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에서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의 이식 수술이 아직도 거부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는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에 위치한 메이요 클리닉에서 폐 이식 수술을 거부당한 한 환자의 사연이 올라왔다. 이름을 공개하지 않은 게시자는 사연에 수술 거부를 통보하는 병원 측의 편지를 첨부했다.
“미국 이식 학회와 질병통제센터의 지침에 따라, 모든 폐 이식 환자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현재 시점에 코로나19 접종을 받지 않았다고 표시하셨습니다. 폐 (이식) 평가가 고려되려면 먼저 이 백신을 접종하시고 접종했다는 증거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러자 같은 이유로 이식 수술이 거부된 뉴질랜드의 아이린 카먼 씨의 글이 올라왔다. 공개된 뉴질랜드 보건부의 편지는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의 심장 또는 폐 이식 금지 정책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적고 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없이 심장이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심장 및 폐 이식 팀에 연락을 주신 것과 관련하여 이 편지를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뉴질랜드 보건당국) 테와투오라로부터 받은 정보공개법(FOIA)에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잘못된 정보를 받은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테와투오라로부터 새로운 연락이 귀하의 변호사 크리스틴 머핏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일이 더는 발생하지 않도록 잘못된 정보가 어떻게 발생했는지에 대한 후속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로 인해 혼란을 겪으셨을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드린다면, 심장과 폐 이식 모두에 대한 자격이 이전에 귀하와 논의했을 때 이후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두 번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여전히 이식 고려의 기준이 됩니다. 이는 이식 전 자격 요건에 필수적인 기타 백신 접종과 함께 진행됩니다. 뉴질랜드에서 승인된 모든 코로나 백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심장 및 폐 이식 임상 팀은 환자, 기증 장기 및 밀접 접촉할 면역체계가 약한 다른 이식 환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지식을 바탕으로 이러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희의 입장은 호주 및 뉴질랜드 이식 협회(TSANZ)의 정책과도 일치합니다.
“TSANZ는 모든 이식 또는 잠재적 이식 수혜자에게 ATAGI와 뉴질랜드 보건부의 정책에 따라 기본 코로나 백신 접종과 추천 부스터샷을 받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Oh so you need a new heart or lungs? Sorry if you’re unvaccinated in New Zealand you can go ahead and die. Have a great day. pic.twitter.com/vKG4xI0R1Q
— Champagne Joshi (@JoshWalkos) May 31, 2024
A Reminder for those heading out for their booster: “What they [the vaccines] CAN’T DO anymore is prevent transmission.” – Dr. Rochelle Walensky, CDC Director, 5 August, 2021, CNN with Wolf Blitzer. pic.twitter.com/tvlDQowzbq
— ☕️ © (@JulesDiner) October 8, 2023
Where’s all them pro-vaxxers at?
Stephen Colbert Mainstream Propaganda: Covid Clot Shot Depop Agenda 2030 pic.twitter.com/SPQEdQI5xs
— WarOfIdeas (@WarOfIdeas_) May 22,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