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츠와 거대 제약사가 전 세계의 보건 어젠다를 좌우하는 WHO의 은밀한 쿠테타
윌리엄 엥달
2022년 11월까지 바이든 행정부의 이니셔티브에 따라, 북반구에서 다음 독감 시즌이 시작할 때 기적이 없다면 WHO는 전 세계의 국가 보건 규정과 조치에 대해 전례 없는 하향식 통제를 부과할 것이다. 이 은밀한 쿠테타에서 WHO는 194개 유엔 회원국의 국가 주권을 전복하고 국제법의 힘으로 보건 조치를 지시할 수 있는 새로운 엄격한 권력을 얻는다. 이것은 때때로 WHO 팬데믹 조약으로 불리지만, 그것을 훨씬 뛰어 넘는다. 더 나쁜 것은 WHO 예산의 대부분이 게이츠 재단과 같은 백신과 관련된 민간 재단이나 거대한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거대 제약사에서 나온다는 점이다.
엄격한 새 WHO 권력
무언가를 은밀하게 하는 것은 그 일이 널리 알려져서 반대에 부딪히는 걸 막기 위해 비밀스럽거나 은밀한 방식으로 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바이든 행정부가 2022년 1월 18일에 WHO 공식 문서에 따라 제네바 WHO에 지시한 제안이 바로 그렇다. WHO는 4월 12일까지 3개월 동안 미국의 수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숨겼다. 게다가 국제법에서 조약이 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18개월이 아닌, 6개월만 사용한다. 완전히 엉망진창이다. 미국의 제안은 모든 유럽연합 국가와 총 47개국의 지지를 받고 있어 통과가 거의 확실하다.
‘WHO의 보건 비상사태에 대한 대비 및 대응 강화 – 국제 보건 규정 개정 제안’이라는 공식 제목이 붙은 이 제안서는 이전에 비준된 2005년 WHO의 개정안으로, 미국 보건 인적 서비스부(OGA)가 제출했다. WHO는 2005년 조약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국제보건규정 (2015) (IHR)은 국경을 넘을 가능성이 있는 공중 보건 사건 및 비상사태를 처리하는 국가의 권리와 의무를 정의하는 중요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IHR은 194개 WHO 회원국을 포함한 196개국에 법적 구속력을 갖는 국제법 기구이다”
페이스 씨는 세계보건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는 바이든 행정부 출신인데, 이곳의 위원에는 화이자, 릴리, 머크, 존슨앤존슨, 애벗, 빌 게이츠가 후원하는 AVAC 등 가장 부패한 거대 제약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WHO ‘팬데믹’과 전염병 권력의 급진적인 변화를 위한 그녀의 제안은 게이츠와 거대 제약사들이 작성했을 수 있다.
어떤 국가 정부의 판단도 뒤집을 수 있는 유례없는 힘을 가진 WHO를 세계적인 보건 독재국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로이스 페이스의 ‘개정안’이 무엇을 할 것인지 살펴보기 전에, 한 가지 은밀한 법적 문제에 주목해야 한다. 2005년 WHO의 조약 권한의 변화를 단순히 비준된 조약의 ‘개정’으로 위장함으로써 WHO와 바이든 행정부와 개정안의 승인이 회원국 정부에 의한 새로운 비준 논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이건 은밀하다. 선출된 대표들에 의한 국가적 토론이 없다면, 선출직이 아닌 WHO는 미래의 삶과 죽음에 있어서 세계적인 초강대국이 될 것이다. 워싱턴과 WHO는 이를 관철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대중의 참여 과정을 제한했다.
사실상 새로운 법
의무적으로 WHO는 마침내 미국의 ‘개정안’을 발표했는데 삭제 및 새로운 추가 내용을 보여준다. 바이든 행정부가 변경한 것은 전염병 대응뿐만 아니라 국가 정부들에 대한 WHO의 자문 역할을 팬데믹 대응에 국한하지 않는 국가 보건에 관련된 모든 것으로 확대한다. WHO의 현 사무총장인 테드로스 아드하놈이 결정하면 국가 보건 기관을 넘어서는, 전적으로 새로운 권한을 갖게 된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와 WHO는 국가 또는 지역 수준의 모든 보건 결정을 스위스의 제네바에 있는 WHO에게로 전환하는 완전히 새로운 조약을 만들기 위해 협력했다.
기존 WHO 조약에 대한 워싱턴 개정안의 대표적인 것은 9조이다. 미국의 개정안은 WHO가 해야 하는 것을 삭제하고, 할 수 있는 것을 추가했다. “국가 당사자가 48시간 이내에 협력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WHO는 … 할 수 있다.” 현재 삭제된 기존 조항은 “관련 당사자의 견해를 고려한 WHO의 협력 제의”이다. 독일이나 인도, 또는 미국 보건당국의 견해나 판단은 무의미해진다. WHO는 국가 전문가들을 무시하고 미래의 모든 팬데믹뿐만 아니라 심지어 전염병이나 지역 보건 문제에 대한 명령을 국제법으로 지시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새로 제안된 ‘국제적으로 우려되는 공중보건 비상사태, 지역적으로 우려되는 공중보건 비상사태 또는 즉각적인 보건 경고의 결정’에 관한 12조에서 테드로스의 새로운 5년 임기 동안 회원국의 동의 없는 단독적인 비상사태 선언이 가능하다. WHO의 수장은 소아마비, 에볼라, 조류독감, 코로나 또는 그들이 문제라고 선언하는 모든 것에 대해 WHO의 ‘비상위원회’와 상의하게 된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보건 기관 중 하나에 의한 시민 보건에 대한 전 세계적 독재이다. WHO 비상 위원회의 구성원들은 불투명한 절차에 따라 선출되며, 현재 소아마비에 관한 위원회처럼, 많은 구성원들이 GAVI나 CEPI와 같은 여러 게이츠 재단의 위장 단체에 묶여 있다. 선정 과정이 전적으로 불투명하고 WHO의 내부에서 결정된다.
