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반정부 시위에 수천 명이 모인 영국

코로나 반정부 시위에 수천 명이 모인 영국

영국 정부의 봉쇄, 코로나19 백신, 백신 여권 정책을 반대하는 영국인들이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지난 26일 런던의 셰퍼드 부시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쇼핑센터에 모인 일반인들과 사회 운동가들로 구성된 시위대는 쇼핑몰 진입을 막으려는 경찰의 저지를 뚫었으나 약 20분 동안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후 주변의 하이드 파크로 이동해 의회 광장으로 향하는 행진을 시작했다.

 

이날 시위는 진보와 보수 시민 단체가 모두 참여하면서 참가자가 수천 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도되었다. 시위자들은 3월 16일 하원에서 2차 독회(토의 및 입법 절차)를 통과한 법안에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이 법안은 대규모 시위를 제한하고 위반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한편, 시위 진압이 용이하도록 경찰에게 추가 권한을 부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은 영국에서 열린 G7 정상들의 모습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한 매트 행콕 보건장관이 사무실에서 여직원과 키스하다 발각된 소식에 영국인들은 정부의 이중적인 태도에 분노했다. 행콕 장관은 작년에 자문역으로 채용한 지나 콜라댄젤로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지면서, 그녀의 남동생인 로버트 콜라댄젤로가 운영하는 회사가 국민의료보험(NHS)의 계약을 따내도록 특혜를 준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보수당 의원인 존 위팅게일은 스카이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중요한 사람들’은 일반인들처럼 여행 시 코로나19 격리가 똑같이 적용되서는 안 된다고 말해 비난을 받았다. 뉴스 진행자인 케이 벌리가 “그렇다면 휴가를 가기를 원하는 사람은 중요하지 않는다는 뜻인가요?”라고 묻자 그는 “물론 아닙니다. 우리는 입국하는 제한된 수의 사람들을 이야기하고 있고, 그들도 여전히 꽤 중요한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런던의 메트로폴리스 경찰은 대국민 편지를 공개하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대규모 모임을 금지하는 정부의 조치에 협조해줄 것을 촉구하면서, 위반 시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