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공에서 대형 감시 풍선을 실험 중인 미군

미국 상공에서 대형 감시 풍선을 실험 중인 미군

미군이 중부의 6개 주에서 높은 고도에 풍선을 띄워 감시 실험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방 통신 위원회(FCC)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미군이 사우스 다코다주에서 발사한 태양열로 작동하는 최대 25개의 풍선이 약 20km 높이로 미네소타주, 아이오와주, 위스콘신주, 미조리주를 지나 일리노이주까지 400km이 넘는 거리를 도달한 것이 확인되었다.

 

미군에 납품하는 시에라 네바다 코퍼레이션의 이 감시용 풍선은 제출된 문서에서 “마약 배달과 국토 안보 위협을 찾고 저지하기 위해 감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되고 있다. 풍선들은 밤낮에 상관없이 어떤 기상 조건 하에서도 많은 차량들을 동시에 최신 레이더로 감시할 수 있다.

 

미국 시민 연합(American Civil Liberties Union)의 제이 스탠리는 “미국의 도시들이 어느 차량이 어디를 달리든지 추적될 수 있는 광범위한 감시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테스트라고 하더라도 그들은 누가 조합에, 교회에, 회교 사원에, 알츠하이머 진료소에 차를 타고 가고 있는지 미국인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미국의 도로에 대해 사용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테스트가 군에 의해 실시되고 있다는 걸 듣게 되어 충격입니다.” 위성처럼 작고 정교한 센서와 통신 장비가 장착된 이 감시용 풍선들은 거의 한 달 동안 미 상공에 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스탠리 씨는 미군이 수집한 데이터로 뭘 하는지, 어떻게 저장하는지, 미국에 배치할 생각인지가 공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