새로운 팬데믹 조약은 테드로스와 WHO에게 백신 여권과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전 세계적으로 의무화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것이다. 그들은 글로벌 백신 여권 및 디지털 신분증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다. 새로운 ‘팬데믹’ 조약에 따르면, 사람들이 WHO의 보건 정책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고 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WHO는 외교 면책 특권을 가지고 있다.
전 WHO 고위 관계자이자 내부고발자인 아스트리드 스터겔버거 제네바 의과대학 세계 보건 연구소 과학자는 “만약 새로운 팬데믹 조약이 회원국에 의해 채택되면 이것은 WHO의 헌법이 (9조에 따라) 각 나라의 헌법보다 우선하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라고 발언했다. “자연재해나 팬데믹 때, 쉽게 말해 WHO는 더는 권고하지 않고 다른 국가들에게 지시하게 될 것입니다.”
WHO는 누구인가?
WHO 사무총장은 예를 들어 브라질, 독일 또는 미국이 상하이 방식의 팬데믹 봉쇄 또는 기타 조치를 부과해야 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는 최종 권한을 새로운 규칙에 의해 갖게 된다. 이것은 좋지 않다. 특히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 출신의 WHO 수장인 테드로스가 테러조직(당시 워싱턴) 마르크스주의 단체인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의 정치국 출신이기에 더욱 그렇다. 그는 의학 박사학위를 갖고 있지 않는데, 이는 WHO 사무총장 역사에서 처음이다. 그는 지역사회 보건학 박사학위를 갖고 있는데, 분명히 모호한 분야이며 세계적인 보건부 수장으로서 의학적인 자격이 없다. 그가 발표한 과학 논문 중에는 ‘티그레이 지역의 말라리아 전염에 대한 댐의 영향’과 같은 제목이 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WHO의 최대 민간 기부자인 빌 게이츠의 지원을 통해 2017년 WHO에 자리를 얻었다.
티그레이가 이끄는 독재 정권에서 에티오피아 보건장관이던 테드로스는 2006년, 2009년, 2011년 3개의 주요 콜레라 발병 스캔들에 연루되었다. 재난의학 및 공중보건학회가 발간한 조사 보고서는 “실험실에서 급성물설사(AWD)의 원인으로 콜레라균을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에티오피아 정부(테드로스)는 무역 금지와 관광 감소로 인한 경제적 파장을 우려해 ‘콜레라 발생’을 선언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정부는 국제 보건 규정을 무시한 채 콜레라 전염병 선언을 계속 거부했고 국제 원조도 대부분 거부했다.
에티오피아 보건장관에 이어 외무장관이 된 테드로스는 경쟁 부족들, 특히 암하라스에 대한 조직적인 인 청소로 비난받았는데, 야당을 지지하는 세계은행과 기타 식량 원조를 거부하고, 병원 건설을 위한 국제 자금을 그의 소수 정당을 위한 정치적 지원에 전용하였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오늘날 테드로스가 지지하는 WHO의 새 법률에 반대되는 것이다. 2021년 9월 22일, 메르켈의 독일은 테드로스를 반대 없는 연임을 제안했다.
WHO, 게이츠, GERM
WHO의 최대 기부자(GAVI 포함)는 스스로 임명한 ‘글로벌리스트 황제’인 빌 게이츠이다. 그는 4월 22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GERM(글로벌 전염병 대응 및 동원)이라는 약자로 재미있는 것을 제안했다. GERM은 “언제든지 위험한 발병에 대해 조정된 대응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유급 전문가들로 구성된 영구적인 전문가 조직”을 갖는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모델이 할리우드 영화 ‘아웃브레이크(Outbreak)’라고 말한다. “그 팀의 질병 모니터링 전문가들은 잠재적인 발병 가능성을 찾습니다. 그것이 발견되면, GERM은 발병을 선언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은 물론 테드로스의 WHO에 의해 조정될 것이다. “그 일은 WHO가 조정하게 됩니다. 전 세계에 신뢰를 줄 수 있는 유일한 단체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상상에는 현재 진행 중인 거짓 조류독감 H5N1이 있는데, 이 전염병은 병아리 한 마리가 양성 반응을 보이면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마리의 닭이 폐사하게 된다. 여기서 검진법은 코로나19 검진에 사용되는 사기적인 PCR 테스트이다. 최근 트럼프의 CDC 디렉터였던 로버트 레드필드 박사는 2022년 3월 인터뷰에서 다가오는 ‘팬데믹’이 매우 치명적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우리가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항상 코로나 팬데믹이 경종을 울렸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팬데믹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저는 팬데믹이 여전히 미래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인간에 대한 조류독감 팬데믹이 될 것입니다. 사망률이 10~50%에 달할 겁니다. 큰 문제가 될 겁니다.” 새로운 WHO 재 정권 하에서 WHO는 상반된 증거와 상관없이 그러한 사기 행위에 대한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