회사를 설립한다.     머스크 씨의 새 회사인 뉴럴링크는 인간의 두뇌에 기기를 이식하여 궁극적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나가 되는 방식으로 미래의 인공지능의 발달에 인간이 보조를 맞추는…
노화를 되돌리는 유전자 치료법의 진실 공방

            바이오비바 USA의 CEO인 엘리자베스 패리쉬는 자연적 노화를 되돌리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하면서 작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패리시 씨는 바이오비바 USA가 개발한 노화에 따른 근육의 대량 손실과 줄기세포 감소를 이겨내기 위한 치료를 2015년에 받았으며…
노화를 되돌리는 약물이 동물 임상실험에 성공했다.

        네덜란드의 에라스무스 대학 의료센터 소속의 과학자들은 나이가 많은 쥐들을 통한 실험에서 세포 분열을 멈춘 노화된 세포를 없애는 방식으로 쥐의 체력과, 털, 내장 기능을 더 젊게 만드는 데 성공했다. 노화된 세포는 활동을 멈춘 듯 보이지만 실제는 염증을 일으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