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선, ‘겨울의 추운 날씨는 혈전과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더 선, ‘겨울의 추운 날씨는 혈전과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NHS)가 추운 겨울에 혈전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영국의 언론사 더 선은 국민보건서비스를 인용하여 추운 겨울 날씨로 인해 사람들의 건강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특히 기저질환이 있는 65세 이상의 경우 더 위험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더 선이 나열한 겨울에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질병 중에는 혈전이 있다.

 

“갑작스러운 온도의 변화는 신체에 열 스트레스를 유발하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려면 더 열심히 움직여야 한다. 특히 겨울철 위험한 혈전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다. 프랑스 니스에 있는 한 병원의 연구 저자들은 겨울에 호흡기 감염이 환자들을 혈액 응고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또한 쌀쌀한 날씨가 혈관을 수축시켜 혈전이 생길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더 선은 심장마비도 겨울에 발생하기 쉬운 질병이라고 경고했다.

 

“추운 날씨에 노출된 사람들은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최근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웨덴 룬드 대학의 연구원들은 날씨가 따뜻할 때와 비교했을 때 날씨가 추우면 하루 평균 심장마비 발생 횟수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루 단위로 환산하면 평균 기온이 영하일 때 하루에 4번 더 심장마비가 온다는 뜻이다.”

 

“추울 때 심근경색의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는 몸이 표피성 혈관을 방해하면서 한기에 반응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피부의 온도를 낮추고 동맥을 통한 혈류를 증가시킨다. 몸이 떨리기 시작하고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심박수가 증가한다. 하지만 이러한 반응들은 심장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