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응답자 59%, ‘바이든 대통령은 의무 접종을 명령할 권한이 없다’

여론조사 응답자 59%, ‘바이든 대통령은 의무 접종을 명령할 권한이 없다’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바이든 대통령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명령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여론조사 기관인 트라팔가 그룹이 9월 10일부터 3일 동안 1,0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58.6%의 응답자는 바이든 대통령이 의무 접종을 명령할 헌법적인 권한이 없다고 답변했다. 29.7%는 헌법적인 권한이 있다고 응답했고, 잘 모르겠다는 답은 1.7%였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초기부터 정치적인 색깔을 띄기 시작했고, 이번 여론조사에서도 그 성향이 비교적 강하게  드러났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응답자의 54.9%는 바이든 대통령이 기업들에게 직원들에 대한 의무 접종을 지시할 헌법적 권한이 있다고 답변했고, 공화당 응답자의 83.5%는 그렇지 않다고 답변했다.

 

지지 정당이 없는 응답자는 68.2%가 대통령이 기업들에게 명령할 권한이 없다고 답변하여 전반적으로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 의무 접종 명령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이 나왔다. 더구나 바이든 대통령의 이번 행정 명령은 사법적으로 위험한 선례로 남을 것을 우려하는 시선이 많았다. 공화당 지지자의 79.5%, 지지 정당이 없는 응답자의 54.5%가 동의했고, 민주당 지지자는 30.4%가 동의했다.

 

백신 접종 행정 명령이 나온 후 첫 주말을 맞은 전국의 대학 풋볼 경기에서 바이든 대통령을 비난하는 구호가 여러 경기장에서 울려 퍼졌다. 관중석에 있던 대학생들은 “빌어먹을 조 바이든(F*** Joe Biden!)”을 경기 중간에 수차례 외쳤다. 이어 술집, 음악 공연장, 데이턴 대학가, 뉴욕 브루클린 다리 백신 반대 시위 행진 등에서도 같은 구호가 들렸다.

 

특히 뉴욕 메츠 야구 경기장에서는 라이벌 관계인 메츠 팬들과 양키스 팬들이 경기 후 함께 경기장을 떠나며 구호를 외쳐 주목을 받았다.

 

 

 

 

 

 

 

 

 

 

 

바이든 대통령이 100명 이상의 직원을 지닌 기업에게 직원에 대해 백신 접종을 압박할 것을 지시한 근거는 1971년에 설립된 노동부 산하 직업 안전 및 건강 관리국(OSHA)의 긴급 행정 절차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이 절차는 거의 실제로 사용된 일이 없고, 사용된다고 해도 명령보다는 공지와 견해에 가까웠다.

 

OSHA의 웹사이트는 이 절차가 “노동자들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을” 경우로 제한하고 있고, ‘노동자들의 보호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심각한 위험의 기준은 어디까지이며, 재택 근무 중인 직원이나 이미 감염에 의해 자연 면역을 획득한 사람도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지 혼선이 벌어지고 있다.

 

공화당 주지사들은 이미 바이든 대통령의 마스크 착용 명령, 학생과 군인에 대한 의무 접종, 기업의 직원에 대한 백신 접종 압박 등에 대해 법적 절차를 밝겠다고 공언하고 있다. 기업이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최대 14,000불(약 1,640만 원)의 벌금을 받을 수 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