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한미 군사훈련의 중단을 요구한 러시아

지난 목요일에 러시아 RIA 통신은 한반도에서 진행되고 있는 군사훈련의 즉각적인 중단을 러시아가 미국에게 요구했다고 러시아 외무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한국과 미국은 북한의 동계 올림픽 참여로 인해 한 달간 지연한 한미 연례 군사훈련을 4월 1일에 재개했다. 미 국방부 대변인에 따르면, 키졸브와…
지지율이 50%를 넘어선 트럼프 미 대통령

지난해 말까지 40% 중반을 넘어서지 못했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성추문에도 불구하고 50%에 도달하면서 같은 기간 오바마 전 대통령의 46%를 넘어섰다.   라스무센 리포츠가 4월 2일에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 응답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50%가 긍정적으로, 49%는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스라엘 군의 팔레스타인 시위대 발포로 최소 16명이 사망하다.

팔레스타인의 땅을 지키고 이스라엘의 기본권 침해에 대해 저항하기 위해 모인 42번 째 ‘땅의 날(Land Day)’ 행사 시위에서 이스라엘 군과 충돌한 팔레스타인 시민들이 사망했다.   모하메드 나자르(25세)는 북부 가자지구에 있는 자발리아에서 시위에 참가했다가 복부에 총을 맞고 사망했다. 38세의 마흐무드 무아마린은 라파에서…
시리아 연합군의 승리를 인정한 미 사령관

미국 중부 사령부의 사령관인 조셉 보텔은 지난 13일에 의회에 출석하여 시리아 전쟁에서 시리아 정부, 러시아, 이란 연합이 승리했음을 인정했다.   시리아 정권 교체를 주장하는 공화당의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보텔 사령관에게 시리아가 “승리”했는지를 물었다. 사령관은 “저는 너무 강한 발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미국인은 로비스트가 의회를 장악했다고 생각한다

  시카고 대학의 AP- NORC 센터가 실시한 2월 15일과 19일에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응답자 중 85%가 지지 정당에 관계없이 의회에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 민주당 지지자들의 89%, 공화당 지지자들의 82%가 지지 정당의 의정 활동에 불만을 나타냈으며, 심지어 지역구 의원에 대한…
팔레스타인의 학교 시설을 파괴한 이스라엘

  이스라엘이 예루살렘의 웨스트뱅크에 있는 베두인 팔레스타인 지역사회의 유일한 학교를 파괴했다고 요르단 방송사인 페트라가 보도했다.   지난 일요일,헬리콥터 지원을 받은 이스라엘 군은 예루살렘 동쪽에 있는 아부 알 누와 지역사회에 위치한 교실 두 개를 갖춘 학교를 파괴했다. 철거된 학교 자리에는 이스라엘인을…
차기 대선 출마를 고민 중인 버니 샌더스

  버니 샌더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연두교서 연설 직후 지지자들을 향한 비디오 연설을 내놨다. 샌더스 상원의원은 2016년 대선에 러시아가 개입했음을 주장하면서 국정연설에서 러시아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내세우지 않은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했다.     “그는 어떻게 사이버전을 통해 러시아가 우리의…
중국과의 무역에 위안화 사용을 예고한 파키스탄

  파키스탄의 중앙은행이 중국과의 무역과 투자에서 중국의 위안화을 사용할 준비가 이미 되어 있다고 발표함에 따라 곧 미국의 달러가 대체될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니트의 아시아 지역 담당자인 사이먼 뱁티스트는 “파키스탄과 미국은 여러해 동안 걱정스러운 관계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큰 변화는…
트럼프 미 대통령, “북한이 올림픽에 참여하는 걸 보고 싶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이웃인 한국에서 열리는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걸 보고 싶으며, 남북이 다음 단계까지 가기를 희망한다고 지난 일요일에 밝혔다.   트럼프는 화요일에 첫 번째 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남북 사이의 움직임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응답했다. 그는 북한에…
이란 최고지도자, “이란의 적들이 시위를 유발하고 있다”

  이란의 반정부 시위로 인한 사망자가 21명으로 늘어나면서, 이란 정국의 불안이 커저 가고 있다.   시위 발생 6일이 지나면서 시위는 이란의 북서부 도시인 타브리즈까지 번진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일간 테헤란에는 450명 이상의 시위자들이 체포되고 수백 명이 억류되었고, 이 중에 일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