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에 떨어진 우크라이나 미사일을 러시아산으로 보도한 AP 통신

폴란드에 떨어진 우크라이나 미사일을 러시아산으로 보도한 AP 통신

폴란드에 떨어져 농부 2명을 사망하게 한 우크라이나의 미사일을 러시아산이라고 보도한 AP 통신에 대한 비난이 일고 있다.

 

AP 통신은 공개 발언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름을 공개할 수 없다는 3명의 미국 관리들을 인용하여 폴란드에 떨어진 미사일을 러시아가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나토 회원국인 폴란드에 대한 러시아의 의도적인 공격은 제3차 세계대전으로 이끌 수 있는 중대한 도발이다.

 

러시아 국방부는 AP 통신을 인용한 서방 언론사들의 보도 내용을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러시아가 폴란드 국경 35km 이내로 미사일을 발사한 적이 없다고 반발했다.

 

“폴란드가 11월 15일에 공개한 프셰우도프 마을에서 발견된 잔해 사진은 러시아 방위 산업 전문가들에 의해 우크라이나 공군의 S-300 방공 시스템의 대공 유도 미사일의 일부인 것으로 명확하게 확인되었다.”

 

미 국방부는 AP 통신을 인용한 주요 언론사들의 보도에 대해 아직 사실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두 개의 러시아 미사일이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의 폴란드 영토를 공격했다는 언론 보도를 알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보도를 확인할 만한 정보가 없으며 이를 조사 중에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폴란드 언론사들이 공개한 미사일 파편 사진을 바탕으로 해당 미사일이 우크라이나가 사용하는 S-300 방공 시스템용 5V55 지대공 미사일이라고 확인해 주었다.

 

미국의 방송사 MSNBC는 러시아가 나토를 도발했다고 주장하면서 나토의 개입을 촉구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도 러시아가 폴란드를 미사일로 겨냥했다고 주장하면서 나토의 직접적인 참전을 유도하고 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