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올랑드는 유로존 정부의 창설을 제안하다.

프랑스의 올랑드는 유로존 정부의 창설을 제안하다.

 

 


유로존 지도

 

 

프랑스 대통령인 프랑수와 올랑드는 유로화를 사용하는 19개 국가는 서로 더 잘 협력하고 그리스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예산과 국회를 가진 자신만의 정부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상황이 우리를 빠르게 이끌고 있습니다.” 올랑드는 디망쉬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우리는 위협하는 것은 (우리가) 너무 유럽식이라는 것이 아니라 유럽적인 것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유로존이 공통된 통화를 가지고 있지만, 회계와 경제 정책들은 주로 각 회원국의 손에 맡겨져 있다. 그리스 사태에 대한 정치적 싸움이 단일화폐의 파국 위기까지 근접하자, 유럽 중앙은행장인 마리오 드라기는 이번 주에 유로 회원국들 간의 더 깊은 협력을 호소했다.

 

더 큰 통합을 찬성하는 국가들은 더 앞서가서 ‘아방가르드적(실험적이고 혁신적인)’이어야 한다고 프랑스 대통령은 주장한다.

 

‘유럽이 자신의 기관들을 약화시켰고 28개의 유럽연합 회원국들은 전진하도록 동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라고 올랑드는 자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전직 유럽 위원회장이자 그의 조언자인 자크 들로르에게 존경의 의미로 지난 일요일에 문자를 보냈다.

 

유럽 중앙은행장인 마리오 드라기는 지난 달에 유럽 위원회장인 장클로드 융커와 유럽그룹장인 예룬 데이셀블룸과의 공동 제안에서 앞으로 10년 내에  재정공유를 요청한 바 있다.

 

Source: bloomberg.com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