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전의 통킹만 사건과 예멘 공습을 촉발한 미 해군에 대한 미사일 공격

베트남전의 통킹만 사건과 예멘 공습을 촉발한 미 해군에 대한 미사일 공격

 

 

 

베트남전과 예멘 위장작전. 통킹만 사건 그리고 예멘 해안에 있던 미 해군 메이슨 호에 대해 주장된 미사일 공격

 

 

조 클리포드

 

 

 

 

 

 

예멘 해안에 있던 미군 선박에 대한 미사일 공격이 주요 사건 뉴스였지만, 주류 언론이 무시한 것인지 의도적으로 덮은 것인지 후속 기사가 나오지 않았다. 전체 사건이 절대 발생한 적이 없었던 통킹만 사건과 같은 냄새를 풍기고 있다.

 

 

역사는 반복되는가? 그런 듯 보인다. 미국의 베트남 내전과 예멘에서의 전쟁의 참전을 비교한다면 말이다.

 

 

오해하지 않았으면 한다. 현재 우리는 예멘과 일 년 동안 전쟁을 해오고 있다.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포악한 정부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편에서 예멘의 학교들, 장레식장들, 병원들을 일 년 넘게 공격하고 강타하고 있다. 이 전쟁은 미국이 승인하지 않았다면, 사우디를 미국의 무기로 무장시키지 않았다면 벌어질 수 없었다.

 

 

사우디에게 무기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공중 급유와 지난 18개월 간 4천만 파운드의 제트 연료를 제공하여 민간 시설들에 대한 파괴적인 폭격을 가능하게 했다. 미국은 예멘에서의 휴전을 이용하여 폭탄과 무기가 부족해지고 있던 사우디를 재무장시켰다. 우리는 목표물에 대한 정보, 비행기의 지상 관리, 그리고 물론 폭격 신호까지 제공하여 인도주의적 재앙을 발생시켰다.

 

 

여기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면서도 가장 압제적인 정부 중 하나이기도 한 사우디 아라비아가 있다. 사우디는 시리아와 전 세계에 있는 테러리스트들을 지원하고 지구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 중 하나를 공격한다. 유출된 힐러리의 이메일에 따르면, 힐러리는 사우디가 시리아에서 테러리스트들을 지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었으나, 여전히 사우디에게 공격 신호를 보냈다. 우리와 사우디는 예멘에 있는 모든 것을 폭탄으로 파괴했고, 우리는 사우디가 음식과 의료품이 예멘인들에게 도달하는 걸 막고 봉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 결과 5세 이하의 아이들 천 명이 생명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예멘의 후티 반군(녹색)을 공격한 미국 [사진: www.middleeasteye.net]

 

 

 

그러나 미국에게 이 모든 것은 충분하지 않았다. 지금 우리는 우리 정부의 책략을 기반으로 전쟁의 추가적인 적극 공세에 진입했다. 미 해군은 예멘의 어디에선가 날라온 미사일의 공격을 받았다고 주장했고, 보복으로 즉시 대당 150만 불이 나가는 토마호크 미사일들을 발사했다. 어떤 이들은 우리가 토마호크 미사일로 레이더 시설들을 파괴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틀 후, 미군은 매우 조용히 실제 미사일 공격을 받았는지 확실하지 않다는 발표를 했다. 당신은 무슨 뜻인지 알 것이다.

 

 

주류 언론에서 이 소식을 들었는가? 물론 못 들었을 것이다. 누구도 예멘에서 날라오는 미사일을 보지 못했고, 아무것도 미사일에 맞지 않았으며, 해당 지역의 다른 배들로부터 확인된 바도 없어 보인다. 후티 반군은 주장된 공격과 자신들의 관련성을 부인했다. 미국은 매우 조용히 인정했고, 아마도 그건 ‘유령의 레이더 이미지’였으며, 어떠한 미사일도 전혀 없었다. 주류 언론은 이 소식을 완전히 무시했으며, 앞으로도 보도되지 않을 것이므로, 밤 늦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절대 보도되지 않을 것이며, 보도된다고 해도 미군이 스스로 조사한 보고서를 당신은 믿겠는가?

 

 

그렇다면 이 일은 반복되는 역사와 무슨 관련이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지구 반대편에 있는 북 베트남이 미 해군의 함정을 공격했다는 주장에 근거하여 미국이 내전에 참전한 베트남 전쟁을 기억할지도 모르겠다.  당시 공격을 목격한 이는 없었고, 공격으로 인한 피해도 전혀 없었으며, 수 년이 지나서 그러한 공격이 존재하지도 않았다는 것이 알려졌다. 익숙한 이야기가 아닌가? 모두 레이더 화면을 잘못 읽고 유령 이미지 때문에 벌어진 일이다. 공격이 있었다고 주장된 곳은 통킹만이었다. 바로 서둘러 미 의회는 베트남 참전을 결정했고 발생한 적이 없는 공격에 대한 복수를 준비했다. 의회가 통과시킨  통킹만 결의안은 대통령의 보복을 승인했다. 미국의 베트남 내전 참전은 10년을 지속했고, 약 5만5천 명의 미군이 목숨을 잃었고, 약 3백만 명의 동남아인들이 사망했다. 실제 3백만 명이었다! 우리는 지난 주에 토론, 논쟁, 또는 의회의 승인도 없이 공격을 했다. 겁쟁이들처럼 의회는 말 한 마디 하지 않고 외면해버렸다. 대통령은 그러한 일을 할 힘을 가지고 있고, 헌법은 그 관점에서 무관하다.

 

 

예멘전은 얼마나 지속될 것인가? 얼마나 많이 죽게 될 것인가? 우리는 왜 예멘과 싸우는가? 왜 사우디 아라비아는 예멘을 공격했는가? 장래에 예멘으로부터 역풍이 있을 것인가 아니면 당신은 순진한 예멘인들이 그저 누워서 조용히 죽을 거라고 생각하는가? 오늘의 마지막 질문이 있다: 미국이 현재 폭격 중인 국가들의 이름을 대시오.

 

 

 

Source: globalresearch.ca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