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푸틴의 연설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푸틴의 연설

본 기사는 러시아의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의 발언을 가감없이 그대로 옮긴 것으로 컨스피러시 뉴스의 의견이 배제된  글임을 밝혀 둡니다.

 

 

러시아 국가안전보장 회의

 

 

 

좋은 오후입니다. 동료들.

 

몇몇 국가들이 러시아에 부과한 제한 조치들을 직면한 상황에서 오늘 우리의 안건에는 러시아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주제들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러시아에 압력이 행사되는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독립적인 대내, 대외적인 정책을 따를 것이며, 우리 주권을 팔지 않을 것입니다. 잘 버텨내기 어려운 시기도 있겠지만 이는 피할 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사회를 쪼개고, 나누고, 우리에게 문제들을 만들어 내고, 약점을 찾으려는 시도들이 그들이 희망했던 결과를 만들어 내지 못한 것이 분명합니다. 이들은 우리 국가에 제한 조치를 부과하고 지속해서 그 조치들을 유지하는 자들입니다.

 

우리 국민들과 중요한 정치 세력들, 그리고 비지니스 사회는 지금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있으며 무엇을 해야할 지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취한 시기적절한 조치들이 경제와 재정 상황을 안정시켰고, 모든 전략적으로 중요한 경제부문들의 안정적인 작동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게다가, 러시아의 제조업체들은 힘든 상황에서도 발전할 수 있음을 증명하였고, 새로운 파트너를 찾고 국내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우리 농업 부문의 급속한 성장에서 목격될 수 있습니다.

 

동료들이여. 최근의 사건들은 우리와 지정학적으로 입장이 다른 국가들 중 일부가 가까운 장래에 적대적인 방침을 변경하도록 우리가 희망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유럽연합 국가들은 우리에게 부과한 제재를 연장하였고, 미국은 우리에 대한 제재를 강화할 것을 토론하는 중입니다.

 

이 모든 상황 속에서, 누구도 이 모든 상황들을 처음 일으킨 남동부 우크라이나에서 지금 발생하고 있는 일의 원인을 분석하려고 노력조차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에게 제한 조치들과 소위 러시아 제재라고 불리는 것들을  부과한 자들이 남동부 우크라이나에서 지금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일들의 책임자들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물론 이 상황에 맞게 대응해야 하며, 모든 중요 분야에 추가적인 시스템적인 조치들을 취해야만 합니다.

 

첫 번째로 우리는 모든 잠재적인 어려움들과 우리가 직면한 정치, 경제, 정보 등의 위험들을 모두 신속히 분석해야 합니다. 이러한 분석에 기초하여 우리의 국가안전보장 전략을 만들고 거기에 맞게 우리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국가안전보장 전략이 갱신되면, 우리는 또한 현재 진행중이거나 준비 과정에 있는 전략 기획문서들을 갱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필요하다면 CIS(1991년까지 소련의 연방의 일원이었던 독립 국가들) 지역에 대한 러시아의 종합적인 정책의 기초와 대외정책의 개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의 대외정책 분야의 전략 방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우리는 국제적인 문제에 대한 중요한 이슈들에 대한 동등한 협력과 협동 작업에 대해 열려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해서 존경과 서로의 이익를 고려한다는 원칙에 기반을 두고 우리 파트너들과 관계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물론 우리 주권과 국가안전보장을 해치지 않는 한 말이죠.

 

우리는 CIS 지역의 경제적 통합의 적극적인 발전을 지지합니다.  우리는 상하이 협력기구와 BRICS 그룹과 정치적, 사업적, 인도주의적 관계를 확장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경제 안정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우리의 전략 기획 문서들은 각 지역의 주된 위협들을 더 명확하게 그리고 더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들은 국가안전보장 위험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시점의 경제 상황을 나타내는 지표들을 정의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로 하여금 부정적인 외부 요소들에 대한 우리의 의존도를 줄이도록 하는 조치들과 방법들을 구체적인 용어로 준비해 놓아야 합니다.

 

실용적인 수준에서, 정부와 중앙 은행은 특별히 재정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확실히 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더 균형잡힌 예산을 만들고 지역 예산에 대한 빚의 부담을 줄이는 조치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우리는 이러한 일에 참여하는 모두들 간에 매우 가까운 협력을 확실히 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러시아의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적 발전을 위해, 전략적인 기획과 예측의 개념적 기반, 그리고 위험 관리에 대한 새로운 제안들을 개발하고 제시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지역에서의 사회 경제적 상황을 분석할 필요가 있으며 지역 상황 센터를 이용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이 특히 국경 지역에서는 중요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가 오늘 토론할 제한 조치들은 우리 경제에 문제점들을 일으켰으나, 또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제조업체들이 국내 시장에서 자리를 크게 강화해 왔습니다.

 

우리는 특히 농업, 국방, 기계, 제약, 화학 산업 부문에서 수입을 대체하는데 지원을 지속할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이 분야들에 있는 국내 회사들은 추가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한 가지 여러분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를 주지하겠습니다. 대검찰청, 국가 소비자 보호 서비스, 연방 반독점 서비스와 기타 기관들은 반드시 우리 국민들을 가짜와 저급한 상품들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제품이 생산되는 곳이 러시아인지 해외인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반드시 현대적인 기본조건들과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제품이 제조된 곳과 가격은 투명하고 명확해야만 합니다.

 

정리하자면, 우리의 직접적 책임은 모든 분야에서 러시아의 안전에 대한 믿을만한 보호를 확실히 하는 것이며 러시아의 사회, 정치, 경제적 안정성을 보전하는 것입니다.

 

오늘 여기 언급한 많은 내용들이 우리 국가 기관들의 노력과 시민 사회의 노력을 통합하고, 우리 지원들을 우선순위가 높은 분야에 집중하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저는 당신들이 모두 이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우리 앞에 놓인 책무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모든 일을 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당신의 관심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Source: President of Russia Official Website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