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이 넘는 미국인은 푸틴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을 지지한다

절반이 넘는 미국인은 푸틴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을 지지한다

헬싱키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에 대한 미국 언론의 비판적인 보도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은 러시아 대통령이 백악관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기관인 해리스X의 최신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54%가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을 백악관으로 초대해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가지는 걸 원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방문이 성사되더라도 의회 연설은 가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원 의장인 공화당 소속의 폴 라이언 의원은 푸틴 대통령이 “우리 자주권을 위반하는 걸 멈춘다면” 양국의 정상회담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의회 연설은 “동맹국만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회는 정보부의 러시아 대선 개입 ‘결정’을 2016년 이래로 지지해오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의 미국 방문 제안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정상회담은 내년에나 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안전보좌관인 존 볼튼은 성명을 통해 “대통령께서 푸틴과의 다음 양국 정상회담 회담은 (러시아 게이트 특검 수사) 마녀사냥이 끝난 다음에 열려야 한다고 믿고 계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첫 해가 지난 후로 동의했습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공화당과 민주당 지지자 간의 큰 의견 차이를 보였다. 공화당 지지자의 87%는 두 번째 미러 정상회담을 찬성했으나, 민주당 지지자 중 찬성을 표명한 경우는 25%에 불과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