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스피러시 뉴스입니다.
억만장자 펀드 매니저 빌 애크먼이 팟캐스트 Triggernometry에 출연하여 자신이 카멀라 해리스보다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기를 바라는 33가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한국 언론의 외신을 인용한 보도나 기사에 달린 댓글을 보면 국내 기자나 일반인이나 이번 미국 대선이 갖는 중요한 의미를 놓치는 분이 많아 보입니다. 아예 세계가 매우 큰 위기를 앞두고 있는 현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장 우크라이나 전쟁만 해도 우크라이나의 곡물 수출이 막혀 있고, 미국의 대 러시아 제재로 인해서 국제 에너지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미국은 천문학적인 돈을 전쟁에 쏟아붓고 있고 미국이 끝없이 찍어내는 돈은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희생되는 죄 없는 생명의 수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쉽게 말해, 나의 정치 성향에 맞는 특정 정당의 후보가 당선되기를 막연히 기대하거나, 미국의 대선이 멀리 한국에 살고 있는 나의 삶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며 무관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오히려 한국은 군사적 긴장 및 충돌의 관점에서 미국 대선의 결과에 의해 가장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에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찾다가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 널리 공유되고 있는 애크먼 씨의 인터뷰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빌 애크먼
저는 카멀라보다 트럼프의 세상이 더 좋습니다. 오늘날 미국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제3차 세계대전의 조합입니다.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은 며칠 전인 10월 7일에 중동이 역사상 가장 조용한 시기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백악관의 인식과 현실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제 군주들과 독재자들, 푸틴과 김정은, 그리고 이란혁명수비대(IRGC)가 그런 틈새를 파고들었습니다. 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끔찍한 철수부터 시작해서 일련의 외교 정책 결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은 여성 문제를 지지하는 정당으로 자신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아마도 지난 수년간 전 세계 여성들에게 가장 큰 피해를 준 사건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방식과 그 결과가 아프가니스탄 여성과 소녀들에게 미친 영향일 것입니다.
자선 차원에서,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의 로봇 공학 팀과 다른 젊은 여성들 및 소녀들을 비행기로 공수하도록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극소수를 데려갔고, 남은 사람들은 끔찍한 피해를 입었으며, 이는 미국의 평판에 엄청난 오점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전에 오바마가 푸틴의 크림반도 점령을 아무런 대가 없이 허용했을 때 시작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 전까지 다소 약했던 역사가 있었고, 그 후 평화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란에 대한 제재가 해제되었습니다. 그들은 지금 2천억 달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돈으로 테러리스트 대리인들을 지원했고, 이 모든 것이 전 세계를 불바다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이 카멀라라면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습니다. 카멀라는 강한 대통령으로 인식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푸틴은 실제로 전쟁을 끝내고 싶을 테고 트럼프가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나 명분을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트럼프가 탈레반부터 다른 모든 것을 관리한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좋은 예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트럼프의 위협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는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고, 이는 외교 정책에서 통하는 것 같습니다.
트럼프는 세상을 일련의 협상으로 바라봅니다. 모든 것이 협상이라고 생각하죠. 그래서 저는 그가 대통령이 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는 협상의 삶을 살았으니까요. 그는 거래를 꽤 잘하는 사람이고,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중국은 지난 24시간 동안 대만을 쉽게 봉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더 많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래서 제 요점은 세상이 매우 위험하다는 겁니다. 저는 이것이 미국과 전 세계를 위협하는 가장 큰 문제이며며, 트럼프가 (해리스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훨씬 더 강력한 지도자로 인식될 것입니다. 트럼프는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없는 면이 있는데, 이는 중국과 러시아를 불안하게 합니다.
트럼프의 중동 정책은 훨씬 더 뛰어났습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제재를 통해 이란의 자금줄을 차단했습니다. 아브라함 협정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중동에서 가장 중요한 진전이었으며, 의미 있는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했지만 기본적으로 그 조치가 (바이든 정부에서) 중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교 정책부터 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중동에 평화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지금 전 세계에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봅니다.
.@BillAckman: “I prefer the world under Trump than I do to Kamala. I think the single biggest threat to the United States today is some combination of World War Three. Jake Sullivan said days before October 7th that we’re in the quietest period in history in the Middle East.… pic.twitter.com/vhGjaJxkZS
— KanekoaTheGreat (@KanekoaTheGreat) October 29,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