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고령의 화이자 접종자 사이에 혈전 사례가 많다’

FDA, ‘고령의 화이자 접종자 사이에 혈전 사례가 많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연구에서 화이자 코로나 백신의 혈전과의 연관성 문제가 드러났다.

 

FDA, 스탠퍼드 대학 등의 공동 연구진은 연방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해 미국 내 고령의 화이자 백신 접종자 사이에서 폐에 발생하는 혈전인 폐색전증의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진은 화이자 백신의 폐색전증 연관성에 대한 깊이 있는 조사의 필요성을 제기했고, 폐색전증 외에도 세 개의 다른 질병과의 연관성도 의심하고 있다.

 

이 세 가지 질병은 심장의 산소 부족, 면역혈소판감소증으로 불리는 혈소판 장애, 그리고 혈관내응고로 불리는 또 다른 유형의 혈전이다.

 

연구진은 2020년 10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6일 사이의 미국 내 총 3,460만 회 코로나 백신 접종자 중 고령층에 해당하는 1,740만 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후 그 결과를 12월 1일에 백신저널에 발표했다.

 

FDA는 이와 같은 통계적 분석 결과가 반드시 화이자 백신이 해당 질병을 일으킨다고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심층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미국의 대표적인 심장 전문의 피터 맥컬러 박사는 에포크타임스에 보낸 이메일에서 의사들은 현장에서 코로나 백신이 “혈전의 급격한 증가, 동맥경화성 심장질환, 혈액장애와 관련이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표현의 자유를 인정하는 일론 머스크의 지시 하에 트위터 계정이 복구된 피터 맥컬러 박사와 로버트 말론 박사는 FDA 등의 보건당국이 미국인들에게 코로나 백신의 위험을 숨기고 있다고 비난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