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강입자 충돌 가속기가 Dark Matter를 다시 찾아 나선다.

대형 강입자 충돌 가속기가 Dark Matter를 다시 찾아 나선다.

 

세계에서 가장 큰 원자 분쇄기가 2년 간의 휴식 후에 다시 가동 되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대형 강입자 충돌 가속기(Large Hadron Collider, LHC)는 이전에 도달했던 에너지의 거의 두 배로 광자를 충돌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 충돌 후 부서진 조각들의 분석을 통한 새로운 아원자 입자를 발견은 우리의 물리학에 대한 이해에 대변혁을 일으킬 수 있다.

 

두 개의 광자 빛은 프랑스와 스위스 사이의 국경 근방에 위치한 LHC의 17마일 터널 회로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보내지게 된다. 강력한 자력이 빛줄기를 구부려서, 네 곳의 실험실이 충돌을 관찰할 수 있는 길목에서  충돌이 발생하도록 되어 있다. 센서는 새로운 입자의 여부와  이 입자들을 붙어 있도록 하는 힘을 조사한다.

 

 

cern high

 

 

god-particle

 

 

2012년, 대형 강입자 충돌 가속기는 다른 입자에 중량을 부여하는 기본 입자인 ‘힉스 보손’을 발견했다.  다음 단계에서, 전문가들은 우주의 많은 부분을 구성한다고 알려진 눈에 보이지 않는 물질인 ‘dark matter’를 조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지난 2년 동안, 이 거대한 기계는 8에서 14 테라 전자볼트 – 각 7테라 전자 볼트 – 로 최대 충돌 능력을 증대시켰다. 초기의 실험에서는 충돌 없이 450 기가 전자볼트의 낮은 에너지로 터널 속으로 두 개의 빛을 방사할 것이다. 만약 잘 진행된다면, 13 전자볼트의 에너지 입자 충돌이 이르면 6월쯤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유럽 원자핵 공동 연구소(the European Organisation for Nuclear Research, CERN)는 말한다.

 

 

CERN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