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골이 오싹하게 하는 13(+1)번의 우연의 일치

등골이 오싹하게 하는 13(+1)번의 우연의 일치

 

13.

2008년 11월 4일, 버락 오바마는 대선에서 승리했다. 11월 5일, 일리노이 복권의 당첨 숫자 조합 중 하나는 6-6-6이었다.

 

666-obama

 

 

12.

남아프리카의 천문학자인 대니얼 두 토잇은 죽음이 언제든 올 수 있다는 강의를 막 마쳤다. 그러고 나서 앉아서 페퍼민트 사탕을 입에 넣었다. 불행히도 그 사탕으로 인해 질식사하였다.

 

 

11.

2000년에 출시된 뉴욕시를 배경으로 하는 비디오 게임 Deus Ex은 제작 도중  개발 팀이 쌍동이 빌딩을 추가하는 것을 잊었다.  게임 상 설명에 쌍둥이 빌딩은 테러리스트 공격으로 무너진 것으로 되어 있었다.

In Deus Ex the Twin Towers aren’t in the New York skyline, explained as a terrorist attack. The game was released a year before 9/11

프란츠 페르디난드 대공의 암살로 인해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게 하였다. 그는 차 안에서 총에 맞았는데, 번호판은 A III 118이었다. 이 전쟁은 휴전 협정으로 1918년 11월 11일 오전 11시에 끝났다.

 

car2

 

 

9.

2002년, 70세인 핀란드인이 자전거를 타고 고속도로를 건너다 차에 치어 사망하였다. 두 시간 뒤, 그의 일란성 쌍동이는 같은 고속도로에서 1마일도 떨어지지 않은 지점에서 같은 방식으로 사망하였다.

 

 

8.

1883년, 헨리 지글랜드는 그의 오랜 여자친구를 차버렸다. 상심한 채 그녀는 목을 매달아 죽음을 선택했다. 그녀의 동생이 복수를 결심하고 지글랜드를 찾아 나섰다. 마침내 그를 발견했을 때, 그의 머리를 겨냥하고 총을  쏘았고, 지글랜드는 땅으로 쓰러졌다. 여자의 동생은 복수를 완수한 것으로 믿은 채, 같은 총으로 자살을 하였다. 총알이 지글랜드의 뺨을 스치고 근방에 있던 나무에 박혀서, 지글랜드가 살아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 것이다.

 

몇 년이 지나, 지글랜드는 그 나무를 없애기로 했다. 그는 다이너마이트를 선택했고, 폭발의 결과로 박혀 있던 총알이 그의 두개골을 관통하였다. 이번에는 총알이 목표물을 놓치지 않았다.

 

 

7.

1838년, 에드가 앨런 포는 ‘The Narrative of Arthur Gordon Pym of Nantucket’이라는 소설을 발표했다. 이 소설은 배가 가라앉은 후 길을 읽은 네 명의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이들은 절박감에서 선실 소년인 리차드 파커를 죽인 후 먹게 된다.
46년이 지나, 미그노넷이라는 이름의 배가 같은 운명을 겪는다. 네 명의 배고픈 생존자들이 선실에 있는 소년을 잡아 먹은 것이다. 그 소년의 이름은 리차드 파커였다.

 

 

6.

마크 트웨인은 핼리 혜성이 나타난 직후인 1835년에 태어났다. 시간이 지나, 그는 혜성이 돌아올 때 죽음을 맞이할 것을 예측하였다. 1910년 핼리 해성이 가장 밝은 다음 날, 마크 트웨인은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아마도 그는 혜성이 죽음의 조짐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만약 그랬다면, 그는 충분한 이유를 가진 셈이다. 1222년, 이 혜성이 지구를 통과하면서 서쪽으로 향하고 있었다. 이 때, 징기스칸은 침략을 준비하고 있었다. 이것이 하나의  신호라고 믿은 채, 그는 서쪽으로 진격하여 그 과정에서 수 백만 명이 사망한다.

 

 

5.

1911년 9월 20일. White Star 노선의 대서양 횡단선인 RMS 올릭픽호는 영국의 전투선인 HMS Hawke와 충돌한다. 올림픽호는 선체에 심각한 손상을 입고 뒤집힐 뻔했다. 다행이도,  심각하게 부상을 입거나 사망한 사람이 없었다.

 

7개월 뒤, 타이타닉호의 침몰은 천 오백 명 이상의 생명을 앗아간 가장 치명적인 해양 참사 중 하나였다.

 

1916년 11월 21일 아침. White Star 노선의 가장 크고 가장 최신인 올림픽 등급의 HSMS 브리타닉호는 폭발에 의해 흔들렸고, 55분 후에는 지중해 속으로 가라앉는다. 30명이 목숨을 잃었다. 폭발이 어뢰에 의한 것인지 수중기뢰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바다에서 벌어진 이 모든 참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세 대 모두 최신식 배로 한 회사 소속이라는 점을 제외하자. 그리고 승무원이자 간호사인 한 명이 그 세 배에 모두 탑승했다가 살아남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신천홍(유럽에서는 신천홍을 물에 빠져 죽은 뱃사람의 혼이라고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4.

프랑스인 장 마리 뒤바리는 아버지를 살해한 이유로 1746년 2월 13일에 처형된다. 백 년 후, 2월 13일에 또다른 사람이 부친 살해로 처형된다. 그의 이름은 장 마리 뒤바리였다.

 

 

3.

프랑스 남작인 로드미르 드 타라존은 클라우드 볼본에 의해 1872년 살해 당한다. 20년 후, 피해자의 아버지는 같은 이름의 다른 사람인 클라우드 볼본에 의해 죽음을 당한다.

 

 

2.

이탈리아의 왕인 움베르토 1세는 1900년 7월 28일, 몬자의 한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있었다. 놀랍게도 그는 식당 주인이 그와 똑 닮은 것을 발견하고 이름 또한 움베르토인 것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부인의 이름도 같았으며 식당이 자신의 대관식날 오픈한 것이다. 그 다음 날, 두 명의 움베르토는 서로 다른 사건으로 총에 맞아 사망한다.

 

 

1.

1911년 11월 26일, 세 명이 에드문드 베리경의 살인으로 기소되었고, 곧 런던에 있는 그린베리 힐에서 교수형에 처해졌다. 이 세 사람의 이름은 각각 그린, 베리, 그리고 힐이었다.

www.locklip.com

Share this post