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천명의 캐나다 국민들이 전국에서 반테러법에 반대하는 행진을 하다.

수 천명의 캐나다 국민들이 전국에서 반테러법에 반대하는 행진을 하다.

 

작년 10월 22일 캐나다 의회 건물에서 벌어진 총격 사건 이후, 캐나다 정부가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할 수 있는 Bill C-55(반 테러법)을 통과시키려고 하자 여기에 반대하는 캐나다 국민들의 시위가 시작되었다. Bill C-51은 테러 용의자의 감시를 목적으로 경찰의 권력과 감시 체계를 강화하는 법안이다.

 

Bill_C_51

 

행동의 날(Day of Action)으로 알려진 시위를 주도하는 주최측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70여개의 단체들이 다가오는 일요일에 시위에 참여할 계획을 하고 있다고 밝혔었다. 그리고 큰 시위대들이 실제 몬트리올, 토론토, 밴쿠버, 오타와, 헤일팩스에서 목격되었다.

 

“저는 민주주의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정말 나쁜 방향으로 가고 있어요.. 수상인 하퍼가 국가를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 있죠.”  “정부에 반대하는 말을 할 수 있는 자유가 아마도 위험에 놓일 것입니다. 온라인에 단지 이런 글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용의자가 될 수 있어요. 이건 정말 끔찍한 법안입니다.”라고 시위자 중 한 명인 토론토 출신의 베스덴씨가 말했다.

 

여당인 캐나다 보수당(the Conservative Party)은 새 법안이 캐나다인들의 안전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지난 1월에 법안을 상정했었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