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I가 트럼프 자택에서 찾던 것은 러시아게이트 등과 관련된 자료

FBI가 트럼프 자택에서 찾던 것은 러시아게이트 등과 관련된 자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택을 급습한 FBI가 찾고 있던 문건은 러시아게이트 등과 관련된 기록이었다고 뉴스위크가 보도했다.

 

정보의 민감성을 고려하여 익명 처리를 요구한 정보부 고위 관리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게이트 수사와 관련하여 모아 놓은 자료를 FBI가 노렸다고 밝혔다.

 

“전대미문의 전직 대통령 관저 압수수색을 정당화하고, 트럼프 개인 자료의 존재를 폭로한 소식통을 보호하기 위해 요원들이 정부 문서를 찾고 있다는 핑계로 트럼프의 집에 들어갔습니다.”

 

“FBI는 미국 정부에 정당하게 속한 모든 것을 가져갔지만, 진정한 목표는 트럼프가 행정부 초기부터 수집해 온 이 문서들이었습니다.”

 

즉, 트럼프 전 대통령이 러시아게이트와 관련하여 무기로 사용하거나 대선과 관련하여 자신의 기소를 피할 수 있는 자료들이 FBI의 주요 타깃이었다.

 

익명의 관계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으면서 정상적인 정권 이행 과정이 지켜지지 않았고 그 결과, 국가기록원에 보관되어야 할 42상자의 문서가 실수로 트럼프의 마라라고로 운송된 사실을 FBI는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18개월 동안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15상자의 문서를 반환했고, 올해 6월 3일에 FBI와 법무부 관계자들이 특정 문서에 대한 대배심 소환장을 제출하기 위해 마라라고를 방문했을 때도 대체로 우호적인 분위기였다고 뉴스위크는 보도했다.

 

이번 보도는 트럼프 대통령이 핵무기를 다루고 있는 문건들을 가져갔고 FBI가 이 기밀 문건들을 회수하기 위해 트럼프의 자택을 급습했다는 워싱턴포스트의 보도와 크게 다르다.

 

뉴스위크는 이 상황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고 있는 두 명의 미국 관리를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소유한 일부 문서들이 핵무기를 다루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것이 FBI가 급습에서 노린 핵심이 아니었음을 확인했다.

 

트럼프는 FBI가 그의 사무실 또는 침실에 있는 개인 금고까지 수색해서 자료를 가져갔다고 주장했는데, 법무부가 수색 과정에서 실수로 압수한 여권 3개를 돌려준 것을 볼 때 사실로 보인다.

 

한 고위 관리는 FBI의 급습이 합법이긴 하지만 영리한 행동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여전히 대중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핵, 스파이, 기밀이라는 용어를 설명해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와 세부적인 내용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