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과 싸우기 위해 봉쇄를 할 수 있다고 말한 중국 시안시

독감과 싸우기 위해 봉쇄를 할 수 있다고 말한 중국 시안시

중국 관리들이 코로나에 이어 독감과 싸우기 위해 봉쇄가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 중부 산시성 시안시는 일반 독감 바이러스가 심각한 위협이 될 경우, 봉쇄를 할 수 있다고 말해 코로나 사태 동안 보였던 엄격한 제한 조치가 부활할 전망이다.

 

시안시 관계자들은 수요일에 발표한 비상 대응 계획에서 코로나는 감소하고 있지만 독감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봉쇄 조치의 필요성을 언급했고, 시민들은 시 당국의 계획을 비난했다.

 

시안시는 작년 12월에 코로나 방역 조치를 완화할 때까지 강력한 봉쇄 정책을 벌였고, 시민들이 음식이나 중요한 물품을 사기 위한 외출조차 허용하지 않았었다.

 

봉쇄 조치가 코로나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연구들이 발표되었지만 전 세계의 여러 국가들은 여전히 봉쇄가 바이러스와 싸우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생각을 굽히지 않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코로나 3주년을 맞은 특집 기사에서 “미국은 코로나 대응으로 봉쇄되었다. 우리가 (다음 팬데믹에서) 다시 할 수 있을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지연함에 의해 셀 수 없이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백신이 치사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 전의 잔혹한 시기까지 의사들이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기술과 약을 개발할 수 있는 많은 시간을 벌어주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