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호를 조사한 과학자, ‘네스호 괴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

네스호를 조사한 과학자, ‘네스호 괴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

스코틀랜드의 유명 호수인 네스호를 조사한 과학자들이 괴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국제 조사단을 이끌고 네스호를 방문하고 조사했던 뉴질랜드 옥타곤 대학의 유전학자인 닐 겜멜 교수는 호수에서 생명체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유전자 환경 DNA 샘플들에 대한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연구진은 당시 수집된 샘플들에서 DNA를 추출하고 배열한 후 현존하는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하고 분석했다. 생명체들은 움직이는 동안 피부, 비늘, 깃털, 털, 소변, 변 등을 통해 작은 DNA 파편을 남기기 때문에, DNA 파편을 수집하고 분석하면 생명체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겜멜 교수는 “네스호에 뭔가를 목격했다는 수천 건이 넘는 보고로 인해 물 속에 괴물이 살고 있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목격담으로 볼 때 대략 네 가지 설명이 가능합니다. 우리 연구는 본래 그러한 이론들을 치부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한 가지 이론은 가능합니다.” 겜멜 교수는 그 한 가지 이론을 전체 분석 결과와 함께 9월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네스호 괴물은 565년에 선교사인 세인트 콜럼바에 의해 처음 목격된 이래로 꾸준히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며 TV 쇼와 영화 등의 소재가 되었다. 괴물의 유명세 때문에 네스호를 찾는 관광객은 매년 40만 명이 넘지만 목격자는 극히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