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언 어센지, 힐러리에게 표를 주는 것은 끝없는 어리석은 전쟁에 표를 주는 것이다.

줄리언 어센지, 힐러리에게 표를 주는 것은 끝없는 어리석은 전쟁에 표를 주는 것이다.

 

 

어센지힐러리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언 어센지는 미국의 대선 후보 힐러리 클린턴을 ‘사람들을 죽이는 것에서 감정적인 흥분을 느끼는 나쁜 판단력을 가진 주전파’ 로 부르면서 반대의 뜻을 강하게 표현했다.

 

그는 또한 ‘힐러리 클린턴을 다루는 데 있어 수년 간의 경험이 있으며 그녀의 수천 개의 통신문을 읽었다고 말하면서, 힐러리는 판단력이 부족하며 미국을 테러리즘을 널리 퍼지게 할 끝없는 전쟁 속으로 밀어 넣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어센지는 힐러리의 엉성한 정책 결정이 IS의 득세에 직접적으로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리비아에 대해서 힐러리는 펜타곤의 장군들 보다 위에 있었고 리비아는 파괴되었으며 그곳은 곧 IS의 안식처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리비아의 국가 무기고에서 도난당한  수백 톤의 무기들은 시리아에 있는 지하드에게 넘어갔다. 어센지는 힐러리가 자신의 실수로부터 배우지 않고 있으며, 같은 행동을 시리아에서 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경고했다.

 

 

 


 

 

 

민주당 경선 토론에서 버니 샌더스 후보가 월가로부터 큰 돈을 받아온 힐러리는 진보가 아니라는 공격을 하자 힐러리는 911 이후 경제를 살리기 위해 월가를 재건하는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실제 힐러리는 골드만 삭스를 포함한 월가로부터 선거운동을 위한 기부금 이외에도 연설료로 큰 돈을 받아왔다. 2001년 이후 힐러리는 최소한 여덟 번의 강연에서 월가 은행으로부터 180만 불(한화로 약 21억 7천 440만원)을 강연료로 받았다. 이와 같은 비판에 대해 CNN과의 인터뷰에서 힐러리는 답변했다. “저는 모릅니다. (돈을) 준 쪽은 그들입니다.”

 

 

힐러리월가기부금

 

 

오랫동안 월가의 큰 은행들의 지원을 받아 온 힐러리에게 샌더스는 의문을 제기한다. “수백 만 불 그리고 다시 수백만 불을 선거운동 자금으로 기부하고 연설료도 제공하는 월가를 당신은 진정 개혁할 수 있겠습니까?”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