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보헤미안 그로브에서 엘리트들에게 밀크쉐이크 시중을 들었다. (2)

나는 보헤미안 그로브에서 엘리트들에게 밀크쉐이크 시중을 들었다. (2)

 

 

엘리트들이 매년 은밀한 모임을 갖는 장소로 알려진 보헤미안 그로브에 관한 글입니다. 글의 분량이 긴 관계로 3회에 걸쳐 연재합니다.

 

 

그로브사진01

그로브사진02

 

 

 

 

그로브사진03

 

 

 


 

 

 

(2)

 

친구들과 나는 보헤미안 그로브에 대해 떠도는 신비한 이야기를 잘 알고 있었다. 도널드 럼스펠드처럼 힘 있는 보수주의 인물들이 모습을 드러낸다고 알려져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컬트 같은 옷을 입고 회원들이 호수에 있는 우상을 불로 태우는 크리메이션 오브 캐어가 캠프의 시작을 알리는 의식이라고 들었다.  우리 중 많은 아이들은 1942년에 보헤미안 그로브에서 열린 맨하탄 프로젝트를 위한 준비 모임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이러한 기이함에도 불구하고 그곳에서 일하는 것은 쓸 돈을 벌기 위한 어느 서비스 일처럼 대게 지루한 것이었다.

 

 

보헤미안 그로브를 다른 일반적인 일과 차별하는 것은 명망이 아니라 긴 근무 시간과 전체적으로 짧은 기간이다. “그곳에서 일하는 동안 일이 저를 고갈시켰어요.” 카메론은 말한다. “정오쯤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그로브로 가서 오후 2시에 출근시간을 기록하면 밤 12시가 넘어야 집에 돌아와요. 그냥 기절해 버리죠. 그러고는 깨어나고 다시 시작돼요.”

 

 

보헤미안 클럽 회원들과 손님들에게 보헤미안 그로브는 자연인으로 돌아가고, 술에 취해 놀고, 나무에 오줌을 누는 등 자신들의 명성을 가진 사람들이 정상적인 환경에서 할 수 없는 행동을 하는  곳이다.

 

 

직원들에게는 정반대의 곳이다. 우리는 모든 회원들에게 ‘님’ 을 붙여서 부르도록 교육 받았고, 외모에 대해 엄격히 감시당했다. 그곳에서 일하게 된 하루 전날 밤에 복장규범에 대한 내용을 이메일로 받았다. 귀밑으로 머리가 내려와서는 안 되고 수염도 허용되지 않았다. 여자들의 경우는 매달리는 형태의 귀걸이, 긴 앞머리, 반짝이가 금지되었다.

 

 

“분위기 파악을 위해 눈썹에 피어싱을 했더니 바로 집으로 보내졌죠.” 두 번의 여름 동안 음식 시중을 들었던 메건이 말했다. “근무 때마다 피어싱을 떼어내야 했어요. 제 얼굴은 보통 드러나지 않지만 감염되어 있었죠.” 눈에 보이는 문신에는 붕대를 사용하도록 조언 받았다. “목에 커다란 붕대를 항상 하고 있던 여자애가 있었어요. 저는 ‘이런, 목이 엉망이네’ 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아니에요. 엉망이었던 건 문신이었죠.”

 

 

그곳의 일을 특별하게 만든 몇가지가 있다. 통제할 수 없는 일에 대해 당신에게 소리지르는 멍청이 같은 고객이 우리의 다음 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 인간이 젭 부시가 될 수도 있다.

 

 

데본은 밀크쉐이크를 갖다 줄 수 없다고 전 공화당 대선후보에게 전해야만 했던 밤을 기억했다. “페이스트리 요리사가 모두를 위한 디저트를 만들고 있을 때는 밀크쉐이크 주문에 대한 규정이 있어요.” “어느 날 밤, 젭 부시가 그곳에 있었고, 저를 불러서 밀크쉐이크를 요청했죠. 저는 그에게 오후 8시 전에는 밀크쉐이크를 왜 주문할 수 없는지를 말했어요.  하지만 그는 ‘아니, 난 정말 밀크쉐이크를 원해’ 라고 했고 저는 ‘죄송합니다만 가져다 드릴 수 없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그는 제 매니저에게 말하겠다고 했어요. 마치 자신의 대선운동에서처럼 부시는 밀크쉐이크 대결에서 결국 패배했죠. 저는 매니저를 찾아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말해줬어요. 매니저는 테이블로 와서 제가 말해준 것과 기본적으로 같은 말을 했습니다. 젭 부시는 약간 화가 났어요. 그는 ‘내가 누군지 알아?’ 와 같이 말했고 매니저는 굽신거리며 ‘예, 당신이 누군지 압니다, 하지만 밀크쉐이크 규정은 당신에게도 적용됩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캠프장에 접근할 수 있는 남자 직원들은 보헤미안 그로브의 성향을 볼 수 있다. 모든 오락은 회원들과 회원의 손님들이 제공한다.  그리고 모두가 남자이기 때문에 무대에서 여자 옷을 많이 입는다. 일부는 전문 배우지만 대다수는 그렇지 않다.

 

 

연출 팀과 일을 했던 윌은 말한다. “제가 본 최악의 연극이었어요. 가끔은 전체 세트장을 쓰레기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무대 감독이에요. 조명을 다뤄본 적이 없는 누군가가 나타나서 전체를 핑크 빛으로 만들어 버리죠. 그런가 하면 와인 다섯 잔을 마시고 대본을 읽는 사람도 있어요. 그리고 이들은 모두 동시에 한 무대에 서죠!”

 

 

“아마추어지만 회원들은 스스러움 없이 직원들에게 전문가 수준의 무대 제작을 요구한다. “무대에 사람이 지나가는 (천정이나 바닥에 난) 뚜껑문이 없다고 다 큰 어른이 갑작스럽게 성을 내는 걸 봤어요. 그래서 우리는 돈을 구해서 뚜껑문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뚜껑문을 관절염이 있는 78세 노인 이 통과하기를 원했어요. 안전하지 않아요.”

 

 

 

 

 

 

Source: gawker.com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