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YouGov 여론조사, 솔레이마니 암살에 찬성하는 미국인들

  이란에서 큰 존경을 받는 군 지도자인 카셈 솔레이마니를 암살한 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허핑턴포스트의 의뢰를 받아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YouGov가 1월 3일에서 5일까지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43%가 솔레이마니의 암살에 찬성한다고 답변해 반대를 표명한 38%보다 높았다. 19%는…
집단 강간 살인 사건에 분노해 경찰과 충돌한 수만 명의 인도 시민들

27세 여성을 집단 강간한 후 살해한 4명의 용의자들이 범행을 시인했다.   인도의 중남부에 위치한 하이데바라드에서 11월 26일에 발생한 강간 살인 사건에 분노한 시민들은 샤드내가 경찰서 앞으로 뛰어나와 경찰과 대치했다. 경찰은 성난 시위대로부터 용의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 병력을 동원해야만 했다.  …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거에 항의하는 하버드 법대생들

미국 하버드 법과대학에서 열린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영토 정착을 설명하는 강연회에서 백 명이 넘는 하버드 대학 학생들이 자리를 떠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지난 15일 이스라엘의 뉴욕 총영사인 대니 다얀은 지난 70년 동안 이스라엘이 점거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영토에 대한 법적인 정당성을 하버드…
몬모드 대학의 여론조사는 의회에 의한 트럼프 탄핵보다는 국민이 대선으로 결정하길 원한다

지난 5일에 발표된 미국 몬모드 대학의 여론조사 결과는 현재 민주당이 주도하는 하원에서 탄핵 절차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2020년 대선에서 국민들이 판단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들의 73%는 하원의 탄핵 조사에 대해 거의 신뢰하지 않거나 전혀…
미국의 시리아 철군을 지시한 트럼프와 이를 비난하는 미국의 유력 정치인들

백악관이 지난 6일에 북부 시리아에서 미군의 철수를 발표했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이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셨습니다. 터키는 곧 북부 시리아로 오래전부터 계획한 작전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할 겁니다. 미군은 이 작전을 지원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영토를 차지하던 IS를…
시리아 상황이 나아지면서 시리아에서 휴가를 보내는 난민들

휴가를 시리아에서 보내고 돌아오는 시리아 난민들은 난민 지위를 잃을 수 있다고 독일의 내무장관인 호르스트 제호퍼가 경고했다.   제호퍼 장관은 주간지인 빌트 암 존탁과의 인터뷰에서 “만약 시리아 난민 누군가가 정기적으로 시리아에서 휴가를 보낸다면, 그 사람은 솔직히 시리아에서 처형당할 거라고 주장할 수…
여론 조사, ‘영국인들은 여전히 브렉시트를 원한다’

영국인들은 여전히 브렉시트를 원한다는 여론 조사가 지난 12일에 나왔다.   데일리 텔레그래프가 ComRes에 의뢰한 여론 조사에서 54%의 영국인들은 영국의 신임 총리인 보리스 존슨이 필요하다면 브렉시트를 막으려는 의회를 정지해서라도 브렉시트를 체결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1,64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여론 조사에서 46%는…
유출된 미국의 유럽 핵무기 배치 현황 보고서

나토 산하 단체가 작성한 보고서 초안이 유출되면서 미국이 유럽에 소유하고 있는 핵무기 정보가 유출됐다.   올해 4월에 ‘나토 의회 국방 안보 위원회(The Defense and Security Committee of the NATO Parliamentary Assembly)’의 ‘핵 저지를 위한 새 시대? 현대화, 군수 통제, 연합…
러시아 대통령 푸틴, ‘세계 질서에서 진보적 아이디어는 그 목적을 다했다’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드미르 푸틴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G20 회담을 하루 앞두고 파이낸셜 타임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세계 질서에서 진보주의가 수명을 다했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서방을 지배해온 진보주의의 끝이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헝가리의 빅토르 오반 대통령, 이탈리아의…
유럽의회 선거에서 압승한 영국의 브렉시트당

영국의 신당인 브렉시트당이 유럽의회에서 영국에 할당된 자리를 놓고 벌인 선거에서 전체 투표의 31.6%을 차지해 주요 양당인 보수당(9.1%)과 노동당(14.1%)을 크게 누르고 승리했다.   2016년 6월에 영국 국민들이 국민 투표를 통해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에 표를 던진 후 지금까지 영국은 여당인 보수당과 제1야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