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 ‘영국은 미국처럼 백신 의무 접종이 필요하다’

힐러리, ‘영국은 미국처럼 백신 의무 접종이 필요하다’

힐러리 클린턴이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백신 의무 접종을 명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루이스 페니와 공동 저자로 발표한 정치 스릴러 ‘스테이트 오브 테러(State of Terror)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24일 BBC의 앤드루 마 쇼에 출연한 힐러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저는 영국에서 코로나 증가를 막기 위해 총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사회를 봉쇄할 필요는 없지만, 백신을 의무화할 필요는 있습니다.”

 

힐러리는 더 나아가 백신 미접종자들의 이용을 공공장소 접근을 제한하는 백신 여권 제도를 지지하며, 백신을 접종하지 않는 직원들은 일자리를 잃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뉴욕에서 모든 큰 의료 시스템, 병원 등에 대한 의무 접종을 명령했습니다. 가장 큰 하나의 예를 든다면 7만 7천여 명의 직원들과 천 명이 백신 접종을 거부했고 해고되었습니다.”

 

“우리가 다시 봉쇄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확실히 해야 합니다. 그런 일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하지 않고, 클럽이나 식당에 갈 때 접종 증명이 없으며, 고용주들이 백신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람들이 다시 안으로 들어오게 되어 여기 영국에 몇 가지 문제가 다시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 정부는 현재 보건 관계자들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을 고려 중에 있다. 영국은 백신 접종을 유도하기 위해 여러 강력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지만 국민보건서비스(NHS) 소속 보건 관계자 중 약 10만 명은 아직 한 차례도 백신을 접종하지 않고 사실상 거부하고 있다.

 

힐러리 클린턴은 올해 9월에 북아일랜드의 퀸스 칼리지 최초의 여성 총장으로 임명됐다. 취임식 행사장으로 향하던 전 미국 국무장관인 그녀를 향해 시민들이 ‘전쟁 범죄자!’라고 외치는 등 일부 시민들의 저항을 받았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