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서 발견된 아동 포르노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서 발견된 아동 포르노

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흔히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사용되는 기술을 떠올리지만 블록체인은 양자 컴퓨터에 의한 해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무엇보다 불길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주목을 받지 못한 2018년 3월의 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비트코인에 사용되는 블록체인에서 온라인 아동 포르노 링크가 발견되었다.

 

독일 아헨 대학교 연구진은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에 저장된 비금융 데이터를 조사하던 중 미성년자가 포함된 274개의 온라인 포르노 링크를 발견했다.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은 암호화폐의 모든 거래를 기록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공증 서비스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디지털 문서에 연결하듯이 작은 비금융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다.

 

기록된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변경되지 않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단점도 존재한다. 잠재적으로 누구나 논란이 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익명으로 삽입할 수 있다.

 

아헨 대학교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를 논문으로 완성하여 이번 달에 산타바바라 리조트에서 열린 ‘금융 암호화 및 데이터 보안 2018’ 콘퍼런스에서 발표했다.

 

연구진은 122GB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다운로드한 후 문제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스캔했고, 블록체인 상의 전체 거래 중 1.4%에서 118.5MB의 비금융 데이터를 발견했다.

 

발견된 274개의 링크는 다크 웹 내의 사이트로 연결되었고, 그 가운데에 3개의 링크가 아동 포르노와 관련되어 있었다. 연구진은 이 사실만으로도 블록체인이 당장 112개국에서 불법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