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준 의장, ‘금리를 두 번 더 올린다”

미 연준 의장, ‘금리를 두 번 더 올린다”

미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인 제롬 파월이 금리를 두 차례 더 올리겠다고 발언했다.

 

우크라이나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로 가장한 두 명의 러시아인이 미연방준비제도의 파월 의장에게 전화를 걸어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

 

파월 의장은 상대가 젤렌스키 대통령이라고 속은 상태에서 올해 1월에 논의했다고 알려진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계획을 재차 확인해 주었다.

 

“시장은 이미 두 번의 추가적인 0.25% 포인트 금리 인상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두 차례 인상 후 상황을 살펴볼 것이고, 더 해야 한다고 말하면 얼마나 오랫동안 금리를 이 수준에서 유지해야 하는지 질문이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금리를 거기에서 꽤 오랫동안 유지할 거라고 봅니다.”

 

그는 연준의 금리 인상 때문에 미국의 경제 성장이 느려질 가능성이 높으며 경제 성장이 제한된 수준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했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경제가 식을 수 있도록 성장이 더딘 기간이고, 그래야 노동 시장이 식으면서 임금이 식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인플레이션이 내려갑니다.”

 

“그것이 인플레이션을 낮출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고통 없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코미디언인 블라디미르 크라스노프와 알렉세이 스톨랴로프는 엘튼 존, 영국의 해리 왕세자, 독일 총리 앙겔라 메르켈, 폴란드 대통령 안제이 두다, 유럽 중앙은행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 등의 유명 인사에게 장난 전화를 걸어 대화를 공개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