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당선자, “CNN, 당신은 가짜 뉴스입니다”

트럼프 당선자, “CNN, 당신은 가짜 뉴스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당선자는 CNN을 “가짜 뉴스”라고 비난했다.

 

 

1월 11일 트럼프 타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CNN 기자인 짐 어코스타는 CNN의 질문을 받기를 거부하는 트럼프에게 “당신이 우리를 공격하니, (차라리) 우리에게 질문을 하시죠?”라고 외쳤다. 트럼프는 여기에 대해 “당신 조직은 끔찍합니다… 여성분이 질문하니 그만 무례하게 구시죠… 당신은 가짜 뉴스예요”라고 응수했다.

 

 

 

 

 

CNN은 11월 4일, 전직 CIA 요원인 필 머드가 줄리안 어산지를 소아성애자라고 부른 영상을 그대로 방송에 내보냈다. 위키리크스의 어산지는 곧 트위터를 통해 48시간 내에 사과하지 않으면 명예훼손으로 소송을 걸겠다고 경고했다.  CNN은 “CNN은 그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라면서 “실수하게 되어 유감입니다”라고 물러섰다.

 

 

 

 

 

미 국무장관 존 케리가 네 곳의 시리아 반군 대표들과 UN에서 2016년 9월 22일에 모임을 가진 것이 드러났다.  유출된 35분 분량의 녹음 파일은 미국이 아사드 정권을 끌어내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IS의 성장을 허용했다는 케리 장관의 발언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뉴욕타임즈는 파일에서 이와 같은 케리 장관의 발언을 제외하고 보도했으며, CNN은 아예 녹음 파일을 전체를 “개인의 보호”를 이유로 보도에서 제외시켰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