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선에서 페이스북의 힐러리 지원을 폭로한 위키리크스

지난 대선에서 페이스북의 힐러리 지원을 폭로한 위키리크스

 

 

위키리크스의 줄리안 어산지는 페이스북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쉐릴 샌드버그가 지난 대선에서 힐러리 클린턴의 선거대책본부장인 존 포데스타와 주고 받은 이메일을 공개했다.

 

https://twitter.com/JulianAssange/status/913552409741479936

 

“저는 힐러리 클린턴이 이기기를 몹시 바라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만큼 돕기 위해 제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녀(힐러리)가 방문해주셨고, 제 아이들에게 잘해주셨습니다.”

 

존 포데스타는 선거에 도움을 주는 샌드버그에게 2016년 1월 2일에 감사의 이메일을 보냈다.

 

“좋은 한 해를 기원합니다. 2015년은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도움과 지원 덕분에 좋은 위치에서 끝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첫 번째 여성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당신과 협력하기를 고대합니다.”

 

2015년 8월 7일 이메일에서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힐러리의 당선을 돕기 위해 협력할 사람들에게 연결해 줄 것을 포데스타에게 요청했다. 진보센터(Center For Progress)는 존 포데스타가 설립한 진보 싱크탱크이다.

 

 

“어제 당신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우리의 대화가 생각할 많은 것들을 남겼습니다. 진보센터에서의 당신의 경험과 진보센터를 조직하는 데 있어 당신이 한 선택들을 공유하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생각과 반응을 듣기 위해 연락드려도 괜찮았으면 합니다.”

 

페이스북의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인 엘리오트 슈라지는 힐러리의 승리를 위해 주커버그가 포데스타와 함께 페이스북의 “구조”와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고 2015년 8월 7일의 이메일에서 적고 있다.

 

“존, 개인적인 감사를 추가로 전하고 싶습니다. 마크는 까다롭고 질문이 많은 학생일 수 있지만, 동시에 당신의 시간과 솔직함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부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만큼의 영향력을 가지려는 힘든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당신의 생각과 관점이 그의 생각을 움직였습니다. 저는 그가 성공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는 걸 알지만, 그가 다음 단계인 정책 선도자와 전략가와 같이 필요한 자리들에 관심을 더 두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