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가장 큰 수혜자는 미국 그리고 영국입니다.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의 5월 23일 기사는 순수히 투자의 관점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사전에 막기 위해 중재에 나선 프랑스와 독일에 왜 반대했으며, 지금도 휴전에 반대하면서 왜 우크라이나에게 추가 무기 공급을 약속하고 용병 지원을 하고 있는지를 간접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토의 확장은 미국 방위업체들에게 수십억 달러를 쏜다
북유럽 국가 두 곳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가입한다. 진정한 승자는 미국 방산업체들이다.
핀란드와 스웨덴은 지난주 나토 가입을 공식 신청했다. 만약 가입이 인정된다면 그들은 북유럽의 이웃 국가들과 동맹을 맺을 것이고, 미국 방산업체들에게 새로운 큰 시장이 열릴 것이다.
이는 레이시온, 록히드마틴, 노스럽그러먼 NOC에게 큰 승리가 될 것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유럽에 충격파를 주었다. 지난 80년 동안 유럽 대륙의 민주주의 국가들은 평화 배당금으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선출된 지도자들은 세상이 여전히 위험한 곳이라는 것을 대부분 무시한 채 사회 안전망에 아낌없이 돈을 썼다. 유럽연합의 창설은 평화주의를 촉진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파괴에 대한 이미지는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2월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전에는 핀란드 내 나토 가입에 대한 지지가 20~30%대에 머물렀다.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핀란드인의 70%가 현재 가입을 원하고 있다.
핀란드의 대통령인 사울리 니니스퇴는 그 변화를 간결하게 요약했다.
전쟁 전에 핀란드는 정치적 충성을 통제하고 있었다고 그는 말한다. 핀란드는 북해에서 나토의 항공경찰 활동에 기여하면서도 러시아와 830마일의 국경을 공유하여 많은 경제적 이익을 낳았다. (그러나) 이 침공으로 인해 선택 사항인 비동맹이 제거되었다. 핀란드는 러시아와 무방비 상태이거나 나토와 동맹을 맺고 있었다.
조약 의무는 국방비의 상당한 증가를 의미하게 된다. 핀란드는 이미 록히드 마틴, 노스럽그러먼, BAE 시스템즈가 개발한 정예 합동 타격 전투기인 F-35 64대를 새로 주문했다. JSF의 가격은 1억 1천만 달러에서 1억 3천 5백 8십만 달러 사이이다.
더 중요한 것은, 나토와의 제휴는 미국 방위 생태계와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약속이라는 점이다. 이것은 미국의 대형 하청업체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준다. 그들의 상품 시장은 확대되고 있고 그들은 가까운 미래에 어떤 경쟁도 직면하지 않을 것이다.
단기적인 수익 증가는 미미할 것이다. 방산업체들은 시스템이 납품될 때 판매를 인정하므로 몇 년이 걸릴 수 있다. 그 사이에 이 부문은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 노력을 돕기 위해 통과된 추가 법안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주 400억 달러 규모의 우크라이나 전쟁 패키지에 서명했다. 미국은 전쟁으로 파괴된 이 나라에 기존의 장비를 보내고 있다. 그러한 시스템은 나중에 미국 납세자들이 추가로 내는 비용으로 지불되고 채워질 것이다.
레이시온이 만든 재빌린 미사일 시스템은 우크라이나 방위 노력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자유유럽방송(RFA)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 열 감지 견사식 대전차 미사일은 러시아 전차 664대 파괴에서 대부분의 역할을 했다.
4월 초, 미국 국방부는 7천 기의 재빌런이 우크라이나에 배치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국방성 조달 문서는 레이시온이 12개월 동안 6,480대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유럽군의 F-35 배치는 더 큰 문제일 수 있다. 전투기 자체 비용, 상응하는 육상 지원, 예비 부품 및 유지보수 외에도 고정 요인이 있다. 유럽은 이제 앞으로 수십 년 동안 미국제 장비에 전념하게 된다.
유럽이 얻는 것은 마음의 평화이다.
핀란드와 스웨덴이 나토에 가입하면 북유럽 국가인 덴마크, 노르웨이, 아이슬란드에 합류하게 된다. 이 5개국은 현재 북유럽 방위 협력 협정에 따라 협력하고 있다. 나토에 NORDEFCO를 도입하는 것은 공동 계획을 용이하게 하고,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대한 해상 접근을 차단할 것이다. 페테르스부르크와 북대서양과 북극해 항로의 방어를 강화한다.
미국의 방위산업체들은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이다. 이들 기업은 2021년 사상 최대 규모인 8,1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국방예산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 국방비를 줄이려는 정치적 욕구가 없다. 그리고 그 감정은 우크라이나의 대학살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다.
레이시언, 록히드마틴, 노스럽그러먼은 현재 이 큰 추세를 가장 잘 이용하고 있다. 그들의 주가는 90달러, 424달러, 443달러로 각각 15.5배, 14.9배, 16.3배로 거래되고 있다.
예측 가능한 미래에 대한 유럽의 새로운 시장 전망을 고려할 때, 이러한 주가 상승은 저렴해 보인다. 장기 투자자는 주식의 미래 약세를 생각하여 매수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