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미래
폴 크레이그 로버츠
나는 살아오면서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아이디어는 어젠다로 대체되었고 감정이 이성을 대체했다.
미국의 정치 캠페인은 항상 진흙탕 싸움과 허위사실 유포로 얼룩져 왔지만, 대선 캠페인에서도 국내 정책과 해외 정책에 대한 대조적인 아이디어가 등장했던 시절이 기억난다. 존 F. 케네디의 ‘미사일 격차’와 같은 거짓 이슈도 있었지만, 후보들은 국내외의 문제와 이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가 어느 정도 있었다.
현재 대선 캠페인에서 민주당의 주요 이슈는 트럼프가 민주주의를 파괴할 독재자라는 것이다. 민주당 정권은 법을 무기로 삼아 대선 캠페인 동안 4건의 중범죄 기소와 수많은 민사 기소에 시달리도록 트럼프와 같은 정치 후보를 공격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민주당의 법무부와 민주당의 뉴욕 법무장관이 법을 이용해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트럼프에 대한 민주당의 기소 내용 중 하나는 트럼프가 사업 비용을 보고하는 방식으로 선거를 방해했다고 한다. 이 희극을 주재하는 부패한 민주당 판사는 다음 달에 트럼프에게 선고를 내리려고 한다.
이 이중 잣대는 매우 이례적이며 단순한 진흙탕 싸움을 넘어섰다. 우리는 집권당이 선거 결과를 통제하기 위해 국가의 경찰권 사용을 지켜보고 있다. 트럼프가 승리하면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말하는 민주당의 민주주의에 대한 의지는 얼마나 강한가? 그렇다면 그들은 ‘1월 6일의 반란군’이 되는 것이 아닌가?
일단 생각하기 시작하면 우리의 상황이 얼마나 비참한지 이해할 수 있다.
나는 1960년대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전반에는 주로 클래시카 에 미디어발리아, 정치경제학 저널, 법경제학 저널, 옥스퍼드 경제 논문, 서던 이코노믹 저널, 공공선택, 윤리학, 슬라브 리뷰, 소련 연구 등의 학술 저널에 글을 썼다. 하지만 공공 정책 분야에 진출한 후에는 월스트리트 저널, 비즈니스 위크, 스크립스 하워드 뉴스 서비스, 크리에이터스 신디케이트가 나의 무대였다. 그후에 나는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 하버드 대학 출판부에서 책을 발표하고 독일과 이탈리아의 통화 경제학 저널과 학술 경제 저널에 논문을 발표하며 다시 학계로 돌아왔다. 결국에는 내가 쓴 12권의 책이 10개 언어로 출판되었다.
이 모든 것은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내가 소개한 혁신적이고 반체제적인 아이디어는 지지자와 반대자 모두를 끌어모았다. 오늘날에는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
오늘날 학술지는 돈과 홍보, 연구비를 제공하는 후원자의 어젠다를 발전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아이디어와 토론이 번성하던 다양한 잡지와 계간지는 사라졌다. 몇 년 전에 론 언즈(Ron Unz)는 지금은 없어졌지만 한때는 많은 이슈가 제기되고 토론되었던 과거 간행물을 온라인으로 분류했다. 20년 전 저명한 변호사인 내 친구는 더는 읽을 것이 없다고 불평했다.
클린턴 정권 말기부터 아이디어가 어젠다에 밀리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어젠다가 진실과 무관해지면서 진실의 중요성이 줄어들었다. 오늘날의 진실은 미디어와 무관하며, 학계의 대부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한때 우리는 아이디어의 힘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제 우리는 어젠다의 힘을 이야기한다. 조지 W. 부시 대통령의 말처럼, 우리의 편이 아니라면 우리의 적이다.
오늘날 진실로부터 자신들의 내러티브를 보호하기 위해 ‘팩트 체커’를 후원하는 곳에는 CIA, FBI, 국무부, AIPAC이 있고 기업과 좌파 단체도 있다. 헌법이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캐나다, 영국, 유럽에서 가장 쉽고 확실하게 곤경에 처할 수 있는 방법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다. 현재의 털시 개버드, 스콧 리터,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연방 경찰의 공격을 주목하라. 이렇게 유명한 사람들이 위협받을 수 있다면 누구나 위협받을 수 있다.
