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랜도 총격 사건의 범인으로 보도된 오마 마틴의 아버지인 세디크 마틴은 자신의 아들인 오마 마틴이 두 명의 남자가 키스하는 모습을 보고 화를 낸 적이 있다고 진술하여 동성애 혐오 범죄로 보도되었으나 이후 오마 마틴은 동성애자였음이 밝혀졌다.
세디크 마틴은 캘리포니아 지역의 파키스탄 케이블 방송에서 중동에 대한 정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의 SNS에는 미국 정치인들과 찍은 여러 사진들이 올라와 있으며, 올해 4월에는 미 국무부를 방문하였다.
2.
펄스 클럽 부상자들의 치료를 담당한 병원 응급실의 스태프는 연방 요원들에 의해 기밀 서약서 서명을 강요 받았다. 그러나 의료 관계자들은 이미 미국 의료정보보호법에 의해 환자에 대한 개인정보와 부상, 치료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지 못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3.
미국 전역의 911 응급 전화를 들을 수 있는 broadcastify.com에서 펄스 클럽이 위치한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의 밤 12시부터 3시까지의 기록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후 FBI는 911 신고 전화의 일부를 음성이 아닌 기록으로만 공개하였으나, 일부 내용이 삭제된 상태였다.
4.
판사 앤드류 나폴리타노는 한 인터뷰에서 FBI의 기록에 따르면 경찰 특수 기동대가 펄스 클럽에 도착하는 오전 5:13분까지 사망자가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언론 보도에 의하면 오마 마틴은 오전 2시경에 클럽에 들어가 총을 발사하기 시작했다.
나폴리타노 판사의 발언은 특수 기동대보다 앞서 펄스 클럽에 진입한 경찰관들의 증언과 일치한다. 특수 기동대보다 15분 이상 앞서 현장에 도착한 대여섯 명의 경찰들은 특수 기동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아무 행동도 하지 않도록 명령받았다고 말했다.
5.
당시 언론들은 사건 발생일이 펄스 클럽의 라틴의 밤 행사일이라고 보도하였다. 그러나 펄스 클럽의 홈페이지는 모든 행사일을 기록하고 있으나 사건 발생 전날인 6월 11일과 사건 발생일인 12일은 행사가 예정되어 있지 않다. 사건 발생 후 펄스 클럽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이나 사건 하루 전날 페이지를 저장한 네티즌이 이를 공개하였다.
6.
아들을 잃은 어머니로 여러 인터뷰에 등장한 크리스틴 라이노넨의 티브이 인터뷰 중 한 장면이 실제 현장이 아닌 스튜디오에서 제작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그녀가 쓴 안경이 스튜디오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보이는 여러 조명들을 반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7.
올랜도 펄스 클럽 총격 사건은 이전의 위장 작전과 유사점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배우들이다.
과거 기사에서 연기 경력이 확인된 오마 마틴, 크리스틴 라이노넨, 노먼 카시아노(배우명 루이스 버바노), 크리스토퍼 한센(배우명 뵤른 지수쿳) 외에도 생존자로 인터뷰에 수차례 등장한 환자 카터가 과거 폭스 뉴스의 인턴 뉴스 리포터로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검시관인 조슈아 스테파니는 TV 시리즈 닥터 지에 검시관으로 여섯 회에 출연했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