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여론조사, ‘응답자 65%, 백신 미접종자가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

미 여론조사, ‘응답자 65%, 백신 미접종자가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

국민들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압박하고 있는 미국의 바이든 행정부의 백신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인 의견이 나왔다.

 

시민 단체인 컨벤션 오브 스테이츠 액션(Convention of States Action)이 여론조사 단체인 트라팔가 그룹에 의뢰에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총 1,09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5%가 백신을 접종하지 않는다고 해서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고 답변했다.

 

그러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으면 일자리를 잃어야 한다는 응답이 22%에 달하고 있어 백신 미접종자에게 현 코로나 사태에 책임을 묻는 바이든 정부의 전략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이고 있어 보인다.

 

백신의 정치화 현상은 이번 조사에서도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 민주당 지지자는 47.9%만이 백신 미접종자들이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고 답변했고, 일자리를 잃어야 한다는 답변은 38.4%나 되었다.

 

공화당 지지자는 일자리를 잃어선 안 된다는 답변이 83.5%, 잃어야 한다는 응답이 9.7%였다. 양당을 지지하지 않는 응답자는 일자리를 잃어서는 안 된다는 답변이 63.6%, 잃어야 한다는 응답은 15.5%였다.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8월 1일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접종자들이 코로나를 퍼트리고 있다고 주장했고, 9월 10일에는 백신 미접종자에게 일주일에 두 차례 검진의 선택권을 주는 것에 불만을 공개적으로 표출하기도 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연방 공무원에 대한 의무 접종을 발표하고 직원 수가 100명이 넘는 기업들이 백신 미접종자들의 출근을 막지 않을 경우 벌금을 부과하는 등의 강력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노조가 반대하는 우체국 공무원과 백악관 및 의회에 소속된 의원과 공무원은 의무 접종에서 제외되어 있고, 백신보다 더 강력한 항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자연 면역을 획득한 사람들에 대해 입장이 아직 분명하지 않다는 지적이 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