오늘날에는 수많은 정부 기관, 수많은 광고주, 수많은 고용주가 그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사람과 출판물을 짓밟고 있다. 가장 권위 있는 의학 저널인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과 랜싯의 편집장들은 자신들이 발표한 논문의 70%가 거대 제약사의 연구 지원금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자신들이 출판한 논문에 대한 확신이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후원자를 불쾌하게 하면 연구 지원금과 경력이 사라진다.
돈이 선거에 유입되고 나중에 대법원에 의해 성역화되면서 국민에 대한 정부의 책임감은 종말을 고했다. 예전에는 50센트와 위스키 반 잔에 표를 사기도 했다. 오늘날에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예: https://libersend.independentcitizen.com/w/hWOPggpqVk01fZBfkoVM4w/SRvY1o0fpStJ892esp5w6rMA/Rk5YBDCiuk2IY763p4raknSQ
또는 선거 결과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제거하거나 위반하여 선거를 훔치거나 불법 투표를 한다.
이렇게 수많은 사람, 기관, 그리고 권력이 부패에 의존하고 있는 시스템을 어떻게 개혁할 수 있을까?
오늘날 자유주의 좌파 민주당이 민주주의가 자신들과 다른 어젠다를 가진 지도자를 선출할 것을 두려워해 대통령 후보의 암살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지적인 토론에 필요한 예의는 사라졌다. 지적인 토론이 없다면 민주주의는 어떻게 작동할까?
소련은 고르바초프 대통령의 서방 개방을 의심한 소련 정치국 강경파에 의해 고르바초프 대통령이 체포된 후 발생한 사태로 인해 붕괴했다. 그로 인해 워싱턴 일방주의에 대한 제약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불행한 일이었다. 미국의 신보수주의자들은 재빨리 주도권을 장악하고 전 세계에 대한 미국의 패권 정책을 선언했다. 이 정책의 추구는 러시아, 중국, 이란이라는 강력하고 위험한 세 개의 적을 만들어 냈고, 미국은 서방과 전쟁을 압박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미국인은 거의 없다. 스콧 리터도 그중 한 명이다. 존 미어샤이머도 그중 한 명이다. 나도 그들 중 한 명이다. 미국 외교관계위원회(CFR)는 리터와 상대와의 토론을 후원하는 대신, 경찰 국가인 미국은 리터를 여객기에서 내리게 하고, 여권을 압수하고, FBI를 보내 그의 집을 급습한다. 리터가 그렇게 잘못되고 위험하다면 토론을 통해 이를 밝혀내면 어떨까? 억압과 협박은 잘못된 것을 알면서도 진실의 표현을 견디지 못하는 경찰 국가의 도구이다.
사람들이 공식 내러티브를 벗어난 말을 할 수 없다면 우리는 지구상의 생명을 쉽게 파괴할 수 있는 재앙적인 핵전쟁을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우리가 식료품점, 주유소, 병원에 가는 것에 얼마나 의존하고 있는지 잠시 생각해 보자. 만약 우리가 아직 여기에 있는데 공급망이 없다면 어떻게 할까?
워싱턴을 비롯한 서방 세계에서는 이제 전쟁이 생존보다 더 중요해졌다. 워싱턴은 만들어낸 ‘적들’을 이해하려는 사람들을 핵전쟁보다 더 위험한 존재로 간주한다. 워싱턴은 모든 유럽 지도자들이 러시아와의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러시아와의 전쟁은 서방의 종말을 의미하기 때문에 서방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전쟁이 아니다. 이런 광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러시아 요원’, ‘민주주의의 위협’으로 분류하고 여객기에서 끌어내어 조사할 수 있을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나? 서방 지도자들 역시 국민들처럼 세뇌되어 있는가?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이 시나리오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사람들은 아마도 미국의 보수주의자들, 즉 자국에 대한 어떤 나쁜 이야기도 믿지 못하는 국기만 흔드는 자들이다. 그들은 비판자들을 “미국을 싫어하는 사람들”로 일축하고 “미국을 사랑하든가 아니면 떠나라”고 말한다. “미국, 미국, 미국!”
