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백신 여권 실현 가능성 연구를 실시한 유럽집행위원회

2019년에 백신 여권 실현 가능성 연구를 실시한 유럽집행위원회

유럽집행위원회(EC)가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기 전부터 백신 여권 제도를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프랑스의 진보 정치인 장뤼크 멜랑숑은 지난달 2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유럽집행위원회가 2019년에 이미 백신 여권 준비에 들어갔다는 함께 한 TV 토론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정치인 소피아 치키루와 언론인 알랭 뒤하멜은 유럽집행위원회의 한 문건에 대해서 토론을 벌인다. 치키루 씨는 백신 여권 제도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한다.

 

“이 백신 여권의 개념은 숨기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보건이라는 소명에 관한 것이 아니라 서로 감염하지 않도록 막는다는 의미입니다… 사실은 사회적 통제와 서로에 대한 순환적 통제의 문제입니다.”

 

“저는 유럽집행위원회의 2019년 3월로 기록된 실무 문건을 발견했는데 유럽 공동체의 백신 여권 개념을 다루고 있습니다.”

 

2022년 실시를 목표로 하는 유럽집행위원회의 백신 여권 로드맵

 

문건은 실제로 존재한다. 2021년 4월에 네덜란드의 유럽연합 의원인 로버트 루스는 유럽집행위원회에 보낸 편지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 유럽집행위원회가 백신 여권 제도를 준비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할 것을 요구했다.

 

“위원회는 2020년 3월 11일 코로나19의 대유행 시작 전부터 이미 유럽연합 시민들의 공통 예방 접종 카드/여권을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인정하시겠습니까? 위원회는 (코로나와 싸우기 위해) 제안한 디지털 녹색 증명서가 사실상 전혀 일시적이지 않다는 데 동의하십니까?”

 

유럽집행위원회의 백신 여권 문건은 2019년부터 2021년 사이를 ‘유럽연합의 공통 예방 접종 카드 개발을 위한 타당성 연구’ 기간으로 지정해 놓았다. 2022년에 대해서는 ‘유럽연합 시민들에 대한 공동 예방 접종 카드 또는 여권의 위원회 제안’으로 기록하고 있다.

 

유럽집행위원회는 행동 강령 섹션에서 “전자면역정보시스템과 호환되고 국가 차원의 중복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국경을 넘어 사용할 수 있도록 인정되는” 백신 여권의 실현 가능성 연구를 제안하고 있다.

 

“예방 접종에 대한 (시민의) 태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유럽연합이 백신 신뢰 상태 보고서를 작성한다. 그 보고서와 세계보건기구(WHO)의 관련 작업을 고려하여, 백신 접종 주저에 대처하는 회원국을 지원할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한다.”

 

하버드 대학의 전염병학자인 마틴 쿨도프 교수는 트윗에서 “유럽연합이 2019년에 이미 백신 여권을 위한 계획을 시작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뉴욕주립대 역사가인 자레드 맥브래디 교수의 말을 인용하여 코로나 사태를 미접종자의 팬데믹으로 몰아가는 정치인들의 과학에 근거하지 않은 접근법을 비난했다.

 

“전체주의 지도자들은 종종 잘못된 일들을 비난하기 위해 ‘국가의 적’을 만든다… 소외를 통해 그들의 인간성을 파괴하는 과정이다. 지금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소외하고 있는 정치인들이 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