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과 백신 여권을 금지한 미국 미시시피주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과 백신 여권을 금지한 미국 미시시피주

미국 미시시피주가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접종 거부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중단, 해고 등을 금지하는 법을 제정했다.

 

하원을 통과한 법안(House Bill 1509)에 주지사 테이트 리브스가 지난 22일에 서명하면서 이 법은 국가 기관, 시, 군, 학교, 대학에서 바로 적용된다. 리브스 주지사는 트윗에서 “정부는 미국인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밝혔다.

 

미시시피주는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실시된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이 주 전체에서 널리 요구되지는 않았지만, 연방 정부 계약업체, 보건 종사자 및 일부 사기업 직원이 접종을 강요받으면서 공화당 정치인들 중심으로 정부의 과도한 명령이 재개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 법은 아이들이 학교나 보육원에 가기 위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요구받아서는 안 되고, 연방 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경우라도 종교적인 이유로 거부할 경우, 공무원이든 사기업 직원이든 해고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리브스 주지사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코로나 백신 명령 금지법’의 의미를 공개했다.

“저는 대유행 기간 내내 미시시피인들에게 의사와 상의하고, 사실을 공부하고, 무엇이 자신과 가족에게 최선인지를 결정하라고 격려했습니다. 저는 정부가 미국인들에게 식탁에 음식 놓기,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기, 작은 업체 방문과 코로나 백신 사이에서 선택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는 미시시피인들의 의료와 종교의 자유를 보호하는 이 법안에 서명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백신 접종, 확진 및 회복 여부를 나타내는 문서, 디지털 기록, 소프트웨어 앱을 포함하는 백신 여권 제도도 동시에 금지되었다. 미시시피주는 주민들의 52%가 한 차례 이상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