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화성 탐사선 큐리오시티가 찍은 사진 속 ‘이상한 물체’의 정체를 공개한 나사

나사의 화성 탐사선 큐리오시티가 8월 13일에 화성 표면의 붉은 흙을 찍은 사진에서 이상한 물체가 발견되면서 관심을 끌었다.   얇은 사각형 형태의 인위적인 모습 때문에 부서진 우주선의 파편에서 UFO 존재의 증거까지 SNS 상에서 다양한 해석이 제기되었다. 나사는 사진 속 괴물체의 존재를…
미국 샬럿의 밤 하늘에 촬영된 UFO

8월 18일 밤에 목격된 직사각형의 UFO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사는 제비언 힐은 74번 국도를 타고 집으로 가는 중에 스피커폰으로 아내와 통화를 하고 있었다. 남서쪽 하늘에서 떠 있는 폭풍우를 발견한 그는 곧 폭풍우 밑에 어떤 물체의…
달 착륙이 거짓이라고 믿는 러시아인들

절반이 넘는 러시아인들은 미국이 달에 착륙하지 않았으며 미국 정부와 나사가 달 착륙을 조작했다고 믿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영 여론조사 센터인 VTSIOM가 최근 실시한 ‘과학과 사회: 권위와 신뢰’라는 제목의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57%는 미국이 달에 인간을 보내지 않았으며, 증거는 조작이라고 답변했다. 미국의…
달을 지나가는 세 개의 비행물체가 촬영되다.

4월 22일에 망원경으로 달을 촬영하는 도중, 세 개의 이동하는 비행물체가 포착됐다.     유튜브에 Don’t Stop Motion이란 이름의 채널을 가지고 있는 아마추어 천문학자는 영상을 올리면서, 물체가 헬륨 풍선일 가능성을 언급했으나 정확히 물체가 무엇인지 설명하지 못했다.   “저는 일요일에 반달을 촬영하고…
페루에서 발견된 미이라가 인간이 아닐 수 있다고 말하는 러시아 과학자

페루의 네스카 라인 근방의 고대 무덤에서 발견된 다섯 구의 미이라 중 하나인 ‘마리아’의 조직 샘플을 가져간 러시아 과학자들은 마리아가 인간처럼 23쌍의 염색체를 가졌다고 발표했다. 작년에 발견된 편두형의 머리와 세 개의 손가락을 가진 마리아가 외계에서 온 생명체라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관심을 끌었었다.…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 영상

  작년 10월의 국제우주정거장(ISS) 영상에서 한 우주인이 고개를 숙일 때 등의 허리춤에 와이어를 매단 듯한 모습이 보이면서 국제우주정거장 영상이 조작이라는 주장이 유튜브를 중심으로 제기되었었다.     이번 영상에서는 또 다른 세 명의 우주인들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의 생활에 대한 인터뷰를 작별 인사로 마무리하는…
캘리포니아의 밤 하늘을 밝힌 스페이스X의 로켓 발사

  지난 금요일, LA에서 약 241km 북쪽에 위치한 밴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열 대의 이리디움 NEXT 커뮤니케이션스의 위성을 태운 스페이스X의 팰콘 9이 오후 5시 47분에 발사됐다.   연소된 액화산호와 케로센을 내뿜은 팰콘 9은 긴 꼬리를 하늘에 남겼고 이 광경은 도심 LA는 물론…
UFO를 조사하는 비밀 프로그램을 운영한 미 국방부

  미 국방부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UFO를 조사하는 비밀 프로그램에 2천2백만 불(약 240억 원)을 사용한 것이 확인됐다. 지난 16일 뉴욕타임즈와 폴리티코는 관계자들과의 인터뷰와 국방부, 의회 기록을 인용하여 군 정보부 소속의 루이즈 엘리존도가 이 기간 동안 고등비행확인프로그램(The Advanced Aviation Identification Program)을 운영했다고 보도했다.…
국제우주정거장이 사기라고 주장하는 유투브 영상

  유투버인 Time to United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이 공개한 영상 속의 우주인들이 우주선 내에서 무중력 상태에서 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블루스크린을 이용하여 배경을 처리하고 우주인들을 와이어에 매달았다고 주장했다.     국제우주정거장은 사기라고 주장하는 이 영상은 빨간 셔츠를 입은 캐나다 우주인 크리스 해드필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