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의 증거를 요구하는 푸틴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의 증거를 요구하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인 블라드미르 푸틴은 지난 미국 대선에 러시아가 개입했다는 발표에 걸맞는 증거를 러시아에게 보내줄 것을 요구했다.

 

지난달, 미국의 특별 검사인 로버트 뮬러는 13명의 러시아인들과 3개의 러시아 회사들이 미 대선에 개입했다고 기소했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금요일에 NBC 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전 그들(기소된 러시아인들)이 한 것을 봐야만 합니다. 자료와 정보를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기소된 러시아인들에 대해 러시아 정부가 조치를 취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푸틴은 “그들이 러시아 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면 저는 응답할 수 없습니다”라고 답변했다. 러시아가 온라인상에서 거짓 정보를 퍼트렸다는 주장에 대해 “당신을 개인적으로 존중하고 의회도 존중하지만, 당신들은 법학 학위가 있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라고 말하면서 미소를 지었다.

 

푸틴은 미국이 러시아 검찰총장에게 공식 요청을 할 것을 제안했다. “이건 언론을 통하거나 의회에서 소리치고 고함을 칠 것이 아니라 공식 채널을 통해야만 합니다.”

 

3월 18일로 예정된 러시아 대선에 출마 중인 푸틴은 낙승이 예상되고 있다. 러시아여론연구센터(Russian Public Opinion Center)가 2월 26일에 실시한 조사에서 푸틴은 69.1%의 지지율을 얻어 2위인 기업인 출신 정치인 파벨 그루디닌의 7.8%를 압도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