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의사협회, ‘코로나19는 거짓 유행병’

스페인 의사협회, ‘코로나19는 거짓 유행병’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의사들이 모임을 갖고 코로나19가 ‘거짓 유행병’이라고 주장했다.

 

‘진실을 위한 의사협회’ 회원들은 7월 25일에 마드리드 프레스 팰리스의 행사실에서 열린 발표에서 코로나 사태에 대한 네 가지 의문점을 스페인 정부에 묻고 공개 해명을 요구했다.

 

400명이 넘는 의사, 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미국, 독일, 아르헨티나의 의사들도 영상으로 참여했다. ‘진실을 위한 의사협회’ 의사들이 던진 네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코로나바이러스 희생자는 작년의 계절 감기 사망자보다 많지 않다.

둘째, 의료 프로토콜을 변경하는 바람에 수치가 과장됐다.

셋째, 건강한 사람들을 격리하고 마스크 사용을 강제하는 데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

넷째, 코로나19로 알려진 질병은 하나가 아닌 여러 가지 패턴의 혼합이다.

 

‘진실을 위한 의사협회’의 리더인 앙헬 루이스 발데페냐스는 행사를 마치며 “우리는 반드시 정부들에게 절대 백신 접종을 강제하거나 추천할 수 없다고 말해야만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발데페냐스 박사는 언론이 지속적으로 유행병 소식을 퍼붓고 있으나, 그 정보에는 질적인 무게감이 결여돼 있다고 비판하면서 언론사의 책임감 부재를 질타했다. 그는 언론이 ‘새로운 발병’을 이야기하지만 그건 확진자이며, “98%는 건강하고 증상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마스크 의무 착용 반대 발언으로 발레아레스 보건 당국에 의해 의사 자격이 정지된 발데페냐스 박사는 표현의 자유 침해를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