내가 제시한 그림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훨씬 더 많은 문제가 있다. 1인당 부채가 가장 많은 유럽 국가들의 두 배에 달하고 러시아보다 몇 배나 큰 막대한 부채가 있다. 미재무부 부채가 외국 중앙은행의 준비금 역할을 하는 한 미국의 부채는 자금 조달이 가능하다. 그러나 제재와 무분별한 달러 무기화로 인해 재무부의 부채가 중앙은행 준비금 역할을 하지 않게 되었다. 달러 사용이 감소한다는 것은 달러 가치의 하락을 의미한다.
바이든 정권이 강제로 시행한 위헌적인 DEI 정책은 백인, 특히 이성애자 백인 남성을 소외시켰다. 대다수 인구가 악마화되고 상승의 길이 막혔다. 완전한 멍청이가 아닌 이상, 그들은 미국에 어떤 충성을 바쳐야 할지 고민할 것이다.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국경을 걱정하면서도 의도적으로 자국의 국경은 활짝 열어두고 있다. 매년 360만 명의 이민 침입자가 입국하여 감당할 수 없는 비용으로 배정된 도시를 압도한다는 공식 설명은 상황의 축소일 가능성이 높다.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더는 자신이 살고 있는 국가를 인정하지 않는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속임수와 효과적인 치료법인 이버멕틴 및 HCQ의 금지는 의료 기관에 대한 광범위한 불신을 자초했다. 이는 미국인들의 신뢰가 심각하게 무너진 주요 기관들 중 하나이다.
실제로 나는 신뢰할 만한 미국 기관을 단 한 곳도 찾을 수 없다. 당신은 찾을 수 있을까? 어떤 나라에 사는 사람들이 단 하나의 기관도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그것은 그들이 살고 있는 국가가 더는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미국인들은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지만 곧 깨닫게 될 것이다. 그들은 오직 힘으로만 뭉쳐서 통치될 수 있는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미국의 헌법은 죽은 문서입니다. 민주주의는 웃음거리이다. 어떤 수준에서도 정부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진실은 지배 엘리트와 엘리트의 통치를 수용하는 모든 물질적 이익에 대한 위협이다. 미국 시민에 대한 원시적 권력 행사에 대한 보호는 없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털시 개버드, 스콧 리터 등 수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라.
우리 국민이 직면한 전망은 2024년 선거가 2020년과 2022년 선거와 마찬가지로 또다시 도둑질당한다는 것이다. 미국 국민들이 2020년과 2022년의 도둑질을 묵인했던 것처럼, 2024년의 도둑질도 묵인하고 재앙적인 전쟁이 점점 더 가까워지는 폭정 아래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
James O’Keefe’s latest CIA exposé confirms what many of us already know – that intelligence is spying on, and lying to Trump.
And America.
It’s an unelected and unaccountable organization that is actively undermining democracy.
And ignore what I did to my face. It was a… pic.twitter.com/Uda1oBJeth
— Viva Frei (@thevivafrei) May 4, 2024
Tulsi Gabbard on Fox News: TSA surveillance of me violates my 1st and 4th Amendment rights
“This is something I will have to live with now for the rest of my life, constantly looking over my shoulder”
“It’s impossible to feel free.
No American deserves to live in fear of our… pic.twitter.com/qUCqR3ttHW
— Holden Culotta (@Holden_Culotta) August 9, 2024
Scott Ritter said this about Israel
The FBI raided his home in less than 24h pic.twitter.com/9zyuTHc3QC
— Ahmed (@ahmedyehia___) August 19, 2024
The FBI raided the home of Scott Ritter and took an unclassified archive of documents proving the U.S. war in Iraq was based on lies. 🇺🇸
“The only archive of its kind in the world that proves the United States case for war in Iraq was a lie”
~ @RealScottRitter pic.twitter.com/IIi6nrT0UA— Robbie Andrew (@RiseOpenEyes) August 17,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