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ories

유럽연합군 창설에 대한 프랑스, 러시아, 미국 대통령의 발언

유럽연합이 자신의 군대를 가지려는 움직임을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드미르 푸틴은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노력으로 평가했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1차 세계대전 100주년 행사에 참석한 푸틴 대통령은 RT와의 인터뷰에서 유럽연합군의 창설 노력을 ‘긍정적인 과정’으로 평가하고 “다극화 세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은 강력한 경제연합이므로 국방과…
전 미 육군 사령관, “우리는 15년 뒤에 중국과 전쟁을 한다”

은퇴한 유럽의 미 육군 사령관이 미국과 중국이 15년 뒤에 전쟁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벤 호지스 장군은 러시아가 되살아나는 상황에 직면한 유럽의 연합국들은 미국이 태평양에서 이익을 지키는 데 더 집중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국방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사우디 아라비아에 대한 무기 수출 중단을 선언한 스페인, 독일, 캐나다

사우디 아라비아 왕가에 대해 비판적이었던 언론인 자말 카쇼기가 터키의 영사관에서 살해된 것으로 확인되자, 캐나다 수상인 저스틴 트뤼도는 지난 22일에 사우디 아라비아에 대한 무기 수출을 중단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캐나다의 수출품이 인권을 전적으로 존중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길 강하게 요구하고 기대합니다.…
유로바로미터 여론조사, ‘유럽연합에 남는 것이 유리하다’고 답변한 이탈리아인은 43%

이탈리아인의 65%가 유로존에 잔류를 선호하는 반면, 유럽연합에 남아야 한다고 믿는 이탈리아인은 유럽연합의 평균인 68%에 크게 못 미치는 43%에 불과하다는 유럽공동체의 유로바로미터(Eurobarometer)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9월 8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된 칸타 퍼블릭(Kantar Public)의 여론조사에서는 유럽연합 탈퇴 여부를 놓고 국민투표를 할 경우,…
팔레스탄 아이를 쏴 죽이는 정책을 주장하는 이스라엘 교육장관

이스라엘의 교육장관인 나프탈리 베넷이 가자에서 아이를 포함하여 상대로 쏴 죽이는 정책을 지난 9일에 언급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이스라엘의 군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베넷 장관은 국방장관이라면 어떤 다른 정책을 취하겠냐는 질문에 답변했다.   “모든 것요. 저는 테러리스트가 매일 가자에서 국경을 넘는 걸…
프랑스 대통령 엠마뉘엘 마크롱의 지지율 하락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이후로 가장 젊은 나이(39세)에 프랑스 대통령에 당선된 엠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지지율이 추락을 거듭하고 있다.   프랑스의 여론조사 기관인 Ifop은 올해 9월 14일에서 22일 사이에 총 1,96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프랑스의 일요신문(Journal du Dimanche)에 발표했다. 지지는 5% 하락한…
브뤼셀의 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유럽연합 국가들의 연합을 주도하는 이탈리아와 헝가리

헝가리 총리인 빅터 오르반과 이탈리아 내무장관 겸 부총리인 마테오 살비니는 8월 28일 이탈리아의 밀란에서 만남을 가졌다. 둘은 난민 수용을 요구하는 브뤼셀에 대해 헝가리와 이탈리아가 공동으로 대응할 것을 약속했다.   이탈리아는 ‘소피아 작전’으로 불리는 유럽연합의 지중해를 건너 오는 난민을 수용하는 정책에…
시리아에서 격추된 러시아 정찰기 IL-20

시리아 해변에서 35km 떨어진 해상에서 실종된 러시아 해군의 정찰기 IL-20가 격추되고 15명의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   격추 당시 이스라엘의 F-16 전투기 4대가 시리아의 라타키아 지역을 공습 중이었고 대응하던 시리아의 방공포에 러시아 정찰기가 오인되어 격추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러시아의…
시리아에서 러시아와 군사 충돌을 앞두고 전직 군, 정보부 관리가 대통령에게 보내는 글

  제안서: 대통령 보낸이: 온전한 정신을 위한 전직 정보부 관료 모임(VIPS) 주제: 모스크바가 시리아에서 판을 키우다     대통령께: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군이 알누스라/알카에다/ISIS에 오염된 이들리브 지방을 되찾기 위해 최대 규모의 군사 작전을 시작한 북서부 시리아에 교전이 증가한…
절반이 넘는 미국인은 푸틴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을 지지한다

헬싱키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에 대한 미국 언론의 비판적인 보도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은 러시아 대통령이 백악관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기관인 해리스X의 최신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54%가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을 백악관으로 초대해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가지는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