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가 생체 인증 카드의 시험대가 되고 있다.

아프리카가 생체 인증 카드의 시험대가 되고 있다.

 

 

카드인증방식

 

주요 신용카드 회사들은 아프리카에서 현금 없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중이다.  정부가 분열되어 있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지역이 있는 아프리카는 거대 기업들이 백신이나 신기술을 실험하기에 이상적인 지역이다.

 

VISA 사는 RFID 기술이 사용된 집적회로에 생체 인증 정보를 저장하는 EMV 카드 테스트를 위해 아프리카를 선택했다. “서명과 비밀번호의 대안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생체 인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자 사의 위험 상품 및 비지니스 정보를 담당하는 마크 넬슨 부사장은 말한다.

 

VISA 는 생체 인증 리더가 사용자의 지문을 읽은 후 EMV 카드에 저장된 사용자의 정보와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에 안전하게 승인하는 방식을 설계하였다. “VISA는 전체 전자지불 산업의 이익을 위한 기준을 발전시키고 관리하기 위해 EMV 규격을 담당하는 EMVCo 에게 기술을 제공할 것입니다.” EMV는 유로카드, 마스터, 비자 등으로 구성된 EMV 표준 협력단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Absa 은행은 ATM 에서 생체 인증을 통해 EMV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VISA 의 기술을 이용하게 될 첫 번째 은행이 될 전망이다. Absa 은행의 지정된 ATM 에 설치된 지문 리더기를 이용하면 EMV 카드를 사용하여 전자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마스터카드 사는 증가하는 카드 위조와 도난 문제 해결을 위해 나이지리아에 얼굴 인식 지급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새로운 방식의 거래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을 대체하려는 전략의 일부라고 나이지리아 전자지불 협회의 CEO 인 오나자이트 러가 씨가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얼굴 인식 방식은 500명에게만 우선적으로 실시될 것입니다.”

 

 

얼굴인식방식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