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잣말이 두뇌를 향상시킨다.

혼잣말이 두뇌를 향상시킨다.

 

 

우리는 식료품점 안에서나 길거리에서 혼잣말 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 중 일부도 혼잣말하는 사람에 해당될지도 모르겠다. 사실 우리 모두는 어떤 방식이든 하루 중에 혼잣말을 하지만, 모두가 큰 소리로 하지 않을 뿐이다.

 

라이브 사이언스지는 실제로 혼잣말을, 그것도 큰소리로 하는 것이 사고와 인지력을 향상시킨다고 믿는다. 여기 어떻게 혼잣말이 당신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다섯가지 이론이 있다.

 

 

1. 생각을 정리한다.

수 천가지 생각이 동시에 머리 속에 떠올라 통제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렇게 많은 생각들을 한번에 모두 말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생각들을 큰 소리로 말하는데만 집중해보자. 사람들이 큰 소리로 말을 할 때 생각이 실제 명확해지면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해야 할 일을 잊지 않도록 집에 돌아가는 길에 생각을 해야만  한 것이 얼마나 자주 있었을까? 일단 집에 도착하면, 무언가 해야 한다는 것은 기억하지만 그것이 무엇이 모르는 경우가 있다. 해야 할 일을 큰 소리로 말하도록 시도해 보라. 더 나은 방법은 일정 시간에 누군가에게 나에게 상기시키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말하는 것을 당신이 직접 듣게 되면, 상기시켜 달라고 요청할 필요 조차 없을 것이다.

 

3. 두뇌를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

연구에 따르면, 혼잣말은 더 명확하고 빠르게 사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만약 가게나 집에서 무언가를 당신이 찾고 있고, 그 사물의 이름을 찾는 동안 큰 소리로 말한다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4. 자신에 대해 배우게 된다.

혼자 큰 소리로 말하다보면 이따금 자신에 대해 알게 되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 머리속에 생각이 가득차서 자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를 때가 있다. 특정 상황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혼자에게 큰 소리로 말해보라. 큰 소리로 말을 할 때 자신에 대해 무언가 깨닫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5. 목표를 성취하게 한다.

매일 목표를 목록으로 만들고 큰 소리로 읽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도 그렇게 해야만 할까? 당신이 목표를 진정 성취하기 원한다면 그렇게 해야 한다. 목표를 소리내어 말하는 것은 그 일을 성취하는데 더 큰 자신감을 주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해야할 것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게 해준다. 목표를 성취하려 할 때는 큰 집중이 필요하므로 부정적인 생각의 유입을 막는 방법이기도 하다. 큰 소리로 여러번 매일 말하면 목표 성취를 위한 그림이 더 명확해 질 것이다.

 

 

 

혼잣말 전문가

 

 

Source: iheartintelligence.com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