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들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을 촉구한 세계보건기구

국가들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을 촉구한 세계보건기구

세계보건기구가 전 세계 국가들이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을 논의하기 시작할 것을 제안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유럽 사무총장인 롭 버틀러는 ‘매우 민감한 주제’이자만 국가들이 의무 접종을 도입하기 위한 ‘건강한 토론’을 가져야 한다고 스카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역사에서 신뢰와 사회적 포용을 희생한 의무들의 교훈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건 매우 민감합니다.”

 

“우리는 개인과 인구에 기반한 모든 관점에서 그 대화를 시작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무 접종이라고 해서 항상 접종이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버틀러의 이번 발언은 오스트리아가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들에게 외출 금지령을 내린 후에 나온 것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오스트리아는 백신 미접종자이거나 추가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이 출퇴근이나 식료품 구매를 제외하고 외출할 경우 최대 3,600유로(약 486만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오스트리아는 내년 2월 1일부터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에 들어가며, 이미 백신 미접종자의 공공장소 출입을 제한하기 위해 백신 여권(또는 방역 패스)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오스트리아는 백신 여권과 백신 의무 접종의 발표 후 큰 시위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만 4만 명이 넘는 시민이 거리 시위에 참여했다.

 

그러나 백신 의무 접종이 민주주의 국가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의견이 있다. 미국의 가장 최근 예를 들면, 미주리주의 에릭 슈미트 법무장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연방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명령에 대해 위헌 소송을 제기하면서 총 미국의 11개 주가 위헌 소송에 참여 중이다.

 

“미주리주에서만 이 명령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수천 개의 업체가 있습니다. 그것이 제가 조 바이든과 그의 행정부를 법정에 세우는 이유입니다. 개인의 자유를 보호하고, 미주리주의 비즈니스를 보존하며, 권력과 통제를 원하는 관료주의적 폭군들을 밀어내기 위해서입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강력한 조치가 없으면 내년 봄까지 유럽에만 약 50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