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IS와 싸우는 시리아인들을 공격하는가?

왜 우리는 IS와 싸우는 시리아인들을 공격하는가?
왜 우리는 IS와 싸우는 시리아인들을 공격하는가?

 

전 미국 텍사스 주 공화당 상원의원 론 폴

 

 

우리의 시리아 정책이 더는 나빠질 수 없다고 생각했을 때, 미국은 시리아에서 불법으로 점유하고 있는 군사 기지에서 시리아 정부군을 두 번 공격했습니다. 펜타곤에 따르면, 시리아 정부 지원군에 대한 공격이 “방어적”이었던 이유는 시리아 전사들이 미국이 시리아 내에 스스로 선언한 “탈충돌 구역”에 접근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시리아군은 그 지역에서 IS를 쫓고 있었지만, 미국은 상관없이 공격했습니다.

 

미국은 이라크 국경 근방의 알 탄프에 위치한 기지에서 반군을 훈련시키고 있으면서 시리아 정부군이 그곳의 미군의 존재에 위협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펜타곤은 한 가지를 잊고 있습니다. 우선 미국은 시리아에 있을 권한이 없습니다. 미국 의회나 유엔안전보장이사회도 시리아 내 미국의 주둔을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트럼프 행정부에게 외국의 영토에 해당 정부의 허가 없이 군 기지를 세울 권리를 줬습니까? 왜 우리는 시리아의 자주권을 위반하고 IS와 싸우는 시리아 군을 공격하고 있습니까? 왜 워싱턴은 IS에게 이로운 군사 행동을 하면서 시리아에서의 주된 임무가 IS를 격퇴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까?

 

펜타곤은 성명에서 시리아 군이 스스로 IS를 격퇴할 정도로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에 미군이 시리아에 주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시리아, 러시아, 이란, 터키가 동의한 “안전지대”는 전투를 감소시키고 6년 전쟁을 끝낼 수 있을 정도에 도달해 있습니다. 만약 시리아 군이 약화된 것이 사실이라면, 그건 시리아의 정권의 전복을 위해 미국이 지원하는 반군들과의 6년 전쟁 떄문입니다.

 

이 모든 것의 주된 목적은 무엇입니까? 왜 미군은 시리아 내에 이 기지를 차지하고 있습니까? 부분적으로는 IS와 싸우기 위해 시리아인들과 이라크인들이 협력하는 걸 막기 위해서지만, 저는 대부분은 이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시리아인들과 이라크인들이 이란과 연합한 시아 무장단체의 도움을 받아 IS와 싸우기 위해 합친다면, 그 지역에서의 이란의 영향력이 강화된다고 미국이 믿기 때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맹세한 사우디 아라비아 방문에서 최근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이 정책이 정말 우리에게 유리한 것입니까 아니면 이란과의 전쟁이 절박한 중동의 우리의 “연합국들”의 호출에 응답하는 것입니까? 사우디 아라비아는 급진 형태의 이슬람주의를 인도네시아와 같은 아시아의 이슬람교 국가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란이 결점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수니/시아 갈등의 어느 편에도 뛰어드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는 걸 말하려는 겁니다. 러시아, 이란과 연합하고 있는 시리아는 IS, 알 카에다와 싸우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후보 시절에 “그것이 왜 나쁜가? 시리아 정부가 알 카에다로부터 알레포를 해방시키는 것이 허용된다면 아사드가 그곳에 갇힌 수천 명을 죽일 것이라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반대의 일이 발생했습니다. 알레포는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소수인 기독교인들은 그곳에서 몇년 만에 처음으로 부활절을 기념했습니다. 그들은 재건하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시리아를 그냥 혼자 내버려 둘 수 없습니까?

 

의도했든 아니든, 우리의 행동이 실제 IS를 돕고 있다는 관점에 도달할 때가 아마도 우리가 멈출 때입니다. 미국은 위험하고 비생산적인 시리아 정책을 버리고 군을 어서 집으로 오게 해야 합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