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의 재임을 반대하는 미국 여론은 67%

조 바이든의 재임을 반대하는 미국 여론은 67%

영국의 언론사 데일리메일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임을 반대하는 미국인의 답변이 67%가 나왔다.

 

올해 80세인 바이든은 미국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이고 내년 재임에 성공한다면 86세에 퇴임하게 된다. 그의 재임을 강하게 반대한다는 답변은 45%, 어느 정도 반대한다는 답변은 22%였다. 강하게 찬성한다는 답변은 9%에 불과했다.

 

 

예상과 달리 민주당 지지자들도 바이든의 재임을 원하지 않았다. 민주당 지지자 중에 바이든이 내년에 출마해야 한다는 답변은 응답자의 3분의 1밖에 나오지 않았다.

 

논란이 되고 있는 조 바이든의 아들 헌터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헌터는 최근 법무부 및 국세청(IRS)와 불법 무기 소지죄와 탈세와 관련된 두 건의 경범죄를 인정하는 거래를 했는데, 미국인들은 그가 특별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했다.

 

법무부 및 국세청과 헌터의 거래에 대해 공화당 지지자의 83%, 민주당 지지자의 44%가 헌터가 특별 대우를 받았다고 답변했다. 그의 2018년 불법 권총 소지 죄는 최대 10년형에 처할 수 있는 중범죄임에도 불구하고 법무부는 이례적으로 법무부가 요구하는 조건을 그가 이행하면, 범죄 기록을 삭제하는 조건을 제시했다.

 

이번 달 실시된 하버드 CAPS의 여론조사는 미국의 유명 인사에 대한 호감도를 나타내고 있다. ‘선호하는’과 ‘선호하지 않는’으로 나뉜 답변을 수치화한 이 조사에서 바이든의 점수는 선호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더 많은 -11%였다.

 

공화당의 유력 대권 주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3%를 기록했다. 반면, 민주당 대권 주자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는 +21%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고 공화당의 론 드샌티스는 +5%를 얻었다. 힐러리 클린턴은 -17%를 얻어 가장 비호감인 정치인 중 한 명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민주당 지지자들은 경선에서 케네디 주니어보다 바이든에게 표를 주겠다는 답변이 더 많았다. “2024년 선거의 민주당 대통령 경선이 오늘 열린다면,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 바이든은 62%, 케네디 주니어는 15%의 지지를 받았다.

 

미국인들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바이든 부자의 뇌물 혐의를 대체로 인정하고 있어 보인다. 바이든이 부통령일 때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업 부리스마로부터 5백만 달러를 뇌물을 받은 혐의에 대해 공화당 지지자의 87%, 민주당 지지자의 28%가 그의 혐의가 사실이라고 답변했다.

 

공화당 상원의원 척 그래슬리는 FBI 기록을 인용하여 바이든에게 뇌물을 제공한 우크라이나 측이 총 17개의 녹음 파일을 보험으로 가지고 있다고 발언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