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퍼는 악마가 아니다.

루시퍼는 악마가 아니다.

 

타로 마법사

right-hand path와 left-hand path를 상징하는 타로 카드

 

 

오컬트와 소환마법을 포함하는 서양의 밀교에는 두 가지 접근법이 있는데 하나는 오른쪽 길(right-hand path), 또 다른 하나는 왼쪽 길(left-hand path)이다. 참고로 여기서 서양의 밀교란 주요 주요 종교가 아닌 그 밖의 다양한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가리키는 전문 용어이다.

 

음모론 서클을 포함하여 일반 대중들은 여기서 왼쪽 길을 선택하는 구도자들을 사탄숭배자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많은 활동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루시퍼인인 제러미 크로우씨의 글을 통해 왼쪽 길을 택한 구도자 중 대표적인 루시퍼리안들이 생각하는 루시퍼는 누구인지 또는 무엇을 상징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2015년 8월 9일에 제러미 크로우씨가 쓴 글을 옮겨 보자.

 

루시퍼 (문자 그대로 ‘빛의 전달자’) 원형(archetype)의 여정은 사람들에게 힘을 부여하고 세력을 지닌 통제 시스템을 뒤집는 금지된 지식을 먼저 얻은 후, 그 금지된 지식을 종종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사람들과 나누는 것입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완벽한 예입니다. 올림푸스의 신들에게서 불을 훔쳐다가 사용법을 인류에게 가르쳤죠. 이 행동은 신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신들이 더 이상 사람들을 쉽게 통제할 수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처벌했습니다.

이것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세요. 일루미나티에 속해 있다는 사람들은 루시퍼를 찬양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권력을 가진 정치인들이고, 회사들과 언론사를 소유한 국제 은행가들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자주 이 사람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대중들에게 힘이 될 지식을 주는 것을 봅니까? 절대 아니죠. 만일 권력과 통제의 음모를 꾸미는 사람들이 속한 단체가 정말 있다면, 그들은 오히려 올림피아의 신들의 입장에 가깝습니다.  이들은 ‘일루미나티’라고 부불리고 있으나 루시퍼인들이 파괴하려고 하는 바로 그 통제 시스템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18세기에 실제 존재했던 일루미나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거대한 권력을 가지고 정보를 통제하여 대중들을 종속 상태로 유지하려는 단체가 아니었습니다. 실존했던 역사 속의 일루미나티는 교회과 군주제로 대표되는 통제 시스템들을 부수기를 원했던 단체였습니다.

이 내용을 염두에 두면, 저는 사람들을 통제 하에 두기 위해 정보를 숨기고 파워 엘리트 단체를 가리켜 일루미나티와 루시퍼인으로 가리키는 것을 끔찍히도 부정확하고 불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사실 정반대의 사람들입니다.

진정한 빛의 전달자들에 대한 훌륭한 예들이 있습니다. 신화나 전설에서 나온 이야기가 아닙니다. 갈릴리오와 코페르니쿠스는 문자 그대로 자신의 목숨을 걸고 우주의 원리를  빛으로 가지고 온 분들입니다. 현대의 두 예를 든다면 위키리크스의 줄리언 어센지와 NSA의 활동을 유출한 에드워드 스노우든입니다. 이 두 명의 내부 고발자들이 모두 파워 엘리트들이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진실된 정보를 공개한 것에 큰 댓가를 지불하였습니다.

“처음에 사람들은 당신을 무시합니다. 그러고 나서 조롱하죠. 그 다음에는 당신을 공격하고 불에 태우려고 할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당신을 위한 기념비를 세울 것입니다.”   -니콜라스 클라인 –

추가:

17세기말  현대 기독교 전설을 제외하면 루시퍼는 인물이 아니라 오히려 칭호나 범주에 가깝습니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까마귀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