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의무 접종과 여행 금지로 소송을 당한 캐나다 총리

백신 의무 접종과 여행 금지로 소송을 당한 캐나다 총리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코로나 방역 정책을 펼쳤던 캐나다 정부가 과학적인 근거 없이 백신 의무 접종과 여행 금지 조치를 발표했던 사실이 소송을 통해 드러났다.

 

과학과 증거에 근거한 방역을 내세우면서 연방 공무원의 의무 접종과 미접종자의 여행 및 외출 금지를 명령했던 쥐스탱 트뤼도 총리가 국민들에게 소송을 당했다.

 

두 명의 영국계 이민자인 숀 리커드와 칼 해리슨은 연방 법원에 트뤼도 정부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고 그의 변호사인 샘 프레스벨로스는 법원을 통해 트뤼도 정부의 관계자들의 증언과 진술서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그 결과, 백신 의무 접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방역 정책을 결정한 관료는 영문학 학사 소지자였고 그녀의 팀에는 의사, 역학자, 과학자가 단 한 명도 없었던 사실이 확인되었다.

 

2021년 9월 총선을 앞두고 백신 접종을 원하는 캐나다인만 접종을 받도록 하겠다는 트뤼도 총리의 공언은 선거가 끝나자 연방 공무원의 의무 접종와 미접종자의 입국 및 출국 금지로 바뀌었다.

 

트뤼도 총리는 캐나다 국민들의 자유를 제한하고 싶지 않지만 단지 과학을 따르고 있을 뿐이라는 말을 반복했으나 이는 거짓이었다. 그는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해서는 미접종자도 입국할 수 있는 예외를 만들어 주었다.

 

최근 기후변화를 내세워 비료 사용을 줄일 것을 명령한 트뤼도는 여름 가족 여행에서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논란이 되었고,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자 코로나 확진을 주장하며 총리 관저를 떠나 잠적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사실은 미국의 언론인 바리 와이스가 운영하는 서브스택에 인도의 언론인이자 경제 저술가인 루파 서브라마냐가 캐나다 법원을 통해 공개된 문건을 언급하면서 알려졌다.

 

트뤼도 내각이 미접종자의 여행 금지 조치를 먼저 발표한 후 시행일 며칠 전까지 금지 명령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찾으려고 분주히 움직인 정황도 법원 문건에서 드러났다.

 

또한 트뤼도의 공중위생국(PHAC)은 봉쇄 기간 동안 캐나다 전체 인구 3천 8백만 명 중에 3천 3백만 명의 핸드폰의 위치를 몰래 추적한 사실이 드러나며 비난을 받기도 했다.

 

캐나다 정부는 코로나 확산과 인구 이동의 상관관계 조사를 위한 목적이었다고 뒤늦게 이를 인정하면서 해명을 시도했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