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미군 철수를 막는 법안을 준비 중인 민주당

독일에서 미군 철수를 막는 법안을 준비 중인 민주당

민주당 의원들이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의 독일에서의 미군 철수 명령을 저지하기 위한 법안 준비에 나섰다.

 

상원의 밥 메넨데스 의원과 하원의 엘리엇 엔젤 의원은 미군의 철수를 어렵게 하는 여러 조건을 부여하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 메넨데스 의원은 성명에서 “현재 미군의 독일 주둔은 미국의 국가 안보적 이익에 부합합니다. 전적으로 막아야 합니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 철군 결정으로 어떻게 우리 국가가 더 강해지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강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철군은 미국과 유럽을 약화합니다. 그리고 블라드미르 푸틴은 누구보다도 그걸 더 잘 이해하고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엔젤 의원도 러시아 카드를 사용해 미군 철수를 반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우리의 우방을 공격한 살의가 가득한 블라드미르 푸틴에 대한 터무니 없는 애정에 전적으로 기초하여 다시 한번 대외 정책 결정을 내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위비 분담을 늘리려는 나토 회원국들의 노력 부족을 지적하며 9월까지 독일에서 9,500명의 미군을 철수할 것을 지난 5일에 지시했었다. 민주당 의원들은 미군 철수 저지에 동참해줄 것을 공화당 의원들에게 요청할 계획이다.

 

YouGov가 6월 초에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독일인들의 42%가 트럼프 대통령의 미군 철수 지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냈다. 반대 의사를 보인 응답자는 37%였고, 나머지 21%는 답변하지 않거나 판단을 보류한다고 말했다.

 

3월 31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국방부 파병 보고서에 따르면 독일에 주둔 중인 미군의 수는 34,674명이다. 철수 지시를 받은 미군 25,000명은 독일에 파병된 전체 미군의 거의 30%에 해당된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